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 2에는 100명이 넘는 영웅이 존재합니다. 이 영웅들은 각각 특징도 다르고, 스킬도 달라서 도타 2를 처음 접하게 되면 어떤 영웅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 수가 없어서 영웅 선택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그래서 유저 분들의 이해를 돕고자 유사한 장르인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과 비교하며 각 영웅의 특징을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한타 싸움은 내가 시작한다! 생존력 좋은 힘 영웅 선택 가이드』보러가기


지난 기사에서는 LOL의 탑, 정글 포지션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힘 특성 영웅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번 기사에는 팀의 공격수인 민첩 특성 영웅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민첩 특성 영웅들은 대체로 강한 공격력과 빠른 공격 속도를 가지고 있어 LOL의 탑 AD 캐리나 봇 AD 원거리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며, 은신 능력을 가진 영웅이 많아 샤코나 이블린처럼 적을 암살하는 능력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LOL에서 갱킹 위주의 플레이나 AD 캐리의 플레이를 좋아하셨다면 도타 2에서는 민첩 영웅을 선택해 플레이해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 아이콘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웅 소개 바로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정보로 빠르게 이동합니다.)




민첩 특성 영웅



항마사 (Anti-Mage)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근접


LOL의 점멸 스펠과 똑같은 효과의 스킬을 지닌 영웅으로 도주 능력에 있어서는 도타 2의 영웅들 중에서 최고를 다툽니다. 대상의 마나를 태우는 스킬과 마법 저항력을 증가시키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마나를 사용하는 메이지형 영웅에게 매우 강력합니다. 대신 적의 이동을 방해할 스킬이 없고 소위 앞점멸과 같은 식의 잘못된 점멸을 사용하면 위험에 빠지게 됩니다.

Q - 공격 시 대상의 마나를 태우고 태운 마나의 60%만큼 추가로 피해를 줍니다.
W - 짧은 거리를 순간이동합니다. LOL의 스펠인 점멸과 유사합니다.
E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합니다.
R - 대상이 잃은 마나만큼 대상과 주위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가렌의 R(데마시아의 정의)와 유사하지만 마나를 대상으로 하는 점이 다릅니다.




드로우 레인저 (Drow Ranger)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원거리


LOL의 애쉬와 같은 영웅입니다. 애쉬의 Q(냉기 화살)와 같은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스킬이 있어 도망가는 적을 공격하기에 좋고, 기본 사정거리가 길고 기본 공격력이 높아 적의 사정거리 밖에서 적을 공격하기가 좋습니다. 다만 도주기가 전무하고, 민첩을 제외한 능력치가 낮은 편이라 적의 기습 공격에 취약합니다.

Q - 기본 공격 시 적의 이동 속도를 늦추는 빙결 효과가 추가됩니다. 애쉬의 Q(냉기 화살)과 유사합니다.
W - 범위 안의 모든 적 유닛을 침묵시킵니다.
E - 아군 원거리 영웅의 공격력이 상승합니다.
R - 민첩성이 크게 증가합니다.




가면무사 (Juggernaut)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근접


가렌의 E(심판)과 유사한 스킬을 가지고 있어 초반 1~2렙에 가장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는 영웅입니다. 궁극기는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도 있고, 한명의 적에게는 더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어 다수와 1:1의 싸움 모두 강력합니다. 하지만 도주기나 적의 이동을 방해할 수단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Q - 칼날 폭풍을 만들어 마법에 면역이 되고 근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가렌의 E(심판)과 유사합니다.
W - 아군을 치유하는 와드를 소환합니다.
E - 일정 확률로 두 배의 피해를 줍니다.
R - 적 유닛을 돌아다니며 연속으로 벱니다. 피오라의 R(검의 왈츠)와 유사합니다.




