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인벤 라이젠 e스포츠 아레나에서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이하 HTCK)' 시즌2 B조 최종진출전, EZ와 Overload의 경기가 진행됐다. 그 결과, 대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Overload가 EZ를 꺾고 4강 티켓을 손에 넣었다.

양팀의 선봉은 '동기링' 현동길과 '이카루스' 박새인이었다. 박새인이 큐브 흑마법사로 현동길의 말리고스 드루이드를 잡아내며 1세트를 선취했다. 현동길은 탈진전 끝에 힘겹게 2세트를 잡아내며 세트 스코어를 1:1로 맞췄지만, 말리고스 드루이드가 발목을 잡았다. 3세트서 상성대로 홀수 전사에 패했고, 4세트에서는 딜을 완성하는 카드가 하나씩 부족한 상황이 반복되면서 또다시 분위기가 좋지 않게 흘러갔다. 결국 마녀 하가사 이후 사술 콤보로 완벽한 킬각을 완성한 박새인이 4세트를 승리, EZ의 중견을 불러냈다.

EZ의 중견으로 '설다비' 김승진이 출전했다. 김승진의 알 사냥꾼과 박새인의 두억시니 주술사가 맞붙은 1세트. 김승진이 상대에게 킬각을 허용하는 치명적인 실수를 범하면서 선취 세트를 내주고 말았다. 이어진 2세트서 김승진은 다시 한 번 알 사냥꾼을 택했고, 박새인은 홀수 전사를 꺼내들었다. 박새인이 과감한 선택을 보여주며 분전하긴 했으나, 시간이 흐르자 결국 상성대로 김승진이 승리를 거뒀다.

3세트는 드루이드 미러전으로 펼쳐졌다. 김승진은 도발, 박새인은 말리고스 드루이드를 선택했다. 말리고스의 콤보 카드를 모두 모은 박새인이 김승진의 방어도를 뚫어내는 두 턴 킬각을 완성하며 2:1로 앞서갔다. 이제 박새인은 홀수 전사만 남겨둔 상황. 그러나, 4세트에서는 김승진이 마녀의 시간과 드로우로 낮은 확률을 뚫고 가장 필요했던 카드를 연달아 뽑아내며 역전에 성공했다. 김승진은 마지막 5세트에서 박새인의 홀수 전사를 또다시 잡아내며 2경기의 승자가 됐다.

Overload 중견은 '크라니쉬' 백학준이었다. 김승진의 알 사냥꾼과 백학준의 도발 드루이드가 마주한 첫 세트는 끝까지 버틴 백학준이 선취점을 챙겼다. 김승진의 입장에서는 몇차례 판단 실수가 아쉽게 작용했다. 백학준은 제레크 사제를 꺼내든 2세트에서도 적절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플레이로 위기를 극복하며 승리를 거뒀다. 김승진은 3세트 알 사냥꾼 미러전에서 손패에 알을 들고 시작한 이점을 잘 살려 승리, 한 세트 추격했다. 그러나, 백학준이 4세트서 공격적인 플레이로 9턴 만에 상대 흑마법사를 제압하며 3경기를 승리로 가져갔다.

EZ의 마지막 희망, 대장 '로우시커' 유광준이 등판했다. 백학준은 제레크 사제를, 유광준은 홀수 도적을 택하며 1세트가 시작됐다. 유광준은 돌진 하수인 리로이 젠킨스로 백학준의 본체를 노리는 강수를 뒀고, 이게 잘 통한 덕분에 1세트를 선취했다. 유광준은 이어진 2세트에서 사제를 또 한 번 잡아내고 2:0으로 앞서갔다. 백학준은 뚝심있게 3세트에서도 사제를 택해 승리하긴 했지만, 이어진 4세트서 도발 드루이드를 졸업시키지 못했고, 유광준이 4경기를 승리했다.

승부를 가를 대장전이 펼쳐졌다. 1세트, Overload의 대장 '장조림' 강대윤의 선택은 비밀 사냥꾼이었고, 유광준은 홀수 도적을 선택했다. 상성대로 강대윤이 초반부터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갔고, 5턴 만에 항복을 받아냈다. 홀수 도적 미러전으로 펼쳐진 2세트도 선공의 이점을 잘 살린 강대윤이 가져갔다. 유광준의 반격도 만만치 않았다. 깜짝 카드 컨트롤 마법사로 3세트서 재미를 봤고, 2패를 했던 홀수 도적도 졸업시키며 2:2 동점을 만든 것. 하지만, 마지막 5세트에서 위니 흑마법사의 손패가 좀처럼 풀리지 않았다. 결국 강대윤이 짝수 주술사로 위니 흑마법사를 압도, 팀의 4강 진출을 확정했다.


■ 하스스톤 팀 챔피언십 코리아 2018 시즌2 B조 최종진출전

EZ 2 vs 3 Overload

1경기 '동기링' 현동길 1 vs 3 '이카루스' 박새인
1세트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흑마법사)
2세트 '동기링' 현동길(주술사)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3세트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4세트 '동기링' 현동길(드루이드)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2경기 '설다비' 김승진 3 vs 2 '이카루스' 박새인
1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주술사)
2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3세트 '설다비' 김승진(드루이드) 패 vs 승 '이카루스' 박새인(드루이드)
4세트 '설다비' 김승진(드루이드)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5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승 vs 패 '이카루스' 박새인(전사)

3경기 '설다비' 김승진 1 vs 3 '크라니쉬' 백학준
1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패 vs 승 '크라니쉬' 백학준(드루이드)
2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패 vs 승 '크라니쉬' 백학준(사제)
3세트 '설다비' 김승진(사냥꾼)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사냥꾼)
4세트 '설다비' 김승진(흑마법사) vs '크라니쉬' 백학준(사냥꾼) 승

4경기 '로우시커' 유광준 3 vs 1 '크라니쉬' 백학준
1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도적)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사제)
2세트 '로우시커' 유광준(흑마법사)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사제)
3세트 '로우시커' 유광준(주술사) 패 vs 승 '크라니쉬' 백학준(사제)
4세트 '로우시커' 유광준(주술사) 승 vs 패 '크라니쉬' 백학준(드루이드)

5경기 '로우시커' 유광준 2 vs 3 '장조림' 강대윤
1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도적) 패 vs 승 '장조림' 강대윤(사냥꾼)
2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도적) 패 vs 승 '장조림' 강대윤(도적)
3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마법사) 승 vs 패 '장조림' 강대윤(주술사)
4세트 '로우시커' 유광준(도적) 승 vs 패 '장조림' 강대윤(주술사)
5세트 '로우시커' 유광준(흑마법사) 패 vs 승 '장조림' 강대윤(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