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텐션(대표 배현직, 사진 오른쪽)은 지난 9일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원장 허구생, 사진 왼쪽)과 산학협력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맺고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산학협력 협약 체결을 통해 넷텐션과 서강대는 대한민국의 개임산업 발전과 게임교육 분야의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서강대학교는 학문적 우수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해 왔다. 특히 이번 산학협력 내용 중에 게임 교육원과 ㈜넷텐션에 필요한 교육과정의 공동개발 및 게임 교육원 프로젝트 수업에 개발진 자문 및 기술 지원을 통해서 보다 더 우수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많은 기대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넷텐션은 서강대학교와 함께 게임산업 분야의 신기술 공동연구 및 개발을 하여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넷텐션은 ProudNet 아카데미 장기버전과 사용 메뉴얼(교재) 제공 하므로써 게임서버&네트워크 프로그래머 인재양성에도 큰 몫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게임교육원 우수학생에 대한 인턴 및 취업지원을 하여 게임교육분야 발전에 힘쓸 수 있게 되었다.

배현직 넷텐션 대표는 “이번 산학 협력을 통하여 우수성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가 많은 서강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되어 영광이다” 라고 밝혔다.
서강대학교 게임교육원 허구생 원장은 “산학협력으로 우수한 게임인력을 양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산업분야 발전에도 좋은 영향을 줄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며 “넷텐션 배현직 대표는 게임업계를 대표로 우리 학생들에게 귀감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