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겅호, 2분기 매출 8466억... 전년 동기 대비 945.5% 증가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퍼즐앤드래곤'으로 유명한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2013년 2분기 결산을 발표했다.
현지 매체에 따르면 겅호의 2분기 매출은 746억 2100만 엔(한화 약 8,466억 8,700만 원)으로,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45.5% 증가한 수치다. 또한, 영업 이익은 451억 5400만 엔(한화 약 5,123억 3,900만 원)을 달성해 전년 동기와 비교해 4331.1%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분기 순이익은 281억 7900만 엔(한화 약 3197억 3,300만 원)으로 이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507.8% 증가한 모습.
겅호의 실적발표를 확인한 현지 관계자들은 이번 성장세의 일등공신으로 '퍼즐앤드래곤'을 꼽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자료를 보면, 금일(29일) 부로 '퍼즐앤드래곤'의 일본 다운로드 수가 1,600만 회을 넘어선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지난 2012년 11월 14일 일본에서 출시된 '케리히메 퀘스트(한국 서비스명 : 발차기공주 돌격대)'도 총 600만 다운로드를 넘어서며 이러한 매출 증가에 일조했다는 평가다.
한편, 겅호의 '퍼즐앤드래곤'은 지난 해 12월 10일 그라비티를 통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되었으며, 올해 7월 3일 부로 국내 다운로드 수 100만 회를 돌파했다. 아울러 겅호의 최신작인 '발차기공주 돌격대'도 29일 애플 앱스토어 출시를 기점으로 한국 유저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박태학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0]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9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2]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
▶ [뉴스] 태풍으로 진화한 중국 게임업계의 '젊은피' [2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4 |
▶ [인터뷰] 핵심과 새로움, '플라티나 랩'이 그리는 리듬 게임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
▶ [뉴스] 창세기전 모바일, 외전 시리즈 '템페스트' 예고 [2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케이프 "확률 대신 정교한 전술에 초점 맞췄다"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리뷰] 감나빗 없는 턴제 전술 게임 '케이프' [0]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4 |
▶ [뉴스] 에픽게임즈, '파밍 시뮬레이터 22' 무료 제공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뉴스] 넥슨, 마비노기 20주년 오케스트라 '전국 투어' 개최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4 |
▶ [인터뷰] 왜 초밥끼리 싸우나요? 앞으로가 더 많은 '스시 배틀'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