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6일 차 경기에서 APK PRINCE(이하 APK)가 Griffin(이하 그리핀)를 상대로 2:1로 승리하면서 강등권에서 벗어났다. 이어진 I Gaming Star(이하 IGS)와 CJ ENTUS (이하 CJ)의 대결에서는 CJ가 2:0으로 승리했다.




정석의 승리! APK 프린스, 변칙 사용한 그리핀 상대로 2:1 역전승

경기 전, 6위(APK)와 7위(그리핀)로 강등권 싸움을 펼치는 양팀의 절박한 대전이 시작되었다. 1세트는 시종일관 그리핀에게 유리했다. 12분 30초, 무리하게 시야 장악을 시도하는 APK의 서포터 'Nova'를 잡아낸 그리핀이 이후에도 '쉔'과 '렝가', '말자하'라는 조합으로 적극적인 공격을 펼쳤고, 전투 승리를 이끌어내면서 킬 스코어 차이를 크게 벌렸다. 성장 차이를 벌린 그리핀은 28분 40초, 미드 지역에서 한타를 대승하고 그대로 바론 버프를 획득, 봇과 미드 억제기를 파괴하고 1세트 승리를 차지했다.

2세트, 이번에는 APK가 강펀치를 날렸다. '럼블', '렝가', '탈리야' 등을 뽑은 APK가 라인전 승부를 이기고 합류전 역시 앞섰다. 11분, 라인전을 압도한 APK 'Cube'의 럼블이 미드 지역으로 로밍을 내려와 '탈리야'에게 선취점을 선사했다. 곧이어 봇-정글 지역에서 펼쳐진 한타에서도 APK가 승리, 드래곤까지 챙기며 경기를 앞섰다. 기세를 탄 APK는 오브젝트를 독식, 차이를 계속해서 벌려갔다. 20분에는 미드 지역 포탑 공성을 시도해 포탑도 철거하고, 상대방의 정비 타이밍에 그대로 바론 버프까지 획득했다. 1세트 패배를 되갚아주듯, 이번에는 APK가 그리핀을 압도하며 26분만에 경기를 끝냈다.

3세트, 그리핀이 탑 '피즈', 미드 '카타리나', 정글 '니달리' 최근 자주 보기 어려웠던 챔피언들을 뽑으며 조합을 완성했다. 5분 40초, 탑 지역에서 APK의 '럼블'이 어설프게 귀환을 하다가 '피즈-니달리'의 공격에 선취점을 내줬다. 이어서 6분 30초에도 니달리가 탑을 공략해 탑 다이브를 성공 시키며 그리핀은 기분 좋게 게임을 풀었다.

경기 중반으로 들어서면서 양팀은 난타전을 펼쳤다. 24분 13:13을 기록한 킬 스코어가 치열한 전투 양상을 말해줬다. 서로 근소한 차이로 엎치락뒤치락 하던 양팀. 최후의 승자는 46분 한타로 결정되었다. 치열한 견제 끝에 바론 버프를 획득한 APK가 그리핀의 억제 포탑 공략을 시작했고, 그리핀 역시 물러서지 않고 전투를 열었다. 이 전투에서 APK 'Ehtel' 바루스 궁극기가 제대로 적중하고, 럼블의 궁극기도 뒤쪽에 잘 깔리면서 APK가 전투 승리를 만들었다.

그리핀은 '맬모셔스의 아귀'를 사용하는 '카타리나' 등 독특한 조합과 운용법을 보여주었지만, 최후에는 견실한 조합을 완성해낸 APK의 승리로 마무리 되었다. APK는 2:1로 1승을 추가하며 승강전의 위기에서 벗어나는데 성공했다.


저력 보여준 CJ! 2:0 승리

이어진 IGS와 CJ의 경기. 1세트, 초반까지는 IGS가 1위 CJ를 상대로 대등한 경기를 펼쳤다. 9분 30초, 봇 지역 다이브도 성공시키면서 포탑도 먼저 철거 시키는 등 좋은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경기가 중반에 접어들자 CJ가 노련한 운영을 통해 차이를 벌려갔다. 적극적으로 시야 장아에 나선 CJ는 따로 떨어져 나온 IGS의 챔피언들을 잘 잘라냈다. 23분, 바론 교전이 결정타였다. IGS의 정글러 'Natu'를 먼저 잘라낸 CJ가 바론 사냥에 성공했다. 이어진 교전도 깔끔하게 승리한 CJ는 골드 격차를 크게 벌렸다. IGS는 이후에도 끈질기게 버텨냈지만 기울어진 대세를 뒤집지는 못했다.

2세트, 이번에는 IGS가 앞섰다. 패배한 1세트에도 빛났던 IGS의 탑 라이너 'Nuguri'가 이번에는 '럼블'로 활약했다. 각 주요 교전마다 궁극기를 제대로 활용하여 아군의 승리를 이끌었을 뿐 아니라, 위험하다 싶은 순간에도 강력한 공격력을 선보이며 CJ의 챔피언들을 잡아냈다.

그러나 경기가 길어지자 CJ의 한타 집중력이 살아났다. 봇 억제기가 터지면서 불리한 상황이었던 CJ. 33분 벌어진 바론 교전에서 비록 바론은 내줬지만 이어진 한타 상황에서 CJ 'Candy'의 신드라가 '적군 와해'로 여러 챔피언들을 동시에 맞춰내면서 대승했다. 경기내내 밀렸던 CJ는 기회를 잘 살려 그대로 미드 지역으로 진격, 넥서스까지 파괴해내며 대역전을 성공해내며 2:0 승리를 만들었다.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26일차 결과

1경기

1세트 - Griffin 승 vs 패 APK PRINCE
2세트 - APK PRINCE 승 vs 패 Griffin
3세트 - Griffin 패 vs 승 APK PRINCE

2경기

1세트 - I Gaming Star 패 vs 승 CJ ENTUS
2세트 - CJ ENTUS 승 vs 패 I Gaming Star


■ 2017 LoL 챌린저스 코리아 스프링 순위

1위 CJ ENTUS 13승 0패 +23
2위 EVER 8 Winners 9승 3패 +11
3위 BPZ 8승 6패 +4
4위 Rising Star Gaming 7승 5패 +1
5위 I Gaming Star 6승 7패 -5 (-1)
6위 APK PRINCE 5승 8패 -6
7위 Griffin 3승 10패 -9
8위 Team BattleComics 1승 13패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