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G 엔트리 공개… CJ, KT, 진에어, 삼성 등 대부분의 주요 팀 리빌딩 나서

WCG 2013의 리그오브레전드 종목 엔트리가 공개됐다. 5일 오전 공개된 엔트리에서는 윈터 시즌을 앞두고 리빌딩 및 새로운 시도로 테스트를 거치는 각 팀의 현황을 엿볼 수 있었다.

우선 LG-IM 1, 2팀과 제닉스 블라스트는 이번 WCG에 불참을 선언했다. WCG 사무국 측에 따르면 이 팀들은 엔트리 제출기한까지 대회에 참가할 팀을 구성하지 못하였으며, 엔트리 규정을 충족하지 못해 시드권을 유지하지 못했다.

각 팀 별로 새롭게 등장한 얼굴들이나 빠진 멤버들도 눈에 띈다. 챔피언스 리그 엔트리가 아니므로 윈터 시즌에 이 엔트리로 출전하진 않더라도, 변화된 멤버들은 현재 비시즌기를 맞아 테스트를 진행 중인 선수들이거나 정식 멤버로 확정된 경우다.



우선 CJ의 경우, 블레이즈 소속 정글러였던 '헬리오스' 신동진이 프로스트로 자리를 옮기고 그 자리를 '레밀은플랑플랑해(前 제닉스 스톰 '데이드림')' 강경민이 채웠다. 더불어 블레이즈에는 미드라이너 '배미(Baeme)' 강양현과 원거리딜러 '토피' 김진현이 영입됐다.

▶ 관련기사 '헬리오스' 신동진 프로스트 행… CJ, 리빌딩 엔트리로 WCG 출격




KT 애로우, 블리츠 팀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특히 애로우 팀의 경우, 전 시즌 예선에 참가한 멤버 중 '제로' 윤경섭과 '리라' 남태유 외에는 모두 멤버가 변경됐다. 특히 탑 라이너의 엔트리 변경이 눈에 띄는데, '막눈' 윤하운이 빠지고 불리츠 팀의 탑 식스맨이었던 '썸데이' 김찬호가 그 자리를 채웠다.

새로운 얼굴도 눈에 띈다. KT 애로우에는 전 CTU 소속 원거리딜러 '리리(前 CTU '리리스')' 백승민과 서포터 '리뉴얼(前 '하차니') 하승찬, '허접성'이라는 소환사명으로 유명했던 '루키' 송의진이 합류했다.

▶ 관련기사 KT '막눈' 윤하운, WCG 엔트리서 제외… KT LOL팀, 신 엔트리로 WCG 출전




삼성으로 인수된 삼성 갤럭시 블루 팀도 대규모 변화가 엿보인다. 우선 기존 멤버인 탑 '천주' 최천주와 원거리딜러 '데프트' 김혁규에는 변화가 없다. 반면 섬머 시즌 식스맨이었던 정글러 '스피릿' 이다윤은 정규 멤버로, 기존 정글러 포지션이었던 '센스' 이관형은 서포터로 전향했다.

저번 시즌 미드라이너였던 '이지훈' 이지훈의 빈 자리는 저번 시즌 MiG 블리츠 팀에서 활약했던 '폰(Pawn, 前 MiG '원석')' 허원석이 채웠다.




진에어는 새 멤버의 영입보다는 기존 멤버들의 포지션 변경이 눈에 띈다. 기존 멤버의 탈퇴로 인한 빈 자리는 지난 공개 모집을 통해 새로운 얼굴들로 채웠다. 우선 진에어 팰컨스는 지난 시즌 정글러였던 '래퍼드' 복한규가 미드 라이너로, 미드였던 '로어' 오장원이 원거리딜러로 포지션을 변경했다.

기존 탑 라이너였던 '미소' 김재훈과 서포터 '스타라스트' 한진희는 포지션을 유지한다. 더불어 아마추어 팀 시리우스에서 활동했던 '우탄이(Utan E, 前 시리우스 '센세이션')' 김동현이 정글로, '리얼폭시(RealFoxy)' 이상현이 정글 예비로 영입됐다.

진에어 스텔스는 지난 시즌 정글러였던 '액토신' 연형모와 원거리딜러 '로드' 채승엽의 빈자리를 새로운 얼굴로 채웠다. 나머지 멤버인 '트레이스' 여창동, '훈' 김남훈, '아이스베어' 권지민은 잔류했다.

새로운 정글러인 '무무(MuMu)' 최반석은 '저는 아닙니다'라는 소환사명으로 활동했으며, 최반석을 포함 진에어의 모든 정글러는 모두 아마추어에서 갓 데뷔한 신인이다. 진에어 스텔스의 원거리딜러로 활동하게 된 '미스틱' 진성준은 CTU 리볼트로 NLB에 출전한 바 있다.




제닉스 스톰은 기존 멤버에서 대거 변화된 엔트리로 WCG에 출전한다. '라간' 임경현이 군 입대로 팀을 탈퇴하고, 비시즌 중 공개 리빌딩을 거쳤기에 새로운 얼굴이 많이 보이고 있는 상황. 우선 기존 멤버 중에는 '코코' 신진영과 '애로우' 노동현이 각각 미드 라인과 원거리딜러를 책임진다.

탑 라이너인 '김군(GimGoon)' 김한샘과 정글러인 '일서기' 백다훈, 서포터 '픽까부' 이종범, 정글러 식스맨 '허원석' 허원석은 모두 아마추어로, 이번이 프로 첫 데뷔다. '일서기' 백다훈의 경우는 아마추어 팀으로 챔피언스 리그 오프라인 예선까지 출전한 경험이 있다.


이외에 나진 실드는 멤버 변화가 없으며, 지난 섬머 시즌 돌풍의 중심이었던 아마추어 팀 CTU의 경우 탑 라이너 '갓랑 로' 이경민, 미드라이너 '조이' 박혜민, 원거리딜러 '빡줌마' 김성현 등 새 얼굴을 대거 등장시켰다. 기존 미드 라이너였던 '미마' 정우광은 예비로, 서포터 '울프' 이재완은 그대로다.

또 다른 아마추어 팀인 시리우스 베가, MOOK, VTG 등을 포함한 각 조별 상세 엔트리는 다음과 같다. WCG의 모든 경기는 네이버 이스포츠 섹션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예선은 나이스게임TV에서, 본선은 온게임넷에서 중계할 예정이다.

[ A조 - 10월 7일 경기 ]

[ B조 - 10월 8일 경기 ]

[ C조 - 10월 10일 경기 ]

[ D조 - 10월 9일 경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