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바인게이트 공식 홍보 영상


퍼즐앤드래곤의 개발사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가 야심차게 준비한 신작 '디바인게이트(Divine Gate)가 금일(30일) 일본 안드로이드 진영에 출시되었다.

자회사 어콰이어와의 협력으로 만들어 낸 '디바인게이트' 는 퍼즐과 탐색, 전투 요소가 어우러진 '패널RPG' 장르이며, 지난 TGS 2013 현장에서 모리시타 대표가 직접 게임 소개와 시연을 진행한 바 있어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은 타이틀이다.

공식 사이트 및 TGS 2013 현장에서도 공개된 것처럼 주된 게임 방식은 '패널을 뒤집고 포개는' 식으로 진행된다. 5X5 보드의 패널을 한 장씩 뒤집어가며 스테이지를 진행해가며, 전투 시 단 5초의 시간 내에 주어진 패널을 같은 속성끼리 포개며 없애는 등 순발력과 전략을 요한다. 또한, 캐릭터의 진화 컨텐츠도 친구와의 협력을 요구해 소셜성도 배가된 모습이다.

'디바인게이트' 출시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15일(화)까지 5등급 레어 유닛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며, 게임화폐인 '칩' 을 출석 보상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우정포인트로 획득할 수 있는 티켓의 등급도 일시적으로 높아지며 경험치 및 코인 2배 이벤트도 한시적으로 진행된다.

한편, '디바인게이트' 는 일본 구글플레이 마켓에 먼저 출시되었으며 빠른 시일 내에 iOS기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공식 트위터에 의하면 iOS버전이 출시된 직후 인기 애니메이션인 '슈타인즈 게이트' 와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아직 국내 서비스 여부는 정해진 바 없다. '디바인게이트'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일본어)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