미라나 (Mirana)

역할 : 캐리, 누커, 은신
공격 타입 : 원거리


소라카의 Q(별부름)과 니달리의 Q(창 투척)과 유사한 스킬을 가진 누커, 메이지형 영웅입니다. 정면으로 점프할 수 있고, 거리에 비례한 피해를 주는 스킬 등 전체적으로 LOL의 니달리와 유사한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니달리처럼 적을 맞추기 위해서는 다소의 컨트롤을 요구합니다.

Q - 하늘에서 유성을 떨어트려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소라카의 Q(별부름)과 유사합니다.
W - 대상과의 거리에 따라 피해와 기절시간이 증가하는 화살을 발사합니다. 거리에 따라 피해가 증가하는 점은 니달리의 Q(창 투척)과 기절시간이 증가하는 점은 애쉬의 R(마법의 수정화살)과 유사합니다.
E - 근처 지역으로 점프합니다. 아군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변신한 니달리의 W(급습)과 유사합니다.
R - 아군 영웅을 투명하게 만듭니다.




모플링 (Morphling)

역할 : 이니시에이터, 캐리
공격 타입 : 원거리


자신의 스탯을 자유롭게 바꿔서 사용하는 영웅으로 아군이나 적 영웅을 복제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말파이트의 궁극기처럼 목표 지점을 대상으로 하는 돌진기를 가지고 있어 이니시에이팅 능력도 좋고, 위급 상황에서는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어 생존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신 상황에 맞게 수시로 능력치를 변환해야 하는 컨트롤이 필요하고, 원거리치고는 사거리가 짧은편입니다.

Q - 전방으로 돌진해 피해를 줍니다. 말파이트의 R(멈출 수 없는 힘)과 유사합니다.
W - 물기둥을 소환해 적을 공격합니다.
E - 힘을 민첩성으로 바꿉니다.
D - 민첩성을 힘으로 바꿉니다.
R - 아군 혹은 적 영웅을 복제합니다. 언제든지 복제한 유닛의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환영 창기사 (Phantom Lancer)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근접


최고 수준의 테러(포탑 철거)능력을 지녔다는 점은 마이나 샤코와 비슷합니다. 공격할 때마다 분신이 생성되어 라인정리 능력과 포탑을 철거하는 건물 테러 능력이 뛰어납니다. 오공의 W(분신술)과 같은 스킬이 있어 생존 능력도 좋은 편입니다. 하지만 성능좋은 아이템이 없다면 능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파밍이 중요하며, 분신을 무력화할 수 있는 광역 공격형 영웅(지진술사와 같은)에게 매우 약합니다.

Q - 환영을 소환해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킵니다.
W - 환영을 소환하고 자신은 은신 상태가 됩니다. 오공의 W(분신술)과 유사합니다.
E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환영을 소환합니다.
R - 마법 저항력이 증가하고 소환되는 환영 수가 증가합니다.




복수 혼령 (Vengeful Spirit)

역할 : 이니시에이터, 서포터
공격 타입 : 원거리


우르곳의 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와 같이 상대방과 자신의 위치를 바꾸는 스킬을 가지고 있어 순식간에 적을 아군 위치로 보내버릴 수 있는 영웅입니다. 적을 기절시킬 수 있는 스킬과 아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오라 등을 지니고 있어 서포팅 능력도 좋습니다. 다만 궁극기를 잘못 사용할 경우 오히려 자신이 위험 지역에 노출되게 되므로 항상 사용에 조심해야 합니다.

Q -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W - 직선상의 적의 방어력을 약화시키고, 시야를 확보합니다.
E - 주위 아군 유닛의 물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R - 대상 영웅과 즉시 위치를 바꿉니다. 아군도 대상이 됩니다. 우르곳의 R(초동역학 위치전환기)와 유사합니다.





리키 (Riki)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근접


이블린처럼 영구적으로 은신이 가능한 영웅입니다. 항상 은신 상태이고, 적의 뒤로 순간이동해서 추가 피해를 주는 등 암살에 관련된 능력을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력한 은신 능력을 지녔지만 은신이 아니면 낮은 생명력으로 인해 쉽게 적에게 당하게 됩니다. 샤코나 이블린처럼 은신을 볼 수 있는 아이템이나 능력이 카운터입니다.

