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서울 상암 OGN e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2라운드 24일 차 경기가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는 삼성 갤럭시(이하 삼성)이 bbq 올리버스(이하 bbq)에게 값진 2:0 승리를 거뒀다. 이어진 두 번째 경기에서 락스 타이거즈가 진에어 그린윙스(이하 진에어)를 꺾었다. 삼성과 락스 타이거즈는 3연승을 기록하며 기세를 타게 됐다.

1경기 1세트에서는 삼성과 bbq 올리버스가 바론-장로 드래곤을 둔 치열한 신경전을 펼쳤다. 초반은 bbq는 '블레스' 최현웅의 렝가를 중심으로 끊임없이 교전을 열어 킬 스코어 격차를 벌렸다. 삼성이 첫 바론을 가져갔지만, '템트' 강명구의 카시오페아와 '크레이지' 김재희 마오카이에 모두 끊기고 말았다. 깊이 들어온 카시오페아를 끊은 삼성은 바로 bbq의 억제기까지 밀어냈다. 다시 한번 바론 버프를 두른 삼성은 라인을 압박하며 상대를 교란하려고 했다. bbq 역시 신경전 끝에 장로 드래곤을 가져갔지만, 바론은 삼성의 것이었다. 마지막 한타마저 대승을 거두며 승리했다.

2세트에서는 삼성이 초반부터 '크라운' 이민호의 르블랑으로 스노우볼을 굴려 2:0 완승을 거뒀다. '하루' 강민승의 렝가가 6레벨을 달성하자 바로 다이브를 시도해 '템트'의 코르키를 제압해버렸다. 라인전에서 이득을 취한 르블랑은 '순간이동'까지 활용해 쉴 틈 없이 킬을 이어갔다. 잘 성장한 렝가 역시 상대 정면으로 들어가 폭발적인 딜로 킬을 내는 대담함을 보여줬다. 20분 전에 킬 스코어 7대1까지 벌린 삼성은 바로 바론을 가져갔다. 기세를 탄 삼성은 매섭게 찌르는 르블랑과 렝가의 기세와 함께 넥서스까지 파괴해냈다.


락스 타이거즈가 폭발적인 교전 능력으로 1세트를 따냈다. 초반부터 '성환'의 렝가가 탑 라인을 풀어주며 마오카이에 힘을 줬다. 럼블을 상대로 잘 성장한 마오카이는 봇과 드래곤 지역 전투에서 과감히 들어가 교전을 열었다. '미키' 손영민의 아리와 렝가가 함께 들어가 상대를 순식간에 제압해버렸다. '상윤' 권상윤 애쉬의 마법의 수정화살을 시작으로 조금이라도 나온 진에어를 가만 두지 않았다. 안정적으로 연이어 바론을 차지한 락스 타이거즈는 진격해 1세트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2세트에서는 진에어가 먼저 탑 라인에서 격차를 벌려갔다. 탑-정글 싸움에서 '엄티' 엄성현의 카직스가 2킬을 가져갔다. 지속적인 다이브 압박으로 포블을 가져가고 순간이동 활용으로 확실히 이득을 챙겼다. 킬 스코어 격차를 벌린 진에어는 드래곤과 미드 지역에서 상대의 공격을 받아치며 대승을 거뒀다. 미드 2차 포탑에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며 굳히기에 들어갔고 다시 한번 무리하는 락스 타이거즈를 끊어내고 1:1 동점을 만들어냈다.

마지막 3세트 역시 초반 격전지는 탑이었다. '미키'의 아리가 6레벨을 달성하자마자 탑으로 향해 다이브를 시도하며 퍼블-포블을 모두 가져갔다. 상대 정글 지역까지 시야를 장악한 락스 타이거즈는 이동하는 '엄티'의 리 신을 끊어냈다. 마오카이-카직스-아리가 봇과 미드를 넘나들며 과감한 다이브를 이어갔다. 진에어 역시 '눈꽃' 노회종의 말자하를 활용해 들어오는 상대를 끊어냈다. 진에어가 버티자 락스 타이거즈는 바로 바론을 가져가며 스노우볼을 굴렸다. 아리-마오카이가 상대 포탑 뒤로 뛰어들어 2차 포탑 라인을 밀어냈다.

위기의 진에어는 아리를 집요하게 끊어내며 시간을 벌었다. 락스 타이거즈는 대지의 드래곤을 활용해 바루스가 빠진 타이밍에 또 다시 순식간에 바론을 가져가 기회를 잡았다. 장로 드래곤까지 챙긴 락스 타이거즈는 봇 억제기부터 차례로 밀어내며 3세트를 승리했다.


■ 2017 LCK 24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삼성 갤럭시 2 vs 0 bbq 올리버스
1세트 삼성 갤럭시 승 vs 패 bbq 올리버스
2세트 삼성 갤럭시 승 vs 패 bbq 올리버스

2경기 락스 타이거즈 2 vs 1 진에어 그린윙스
1세트 락스 타이거즈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2세트 락스 타이거즈 패 vs 승 진에어 그린윙스
3세트 락스 타이거즈 승 vs 패 진에어 그린윙스

■ 2017 LCK 24일 차 순위

1. SKT T1 8승 1패 +12
2. KT 롤스터 7승 2패 +10
3. 삼성 갤럭시 7승 3패 +6
4. MVP 6승 4패 +3
5. 롱주 게이밍 6승 4패 +2
6. 아프리카 프릭스 4승 5패 -2
7. bbq 올리버스 4승 6패 -3
8. ROX 타이거즈 4승 6패 -4
9. 진에어 그린윙스 1승 8패 -12
10. 콩두 몬스터 1승 8패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