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영상에는 공포성, 혐오성이 다소 있으므로 시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귀여운 캐릭터와 잔혹동화와 같은 스토리가 어우러진 독특한 게임성으로 스팀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인디게임 '바인딩 오브 아이작(The Binding of Isaac)'이 2014년 PS3와 PS4, PS Vita로 출시된다.

2011년 9월 스팀을 통해 첫 선을 보였던 '바인딩 오브 아이작'은 종교에 빠져 신앙심의 증거로 희생을 강요하는 어머니를 피해 지하 세계로 도망치는 '아이작(Isaac)'이 펼치는 액션 어드벤쳐 게임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타이틀은 기존작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바인딩 오브 아이작:리버스(The Binding of Isaac: Rebirth)'라는 명칭으로 발매된다. 전작에 비해 더 많은 게임플레이와 캐릭터들, 적들이 등장하며, 110개가 넘는 신규 아이템이 추가된다.

나아가 협동 플레이 모드 추가 및 새로운 챌린지 모드가 도입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모드에 대해 개발자는 "비밀스러운 것(secret stuff)"이라고 언급한 것이 전부이며, 아직 구체적인 사항에 대해서는 밝혀지지 않은 상태이다.

기존에 스팀에 '바인딩 오브 아이작'을 보유하고 있던 유저들에게는 스팀 특별 할인이 적용되어 저렴한 금액에 리메이크판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