Q - 연막탄을 던져 그 안의 적들의 공격이 빗나가게 만들고 침묵,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그레이브즈의 W(연막탄)과 유사합니다.
W - 대상 유닛의 뒤로 순간이동합니다. 적에겐 피해를 줍니다. 카타리나의 E(순보)와 유사합니다.
E - 적을 뒤에서 공격할 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샤코의 패시브(암습)과 유사합니다.
R - 공격하거나 능력을 사용하기 전까지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이블린의 패시브(그림자 걷기)와 유사합니다.




저격수 (Sniper)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원거리


바루스의 E(퍼붓는 화살)와 트리스타나의 패시브, 케이틀린의 궁극기와 유사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영웅으로 원거리의 표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타 2에서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으며, 포탑보다도 사정거리가 길기 때문에 포탑을 부수기가 좋습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전무하고, 낮은 생명력으로 인해 적이 다가오면 속수무책으로 당하게 됩니다. 뛰어난 영웅 운영능력을 필요로 합니다.

Q - 목표 지점에 유산탄을 발사해 범위 안의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미스 포츈의 E(총알은 비를 타고), 바루스의 E(퍼붓는 화살)와 유사합니다.
W -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 큰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E -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트리스타나의 패시브(정조준)과 유사합니다.
R - 대상을 지정하면 먼 거리에서 1.7초후 강력한 피해를 줍니다. 케이틀린의 R(비장의 한 발)과 유사합니다.





암살 기사 (Templar Assassin)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원거리


이름 그대로 암살 능력이 좋은 영웅입니다. 적의 공격을 막고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스킬 덕분에 적과의 전투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고, 티모와 같이 제자리에서 은신을 할 수 있어서 적을 유인해 처치할 수도 있습니다. 원거리 영웅임에도 기본 사정 거리가 근접 영웅과 큰 차이가 없어 적을 공격하려면 적에게 다가가야 합니다.

Q - 적의 공격을 막고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보호막을 만듭니다. 잔나의 E(폭풍의 눈)과 유사하지만 자기 자신을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W - 제자리에서 은신 상태가 되며 이동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티모의 패시브(위장)과 유사합니다.
E - 공격 사거리가 증가하고 대상 유닛과 그 뒤의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미스 포츈의 Q(한 발에 두 놈)과 유사합니다.
R - 덫을 설치해 적을 둔화상태로 만듭니다. 덫을 설치해 시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케이틀린의 W(요들잡이 덫)과 유사합니다.





루나 (Luna)

역할 : 캐리, 누커
공격 타입 : 원거리


시비르의 W(튕기는 부메랑)처럼 적을 공격하면 공격이 적 유닛을 팅기며 추가 공격을 하기 때문에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사정 거리가 짧은 편이고, 생존기가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Q - 적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W - 공격이 적 유닛에게 팅기며 추가 공격을 합니다. 시비르의 W(튕기는 부메랑)과 유사합니다.
E - 아군이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R - 주위 적에게 다수의 월광선 공격을 합니다.




현상금 사냥꾼 (Bounty Hunter)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근접


샤코처럼 스킬을 사용하면 은신상태가 되는 영웅으로 갱킹 능력이 뛰어납니다. 치명타 능력이 있어서 은신 상태로 적에게 다가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적 에게 사용하면 적의 위치가 표시되고 은신도 볼 수 있어 은신 영웅의 카운터 영웅이기도 합니다. 또한, 궁극기의 대상이 된 영웅이 사망하면 추가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갱킹을 통해 이득을 보지 못하면 후반으로 갈수록 힘이 다소 떨어지는 영웅이기도 합니다.

