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타가 결승전에서 러너를 만날 상대로 결정됐다.

17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9 액션토너먼트 섬머 시즌 6주 차 4강 토너먼트 긱스타와 센세이션의 대결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긱스타가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시즌 첫 블라인드 매치까지 갈 만큼 팽팽한 경기였다.

지난 라운드에 한 차례 격돌했던 적 있는 양 팀의 대결인 만큼 시작부터 긴장감이 돌았다. 1세트에 센세이션은 초반부터 빠르게 몰고 들어갔다. 이에 긱스타도 물러서지 않고 맞서 슬슬 우위를 점했다. 기세를 탄 긱스타는 트루퍼를 연달아 잡는데 성공, 격차를 계속 벌렸다. 센세이션은 대규모 교전에서 승리해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경기는 팽팽한 장기전 양상으로 흘러갔고, 중앙 대치 구도 끝에 긱스타가 '컹스맨' 오민우를 빠르게 녹이면서 교전 대승을 차지해 1세트의 주인공이 됐다.

센세이션은 아쉬웠던 1세트를 뒤로 한 채 2세트에 대승을 거뒀다. 첫 교전부터 주고 받는 양상이 이어졌고 초반부터 다수의 킬이 나왔다. 이번에도 센세이션이 먼저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긱스타가 저력을 발휘해 한두 번 킬 교환이 나왔지만, 경기 흐름은 이미 센세이션 쪽으로 넘어간 뒤였다. 경기를 끝낼 타이밍을 긱스타의 호수비에 한 번 막혔던 센세이션은 정열을 정비해 다시 밀고 들어갔고 좋은 궁극기 연계로 1:1 동점을 만들었다.

이번 시즈 첫 블라인드 매치였던 3세트 결과, 긱스타가 4강을 돌파했다. 2세트에 크게 밀렸던 긱스타는 3세트 초반 교전에서 연달아 득점하며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센세이션은 한 번 무너지기 시작하자 급속도로 격차를 내줬다. 불리한 와중에도 센세이션이 교전 승리로 상대를 한 차례 밀어내는 등 분전했지만, 대세에 큰 지장은 없었다. 결국, 긱스타가 접전 끝에 결승전 진출에 성공했다.


2019 액션토너먼트 섬머 시즌 6주 차 4강 토너먼트 결과

긱스타 2 vs 1 센세이션
1세트 긱스타 승 vs 패 센세이션
2세트 긱스타 패 vs 승 센세이션
3세트 긱스타 승 vs 패 센세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