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에서의 동향을 보면 게임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학교나 학과가 많이 신설되고 있습니다. 이런 움직임, 일본에서는 좀 더 빨리 일어나고 있었는데요.
딱 들어가는 순간 놀랐습니다. 학교부스의 옹기종기한 모습을 기대했는데, 엄청나게 크고 멋져서 처음엔 개발사에서 차린 부스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정도로 규모가 컸거든요.
공식적으로 확인된 내용은 아닙니다만, 일본에서는 국가적이든 지역단체든 학교부스를 설립하는데 어느 정도 지원을 해주는 듯합니다. 일단 학생들에게 회비를 따로 걷는 것도 아니고, 학생들에게 물어봐도 해당 부스 설립에 비용 부담이 없었다고 하는 걸 보면 말이죠. 또, 비용 부담이 없는 대신 관리가 철저해서 선생님들이 굉장히 바쁘게 움직이며 점수를 매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습니다.
콘솔 게임이 오래 전부터 발달해온 시장이어서 그런지 기술부문은 굉장히 알차게 갖춰져 있습니다. 모바일게임도 퀄리티가 좋은 편이고, 클라우드 기술을 이용한 게임이라던가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갖춘 PC게임, 콘솔게임 등이 한가득입니다. 게임사 부스들이 전문화, 고급화된 백화점이라면 이 곳은 여러 가지를 두루 갖춰둔 생필품 매장같은 분위기랄까요.
아무튼, 잘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학생들이 다들 열정에 찬 모습이면서 동시에 '혹시나 사람들이 안좋아하면 어쩌지?'하는 불안함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졸업하고 몇 년 지난 다음에야 프로젝트가 끝나서 참가한 사람도 있었습니다.
아무튼, 청춘 느낌이 한가득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행사장 곳곳을 바쁘게 돌아다니느라 지친 몸과 마음이 좀 회복되는 느낌이었거든요.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이원만 총괄 디렉터, 던전앤파이터 떠난다 [5]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뉴스] 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 6월 8일 ON AIR [8] | 양예찬 (noori@inven.co.kr) | 05-27 |
▶ [순위] 스무 살 된 '판타지 라이프', 마비노기 6계단 상승 [17]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7 |
▶ [뉴스] 베트남 하노이에 '데프트' 나서자, 10만 명 모였다 [1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7 |
▶ [뉴스] 한국 진출 본격화 아야네오, "15% 매출의 중요한 시장.. [12]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7 |
▶ [동영상] 싸우는 젊은 총리, 철권8 '리디아 소비에스카' 트레일..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동영상] 탄식과 비명 자아내는 ALTF4 후속작, '아이 돈트 폴' [3]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27 |
▶ [리뷰] 작고 가볍고 예쁜 안드로이드 UMPC - 아야네오 포켓 S [0]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7 |
▶ [포토] 어떤 추억은 돈으로 살 수 있다, 20회 맞은 레트로 장.. [6]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뉴스] 기업형으로 진화한 '게임핵'...게임위, 5년간 26,925건..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6 |
▶ [포토] e스포츠부터 야시장까지, PlayX4 채운 '이터널 리턴'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칼럼] 지금의 '게임 장르 구분', 최선인가? [1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25 |
▶ [포토] 1.5주년 맞은 '니케' "지휘관을 만나서 다행이에요" [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25 |
▶ [뉴스] 라이엇, 페이커 헌정 '불멸의 전설 아리' 스킨 공개 [10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5 |
▶ [인터뷰] 이제는 콘솔에 도전하는 '마녀의 샘R' [28] | 양영석 (Lavii@inven.co.kr) | 05-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