Q - 적에게 수리검을 던저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샤코의 E(양날 독)의 사용효과와 유사합니다.
W - 일정 시간마다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E - 은신상태가 됩니다. 샤코의 Q(속임수)와 유사하지만 순간이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R - 적 영웅을 추적하고, 대상 처치 시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은신을 발견합니다.




우르사 (Ursa)

역할 : 캐리, 정글러
공격 타입 : 근접


최고의 1:1능력을 보유한 영웅입니다. 같은 대상을 여러번 공격하면 추가로 피해를 주기 때문에 1:1로 우르사와 맞붙어 이길 수 있는 영웅은 거의 없습니다. LOL의 내셔 남작과 같은 역할을 하는 로샨을 혼자서도 쉽게 사냥을 할 수 있습니다. 강력하지만 돌진기와 스턴기가 없어 점멸 단검, 어둠의 검과 같은 아이템을 반드시 갖춰야 합니다.

Q - 주위 적 유닛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킵니다.
W - 지정된 공격 횟수만큼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신짜오의 W(전투의 외침)과 유사합니다.
E - 같은 대상을 여러번 공격할 때 추가 피해를 줍니다. 베인의 W(은화살)과 유사합니다.
R - 현재 생명력을 바탕으로 추가 공격력을 얻습니다.




자이로콥터 (Gyrocopter)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원거리


LOL의 코르키와 유사한 영웅입니다. 코르키의 E(개틀링 건)처럼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이 있어 파밍력도 우수하고, 레인을 정리하는 능력도 좋습니다. 사거리가 짧고 스킬이 무력화되기가 쉽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Q - 주위 적 유닛에게 로켓을 발사합니다.
W - 적을 추적하는 유도탄을 발사합니다. 이동 거리가 길 수록 더 큰 피해를 줍니다. 니달리의 Q(창 투척)와 유사하지만 대상을 지정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E - 다수의 적을 한꺼번에 공격합니다. 코르키의 E(개틀링 건)와 유사합니다.
R - 지정한 범위에 공중 폭격을 하고 범위 안의 적을 둔화시킵니다. 여러번 적을 공격해 둔화시키는 점이 갱플랭크의 R(포탄 세례)와 유사합니다.




고독한 드루이드 (Lone Druid)

역할 : 캐리, 정글러
공격 타입 : 근접, 원거리


강력한 소환수를 데리고 다니는 영웅입니다. 이 소환수는 특이하게도 영웅처럼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으며, 적이 소환수를 처치하면 골드를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소환수가 강력하기 때문에 혼자서 2명분의 활약을 할 수 있는 영웅이지만 소환수에게도 아이템을 착용시켜야 하기 때문에 2배의 파밍이 필요합니다.

Q - 강력한 곰을 소환합니다. 곰은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고, 적은 곰을 처치하면 골드를 받습니다.
W - 본체와 곰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곰의 공격력과 생명력이 증가합니다.
D - 곰으로 변신한 드루이드와 소환한 곰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증가합니다.
R - 드루이드가 곰으로 변신합니다. 언제든지 다시 드루이드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변신으로 공격 타입이 바뀌고 새로운 스킬이 생기는 점은 엘리스의 R(거미 형태)와 유사합니다.




나가 사이렌 (Naga Siren)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근접


라이즈의 W(룬 감옥)처럼 적을 묶을 수 있어 갱킹 호응력이 좋습니다. 공격능력이 있는 환영을 3개나 만들 수 있어 전투 능력도 좋고, 분신으로 적을 유인할 수 있어서 생존능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궁극기는 적을 잠재우는 스킬로 궁극기에 당한 적은 LOL의 아이템 존야를 사용한 것처럼 움직일 수 없고, 공격받지 않습니다. 궁극기를 이용해 적을 무력화 시키고 아군과 함께 적을 처리할 수 있지만 궁을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적을 살려줄 수 있습니다.

