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카루스의 시나리오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던전 퀘스트를 받게 된다. 던전은 일반 몬스터와 특별한 이름을 가진 네임드 몬스터, 그리고 최종 보스 몬스터로 구성돼있는 공간인데, 파티원이 아니고서는 같은 던전을 입장할 수 없다. 만약 파티원이 아닌 플레이어와 같은 던전 입구로 입장하면 각각 개별 공간인 던전으로 입장하게 된다. 함께 던전을 공략하려면 반드시 파티를 맺고 입장해야 한다.


던전 후반부에 위치한 최종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게 되면 영웅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시나리오 퀘스트 진행이 어렵다면, 던전을 여러 번 방문하여 영웅급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좋다.



■ 던전 입장하기

던전으로 입장하는 포탈 근처로 다가가면, 던전 난이도를 설정하는 창이 팝업된다. 던전 난이도는 일반, 정예, 영웅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난이도 별로 권장 파티원 수가 다르다.


곧바로 최종 난이도로 입장할 수 없고, 이전 단계의 보스 몬스터를 처치해야 그다음 단계 난이도에 입장할 수 있는 자격이 생긴다.


난이도를 올릴수록 던전의 몬스터 종류나 몬스터의 스킬, 체력, 공격력 등이 증가하므로 자신의 수준에 맞춰 난이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던전으로 들어가는 입구.



▲ 입구로 다가서면 나타나는 난이도 설정창.



■ 던전에서의 부활

던전에서 적의 공격을 받아 사망하는 경우, 던전 입구에서 부활하게 된다. 부활한 플레이어에게는 사망 휴유증이라는 디버프가 걸리게 되는데, 공격력, 마법 공격력, 생명력, 마나가 50%로 줄어들게 되므로 정상적인 던전 공략을 힘들게 만든다. 상점에서 사망휴유증을 없애주는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혹은 10분을 기다린 후에 다시 공략하는 것이 좋다.


▲ 사망 시 던전 입구에서 부활하게 된다.



▲ 사망 휴유증은 플레이어의 힘을 반으로 줄여버린다. 종료시간인 10분을 기다리자.



■ 최종 보스

던전 가장 마지막에 위치한 최종 보스는 일반 몬스터보다 강력한 위력을 보인다. 보스 몬스터는 파티창에 몬스터 어그로 표시가 있는 플레이어를 공격한다.


파티원들과 협력하여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주황색의 영웅급 아이템이 나오는데, 정예급 아이템보다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한 가지 클래스의 영웅급 아이템이 나오므로, 자신 클래스의 아이템이 나온다면 주사위를 잘 굴려 반드시 획득하자.


▲ 비쥬얼이 강력해보이는 보스 몬스터.


▲ 보스 몬스터가 주는 영웅급 아이템.



■ 던전 입구로 이동하는 빛의 성석

던전 가장 안쪽에 위치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한 후, 던전을 나가기 위해서 들어온 길을 되돌아 나갈 필요가 없다.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빛의 성석이 생성된다. 마우스 클릭을 하면 던전 입구로 순간 이동되므로, 빠르게 던전을 반복 공략할 수 있고,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다.


▲ 던전 입구로 이동시켜주는 빛의 성석.



■ 던전 반복 퀘스트

한 번만 가능한 시나리오 퀘스트와 달리 던전 퀘스트 중에는 계속해서 수행할 수 있는 반복 퀘스트가 있다. 대부분 반복 퀘스트는 던전 근처에서 받을 수 있으며, 경험치와 필요한 아이템을 많이 주기 때문에 레벨업과 성능 좋은 아이템을 원한다면 던전 퀘스트만 반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퀘스트를 완료하면 받을 수 있는 랜덤 아이템 상자.



■ 던전 초기화 하기

한번 공략한 던전을 다시 입장하면, 이미 보스 몬스터가 처치된 던전이기에 아무런 소득을 얻을 수 없다. 파티장은 인던 초기화를 클릭하여, 공략 완료한 던전을 최초 던전 형태로 초기화해야 한다.


파티장이 화면 좌 상단에 있는 플레이어 상태 창을 우클릭하면 인던 초기화 버튼이 팝업된다. 인던 초기화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에 공략했던 던전을 처음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다. 모든 파티원이 던전 밖에 있어야만, 인던 초기화를 사용할 수 있다.


▲ 화면 상단의 상태 창을 우클릭하면, 인던을 초기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