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부터 이어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접속불가 현상에 대해 라이엇 코리아가 사과 공지와 보상정책을 발표했다.

라이엇 코리아는 오늘(29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며칠간 지속된 게임 접속불가 현상에 대한 사과의 입장을 밝혔다. 지난 5월 23일 네트워크 안정화 및 채팅 서버 증설을 진행했으며, 작업 이후 코어 네트워크 스위치 장비에 이상이 생기면서 서버 통신이 두절된 것이 이번 접속불가 현상의 주된 이유다.

이에 라이엇 코리아 측은 23일(목) 자정부터 오는 31일(금) 자정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보상을 지급하겠다고 전했다. 보상 내용은 10승 IP 부스트와 '고요한 밤 소나' 한정판 스킨이며, 6월 15일 이전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PC방들을 대상으로 한 보상 정책도 발표됐다. 모든 프리미엄 PC방 가맹점을 대상으로 5월 31일 자정부터 6월 2일 자정까지 총 72시간에 대해 LoL 프리미엄 혜택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 이 무료기간 3일 사이에 소진된 시간 전량은 6월 5일(수) 오후 3시 이후에 일괄적으로 지급된다.

라이엇 코리아는 서버장애가 발생했던 기간 동안의 대응조치를 상세하게 적어 함께 공지했으며,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까지는 2~3개월 가량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유저대상 공지 전문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된 PC방 업주대상 공지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