Q - 환영을 3개 만듭니다.
W - 대상에게 그물을 던저 이동을 방해합니다. 라이즈의 W(룬 감옥)과 유사합니다.
E - 주위 적을 공격해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R - 일정 거리 안의 모든 적을 행동과 공격이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LOL의 아이템 존야와 유사하지만 적 다수를 대상으로 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트롤 전쟁군주 (Troll Warlord)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원거리, 근접


기본적으로 원거리 영웅이지만 언제든지 근접 공격으로 바꿀 수 있는 영웅입니다. 원거리일 때는 올라프의 Q(역류)와 유사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스킬이 많아서 빠른 공격 속도를 바탕으로 단시간에 많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원거리와 근접으로 수시로 변환이 가능한 점은 엘리스와 닮았습니다. 생존기가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Q - 공격 타입을 전환(원거리-근접)합니다.
W - 원거리(전방에 도끼를 던져 공격합니다), 근거리(주위로 도끼를 날려 적을 공격합니다) 올라프의 Q(역류)와 유사합니다.
E - 같은 대상을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R - 아군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혈귀 (Bloodseeker)

역할 : 캐리, 정글러
공격 타입 : 근접


워윅의 E(피비린내)과 같은 스킬이 있어 낮은 체력으로 도망치는 적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궁극기의 대상이 된 적은 움직이는 거리에 따라서 추가 피해를 입기 때문에 이 스킬에 대해 잘 모를 경우 도망친다고 움직이다가 그냥 죽게 됩니다. 스킬 대처법을 모르는 초보자에게 가장 무서운 영웅 중 하나입니다. 적을 처치해야만 생명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막상 전투가 진행될 때에는 체력 회복이 잘 안되고, 돌진기나 도주기가 없어 기절이나 둔화에 걸리면 쉽게 적에게 당합니다.

Q - 대상을 침묵 상태로 만들고 대상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W - 적을 처치할 때마다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누누의 Q(잡아먹기)와 유사하지만 적 영웅도 대상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다릅니다.
E - 생명력이 일정 비율로 떨어진 적 영웅을 감지합니다. 워윅의 E(피비린내)와 유사합니다.
R - 대상을 파열시켜 대상이 이동한 거리에 비례한 피해를 줍니다.




그림자 마귀 (Shadow Fiend)

역할 : 캐리, 누커
공격 타입 : 원거리


같은 스킬이 Q, W, E에 나뉘어져 있는 독특한 영웅입니다. Q, W, E는 모두 같은 스킬이지만 Q는 사정 거리가 200, E는 사정 거리가 700으로 사정 거리에 차이가 있습니다. 쓰레쉬처럼 근처에서 죽은 적의 영혼을 흡수해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영혼이 일정 수치이상 모이지 않으면 공격력이 약하고, 스킬 사용이 어려워 숙련자가 아니면 하기 어렵습니다.

Q, W, E - 전방 일정 범위안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각각 피해를 주는 거리가 다릅니다.
D - 죽인 유닛에게서 영혼을 훔쳐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죽으면 모은 영혼의 절반이 사라집니다. 쓰레쉬의 패시브(지옥살이)와 유사합니다.
F - 주위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R - 모아둔 영혼을 소모해 주위에 큰 피해를 주고 둔화시킵니다. 본체에 가까운 적 일수록 큰 피해를 받습니다.




레이저 (Razor)

역할 : 캐리, 누커
공격 타입 : 원거리


적에게 고리를 연결해 적의 공격력을 훔치기 때문에 적의 캐리형 영웅을 상대하기 좋습니다. 주위로 퍼져나가는 장막을 이용해 다수의 적을 공격할 수 있지만 근접한 적에게는 피해가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거리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기본 사정 거리가 짧고, 도주기가 부족한 것이 단점입니다.

