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스플릿 41일 차 2경기 bbq 올리버스와 아프리카 프릭스의 대결이 펼쳐진다.

아프리카 프릭스는 이번 시즌 엄청난 성장세를 보여주며 두 경기를 남겨놓은 지금 12승 4패 +15로 당당히 2위에 올라있다. 이미 결승 직행은 킹존 드래곤X가 차지했지만, 2위로 마무리해 플레이오프 2라운드라도 직행을 확정지어야 한다.

그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매우 간단하다. 현재 3위인 kt 롤스터가 11승 5패 +9인데,bbq 올리버스를 2:0이든 2:1로 잡기만 하면 된다. 만약 bbq 올리버스에게 패배하고 앞서 열리는 kt 롤스터와 MVP의 경기에서 kt 롤스터가 승리할 경우에는 일요일에 아프리카 프릭스와 kt 롤스터의 경기가 남아 있어 단두대 매치가 된다. 팬들 입장에서는 굉장히 흥미로운 대결이 되겠지만, 아프리카 프릭스 입장에서는 무조건 피하고 싶을 상황이다.

하지만 더 간절할 법만 쪽은 사실 bbq 올리버스다. bbq 올리버스는 현재 5승 11패로 9위. 즉, 강등권이다. 바로 위인 MVP와 진에어 그린윙스가 현재 6승으로 1승 차이인데, 남은 경기가 두 경기뿐이라 이번 대결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아프리카 프릭스전에서 승리할 경우 마지막 대결이 최하위인 콩두 몬스터기 때문에 충분히 강등권 탈출이 가능하다.

현재 순위, 경기력, 최근 폼, 모든 지표가 아프리카 프릭스에게 웃어주는 건 맞지만 지난 kt 롤스터와 대결 1세트에서 보여줬던 경기력만 보여준다면 못이길 이유도 없다. 2위 확정과 강등권 탈출이라는 서로 다른 목표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경기. 보다 간절한 쪽에게 승리의 여신이 손을 들어주지 않을까.

2018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41일 차 일정

1경기 MVP VS kt 롤스터 - 오후 5시(강남 넥슨 아레나)
2경기 bbq 올리버스 VS 아프리카 프릭스 - 오후 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