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벤큐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2013 GSTL ]



2013년 종목의 다양화 및 그 규모가 더욱 커져가는 e스포츠 대회 후원에 모니터 제조사로 유명한 벤큐(BenQ)가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

벤큐는 단순 모니터 제조뿐만 아니라 모니터용 패널을 직접 생산하는 업체로, 산업용 전문 디스플레이부터 일반 가정과 사무용 패널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0.1초의 반응시간을 중요시하는 게이밍 모니터 역시 사용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기존 CRT 방식 모니터와 비슷한 수준의 화면 주사율을 자랑하는 게이밍 모니터 XL 시리즈와 5000:1의 높은 고정 명암비와 광시야각을 지원하여 풍부한 색감을 전달하는 GW시리즈 모니터 제품군을 판매하는 벤큐는 최근 겜빗 게이밍을 운영하고 있다. 인텔 익스트림 마스터즈(IEM), 글로벌 스타크래프트2 팀 리그 타이틀 스폰서와 온게임넷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스프링, 썸머 윈터 등 2013 한 해동안 프리미엄 스폰서로서도 벤큐가 참여하고 있다.

벤큐의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e스포츠 리그 활성화를 통한 게이밍 기어의 중요성 부각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2000년대 초부터 일어난 e스포츠 붐은 10여 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2000년대 스타크래프트 한 종목으로 이어온 e스포츠 붐은 2010년 스타크래프트2, 그리고 2012년 리그 오브 레전드로 연결되며 그 저변을 더욱 넓히고 있다.

이에 따라 단순한 입력 도구였던 마우스를 시작으로 키보드와 헤드셋 등 주변기기에 게이밍 기어의 수요가 늘기 시작했다. e스포츠 선수가 사용하는 게이밍 기어를 직접 자신도 사용해보고 싶다는 구매 수요가 늘고, PC 산업 역시 게임이 선도하기 시작하자 많은 부분에서 게이밍 기어를 찾는 구매자들이 늘어갔다.

게임을 즐기는 데 중요한 요소인 모니터 역시 게이밍용 모니터에 대한 필요가 높아져갔다. 이러한 부분에서 벤큐는 게이머들이 원하는 모니터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접근을 계속 시도해왔다. 이러한 접근의 일환으로 벤큐는 게임단 운영, 게임 대회 스폰서 등을 시도했고, 이러한 결과로 벤큐는 게이머들이 원하는 게이밍 전용 모니터가 무엇인지에 대한 결론을 얻어낼 수 있었다.

[ ▲ 온게임넷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스프링 2013 프리미엄 스폰서 벤큐 ]


[ ▲ 0.001초가 중요한 e스포츠 리그에 사용되는 벤큐의 게이밍 모니터 ]



이러한 결론을 반영하듯 벤큐의 모니터는 기본적으로 120Hz의 높은 주사율을 자랑하며, 모델에 따라 144Hz의 주사율을 지원하여 고사양 VGA의 높은 프레임을 표현 가능하다. 또한, 블랙이퀄라이저 기능으로 명확한 암부를 표현하여 게임에서의 사각 지역이나 FPS 게임의 섬광탄 같은 돌발 상황에 대한 대처를 가능하게 했다. 또한, 큰 화면에서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GW2760HM이라는 20만 원대 27인치 모니터를 출시하기도 했다.

그리고 빠른 응답속도를 자랑하여 화면 전환이 많은 게임 환경에서 즉각적인 반응을 보여주며, 사용자들이 여러 장르의 게임을 즐길 때 각각의 장르에 맞는 모니터 설정을 저장할 수 있도록 프로파일 모드를 제공한다. PC게임뿐만 아닌 콘솔, 셋톱박스를 이용한 TV 시청을 위한 다양한 입력을 지원하는 것도 벤큐 모니터 시리즈의 특징이다.

이처럼 단순한 출력 장치가 아닌 게임을 위한 '게이밍 기어'로서 모니터를 개발해 오고, 단순한 제품 판매뿐만 아닌 게임단 운영 및 대회 스폰서 등을 통해 게임에 대한 애정을 지속적으로 보여준 벤큐. 신제품 개발화 함께 e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발전에 대한 벤큐의 다음 움직임을 주목해볼 만하다.


■ 티뮤 댓글 이벤트 안내

현재 푸짐한 상품이 걸려 있는
티뮤 댓글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본 기사에 댓글을 작성해 주시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이벤트 상세 공지 보러가기 (☜ 클릭)

이벤트 기간

2013년 4월 12일 ~ 2013년 4월 30일


이벤트 발표 날짜

2013년 5월 7일 화요일


이벤트 상품

6월 15일에 사용 가능한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완소 아이템!

※ 해당 상품에 대한 상세 정보는 5월 이후 공개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