Q - 주위로 퍼져나가는 장막을 생성해 장막에 닿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장막은 다시 수축하면서 적에게 한번 더 피해를 줍니다. 나갈 때와 돌아올 때 피해를 주는 점은 시비르의 Q(부메랑 검)과 유사합니다.
W - 적에게 고리를 연결해 적의 공격력을 훔칩니다. 적에게 고리를 연결한다는 점은 카르마의 W(굳은 결의)와 유사하지만 스킬의 능력은 다릅니다.
E -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적이 공격하면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킵니다.
R - 주위의 생명력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합니다.




맹독사 (Venomancer)

역할 : 누커, 서포터
공격 타입 : 원거리


하이머 딩거의 Q(진화형 포탑)처럼 적을 공격하는 고정된 유닛을 소환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중독피해를 줄 수 있는 스킬이 많고, 적 다수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주는 궁극기 덕분에 딜링 능력도 나쁘지 않습니다. 적을 기절시킬 수 있는 스킬이 없는 것이 단점입니다.

Q - 직선상의 적을 중독시켜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코그모의 E(공허의 분비물)과 유사합니다.
W - 공격 시 추가로 독 피해와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줍니다.
E - 역병충을 소환해 적 유닛과 건물을 공격합니다. 하이머딩거의 Q(진화형 포탑)와 유사합니다.
R - 주위에 독을 뿌려 중독된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줍니다. 단 이 공격으로 적을 죽일수는 없습니다.





얼굴없는 전사 (Faceless Void)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근접


시간이 갈수록 강력해지는 영웅입니다. 게임 후반 파밍이 잘 되었다면 최고의 존재감을 보여주며 1vs 5도 가능한 영웅입니다. 궁극기를 사용하면 커다란 구체를 만들고 구체 안의 모든 적과 아군이 움직일 수 없으며, 오로지 얼굴없는 전사만 움직일 수 있어 묶여있는 적을 혼자서 손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군도 궁극기 효과를 받게 되므로 아군과의 호흡이 중요하며, 궁극기를 아군은 영향을 받지 않게 써야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Q - 대상 지점으로 이동합니다. 리븐의 E(용맹)와 유사하지만 방어막이 생성되지는 않습니다.
W - 회피 확률이 증가합니다.
E - 공격 시 일정확률로 적에게 추가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R - 커다란 구체를 만들고 그 안의 적을 움직이지 못하게 합니다. 이 효과는 아군에게도 적용됩니다. 나미의 Q(물의 감옥)과 유사하지만 범위가 더 넓고 아군도 움직이지 못한다는 점이 다릅니다.





유령 자객 (Phantom Assassin)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근접


게임 내에서 가장 강력한 치명타 피해 효과를 가진 영웅으로 치명타가 발동하면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카타리나의 E(순보)와 같은 스킬이 있어서 적에게 순간적으로 달려들 수 있고, 회피 확률이 높아 생존력도 높습니다. 하지만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으면 그저 그런 수준의 화력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Q -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W - 적 혹은 아군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적에게 이동 시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카타리나의 E(순보)와 유사합니다.
E - 회피 확률이 증가하고, 미니맵에서 보이지 않습니다.
R - 공격 시 일정확률로 치명타 피해를 줍니다.




바이퍼 (Viper)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원거리


은신 능력이 없는 트위치+코그모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기본 공격으로 적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줄 수 있어 견제 능력이 좋고, 적이 잃은 체력에 비례해 추가 피해를 주기 때문에 1:1 능력도 좋습니다. 다만 생존기가 없어서 갱킹에 취약합니다.

Q - 공격 시 적에게 지속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트위치의 패시브(맹독)과 유사합니다.
W - 공격 시 대상의 손실된 생명력에 기반한 피해를 추가로 줍니다. 코그모의 W(생체마법 폭격)과 유사하지만 잃은 체력에 비례해 피해를 주는점이 다릅니다.
E - 마법 저항력을 상승시키고 자신을 공격하는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킵니다.
R - 대상의 공격 속도와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고 지속적인 독 피해를 줍니다.





