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액션토너먼트 2017 SUMMER 시즌 파이널 리그의 첫 경기가 7월 26일 펼쳐졌다. 지난 4주간의 현장 예선이라 할 수 있는 마스터즈 리그를 1위로 뚫고 올라온 내로라하는 실력자들이 처음으로 맞붙게 된 것이다.

경기 일정은 7월 26일(수) 경기는 16강 토너먼트식으로 이뤄지며, 3판 2선승제의 룰로 지는 선수는 패자부활전 없이 바로 탈락이다. 이후 일주일 간격으로 8강전과 4강전에 이어 결승전이 연속해서 치뤄진다. 파이널 무대에서 우승한 선수는 1,500만원의 상금, 그리고 준우승자는 500만원의 상금과 부상이 주어진다.


▲ 2017 액션토너먼트 파이널 일정이 공개됐다



26일 경기는 총 8번의 경기가 치뤄졌으며, 1경기는 최우진(소울브링어) 정종민(배틀메이지)의 대결로 신중한 수비 플레이를 펼친 최우진을 상대로 정종민이 날카로운 파고들기로 황룡천공 콤보를 선보이며 8강에 진출한 1호 선수가 됐다.

2경기에서는 이변이 일어났는데, 재능은 출중하나 경기 성적이 좋지 않았던 안현수(아수라)가 지난 시즌 우승자인 김태환(여그래플러)을 꺾으며 8강 진출을 이뤄낸 것. 3경기는 이번 시즌 월등한 기량과 성적을 거두고 있는 장재원(웨펀마스터)이 박보성(소환사)을 꺾고 진출했다.

잠시 휴식을 갖고 진행된 4경기는 다른 진출자들이 꺼리는 강력한 우승 후보인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이 김령태(배틀메이지)를 꺾었고, 5번째는 김창원(여그래플러)이 변재준(엘븐 나이트)에게 승리했는데, 노련한 경기 운영 능력이 특히 돋보인 경기였다.

마지막 경기라 할 수 있는 6경기는 신인 선수간 서로 1세트씩 주고 받는 난타전이 펼쳐졌는데, 결국 손이 풀린 이재국(인파이터)이 화끈한 경기력으로 이태경(웨펀마스터) 짜릿한 승리를 거뒀다.

한편, 본래 예정된 한 5경기, 6경기인 우인재(퇴마사)와 조수현(버서커), 김재완(남스커) 편세현(여스커)의 경기는 조수현과 편세현이 각각 경기 품위 유지 위반에 위반되는 행위로 실격, 우인재와 김재완이 부전승으로 자동 진출했다.


▣ 던전앤파이터 액션 토너먼트 2017 서머 파이널 1주 차 경기결과

파이널 토너먼트 1경기 - 정종민(배틀메이지) 진출 (2승 0패)

파이널 토너먼트 2경기 - 안현수(아수라) 진출 (2승 1패)

파이널 토너먼트 3경기 - 장재원(웨펀마스터) 진출 (2승 1패)

파이널 토너먼트 4경기 - 진현성(엘레멘탈마스터) 진출 (2승 1패)

파이널 토너먼트 5경기 - 김창원(여그래플러) 진출 (2승 1패)

파이널 토너먼트 6경기 - 이재국(인파이터) 진출 (2승 1패)

부전승 진출 - 우인재(퇴마사), 김재완(남스트라이커)


▲ 파이널 첫 경기 결과! 김태환의 탈락이 가장 충격적이다


▲ 가지고 있는 실력에 비해 대회운이 없던 안현수의 진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