CJ E&M 온라인사업본부는 ‘넥스토릭’이 개발하고 ‘CJ E&M’이 퍼블리싱하는 MMORPG ‘텐비익스트림’ 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먼저, 텐비익스트림에서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이 달 24일 밤 9시부터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아침 9시까지 '솔로 개발자의 저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연인의 날인 크리스마스에 솔로로 지내야 하는 개발자의 애환을 담아, 이번 이벤트에서는 솔로 플레이를 하는 유저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줄 예정이다. 12시간 동안 텐비익스트림에서 솔로로 플레이를 할 경우 경험치 30%를 추가 제공하며, 반대로 커플 플레이 혹은 팀 플레이를 할 경우 경험치에서 30% 패널티를 받게 된다.

또한 크리스마스를 맞아 텐비익스트림에서는, 24일 플레이하는 모든 유저들에게 ‘순간 이동의 공’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한다. ‘순간 이동의 마법봉’ 아이템은 그 동안 방문 경험이 있는 맵은 어느 맵이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게임을 더욱 빠르고 경쾌하게 진행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이 외에도 다음 달 10일까지 '빨간 사탕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 게임 내에서 ‘루돌프의 빨간 사탕’을 모아 루돌프 및 산타 할아버지 NPC(Non Playable Character)에게 전달한 유저들 전원에게 ‘산타 모자’, ‘4인승 루돌프 썰매’ 등의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한 퀘스트 (미션) 완료자 중 추첨을 통해, 영화 예매권도 추가로 증정한다.

CJ E&M 온라인사업본부 주니어사업팀 조우찬 팀장은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를 기획하던 중 실제로 솔로인 개발자의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재미 요소를 가미한 '솔로 개발자의 저주'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실제 이벤트 기간에 팀 플레이를 할 경우 패널티까지 주어지기 때문에, 유저들에게는 신선한 경험이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