클링츠 (Clinkz)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원거리


은신 능력을 보유한 원거리 영웅입니다. 기본 사정 거리도 좋은 편이고, 은신 스킬 때문에 생존력도 좋은 편입니다. 누누의 Q(잡아먹기)와 유사한 궁극기로 생명력과 공격력을 증가시킬 수도 있습니다.

Q - 공격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신짜오의 W(전투의 외침)과 유사합니다.
W - 공격 시 불타는 화살을 발사해 추가 피해를 줍니다.
E - 은신 상태가 됩니다. 샤코의 Q(속임수)와 유사하지만 순간이동을 하지는 않습니다.
R - 크립을 삼켜 생명력과 공격력을 증가시킵니다. 누누의 Q(잡아먹기)와 유사합니다.




거미여왕 (Broodmother)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근접


거미로 변한 엘리스와 유사한 타입의 영웅입니다. 새끼거미를 이용하고, 궁극기를 사용하면 흡혈 능력도 생깁니다. 거미줄을 뿌리고 그 안에 들어가면 은신상태가 되어 거미줄이 사라지기 전까지 계속 은신상태로 있을 수 있습니다. 대신 거미줄이 사라지면 은신이 되지 않아 약해집니다.

Q - 적에게 새끼를 주입합니다. 적이 죽으면 새끼거미가 태어납니다. 엘리스의 패시브(거미떼)와 유사하지만 새끼거미가 자동으로 소환되지는 않습니다.
W - 거미줄을 칩니다. 거미줄 안에서 여왕은 은신상태가 되고 생명력 재생과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E - 적을 중독시켜 움직임을 둔화시키고 공격이 빗나가게 합니다. 샤코의 E(양날 독)과 유사합니다.
R -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흡혈 효과를 얻습니다. 엘리스의 W(광란의 질주)와 유사합니다.




길쌈꾼 (Weaver)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근접


궁극기를 사용하면 5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이 궁극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이 되어도 5초 전으로 되돌아가서 다시 살아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능력치가 부족해 적의 공격에 쉽게 당하며, 궁극기가 없을 땐 생존력이 많이 떨어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Q - 12마리의 벌레를 소환해 적을 공격하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W - 은신상태가 되어 최대 속도로 움직입니다. 적을 통과할 수 있고, 통과하는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E - 일정 시간마다 적을 두 번 공격합니다. 쉬바나의 Q(두 번 물어뜯기)와 유사합니다.
R - 시간을 거슬러 5초전으로 돌아갑니다. 생명력과 마나도 5초전으로 복구되지만 쿨다운, 골드, 경험치는 유지됩니다.




악령 (Spectre)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근접


녹턴과 같은 영웅입니다. 녹턴의 Q(황혼의 인도자)와 R(피해망상)과 유사한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초반에는 약하지만 파밍이 제대로 된다면 적이 어디에 있든 궁극기로 찾아내 단숨에 순간이동해서 처치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적을 공격할 스킬이 없어 레인을 정리하기가 어렵습니다.

Q - 그림자의 길을 만들고 자유롭게 이동합니다. 길을 만들때 경로에 있던 적은 피해를 입고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녹턴의 Q(황혼의 인도자)와 유사합니다.
W - 혼자 있는 적 유닛에게는 추가 피해를 줍니다. 카직스의 Q(공포 감지)와 유사합니다.
E - 공격을 반사합니다. LOL의 아이템 가시갑옷과 유사합니다.
R - 모든 적 영웅에게 악령을 생성합니다. 본체는 생성된 악령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녹턴의 R(피해망상)과 유사합니다.




미포 (Meepo)

역할 : 이니시에이터, 서포터
공격 타입 : 근접


도타 2에서 가장 컨트롤하기 어려운 영웅 중 하나로 초보자에게는 절대로 권하지 않는 영웅입니다. 럭스의 Q(빛의 속박)를 가지고 있어서 동료와 호흡만 맞으면 초반에 적을 킬할 수 있습니다. 다수의 분신을 사용할 수 있고, 각 분신이 경험치를 따로 받기 때문에 성장이 빠릅니다. 다만 분신이 하나라도 죽으면 본체가 죽기 때문에 각 분신마다 세세하게 컨트롤을 할 수 있는 컨트롤 능력이 필요합니다.

Q - 타겟 지점에 그물을 던져 적 유닛의 발을 묶습니다. 럭스의 Q(빛의 속박)과 유사합니다.
W - 자신의 분신에게 순간이동 합니다.
E - 공격 시 추가 피해를 주고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R - 본체와 같은 분신을 소환합니다. 분신은 골드와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분신이 죽을 시 미포도 죽습니다.




닉스 암살자 (Nyx Assassin)

역할 : 누커, 은신
공격 타입 : 근접


은신 상태에서 적에게 큰 피해를 줄 수 있는 암살형 영웅입니다. 초가스의 Q(파열)처럼 적을 띄울 수 있어서 갱킹 능력이 좋으며, 녹턴의 W(어둠의 장막)와 같은 스킬이 있어 적의 공격을 무력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스킬들의 마나 소모량이 크고, 은신 이후 스킬을 다 사용하면 화력이 급격히 약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Q - 적을 공중으로 띄우고 기절시킵니다. 초가스의 Q(파열)와 유사합니다.
W - 적 영웅의 마나를 태우고, 태운 마나만큼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의 지능 수치가 높을 수록 많은 마나를 태웁니다.
E - 적의 피해를 무효화하고 공격한 적을 기절시킵니다. 적의 피해를 무효화하는 점은 녹턴의 W(어둠의 장막)과 유사합니다.
R - 은신상태가 되고 첫 공격 시 큰 피해를 줍니다. 은신 후 첫 공격이 큰 피해를 주는 점은 샤코의 Q(속임수)와 유사합니다.




슬라크 (Slark)

역할 : 캐리, 은신
공격 타입 : 근접


궁극기로 은신이 가능하고, 적의 행동을 구속한다는 점에서 렝가와 약간 비슷합니다. 해로운 효과를 해제할 수 있는 스킬이 있고, 점프하는 능력이 있어 적으로 부터의 도주가 쉬워 생존력이 괜찮은 편입니다. 특히, 적 영웅의 시야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 효과가 크게 증가해 물약 등을 먹지 않아도 됩니다. 전방으로 뛰어서 적을 공격해야 하기 때문에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Q - 해로운 효과를 정화하고 주위의 적과 자신에게 피해를 줍니다.
W - 전방으로 점프해 적 영웅을 공격해 피해를 주고 이동 반경을 구속합니다. 정면으로 점프해 공격하는 점은 니달리의 W(급습)와 유사합니다.
E - 적의 능력치를 빼앗아 민첩성으로 전환합니다.
R - 그림자에 몸을 숨겨 은신상태가 됩니다. 적 영웅의 시야 밖에서 이동 속도와 생명력 재생 효과가 증가합니다.




메두사 (Medusa)

역할 : 캐리
공격 타입 : 원거리


원거리 공격을 하는 카시오페아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한번에 5명의 대상에게 공격할 수 있고, 적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있어 성장을 잘하면 5:1로 싸워도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영웅입니다. 궁극기는 카시오페아의 궁극기와 비슷하게 적을 무력화 시킵니다. 다만 파밍이 되지 않는 다면 화력이 매우 약해지며, 마나 보호막 때문에 마나 수치도 갖춰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Q - 한번에 5개의 화살을 발사합니다.
W - 대상을 이동하며 마나를 훔치고 피해를 줍니다.
E - 마나를 소모해 받는 피해의 50%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R - 바라보는 방향에 있는 적의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메두사를 2초이상 바라보는 적은 기절하고 받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카시오페아의 R(석화의 응시)와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