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최강팀은 쉽게 가려지지 않았다. 풀세트 접전 끝에 러너가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9 액션토너먼트 섬머 시즌 결승전에서 러너가 세트 스코어 3:2로 힘겹게 긱스타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두 세트 연속으로 승리하면서 손쉽게 우승할 것 같았지만, 긱스타의 저력에 흔들리기도 했다. 하지만 마지막 5세트 블라인드 픽 대결에서 완승을 거두면서 끝내 우승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1세트 승리로 기선제압에 성공한 팀은 러너였다. 초반에는 긱스타가 트루퍼를 먼저 잡는 등 앞서 나갔다. 이에 러너는 교전 승리로 상대의 방어형 버프 타이밍을 넘겼고, 조금씩 격차를 벌렸다. 허윤혁이 연달아 트루퍼를 쓰러뜨렸던 것이 러너의 1세트 승리에 큰 역할을 했다. 긱스타도 후반 교전 대승을 거두며 반전을 꾀했지만, 러너가 마지막 교전 승리로 접전 끝에 웃었다.

이전 세트 패배를 겪었던 긱스타는 초반 교전 멀티 킬로 분위기를 바꾸고자 했다. 트루퍼를 둔 대치 구도에서 한 번씩 주고 받은 양 팀 중에 긱스타가 칼 같은 진입으로 격차를 크게 벌렸다. 패색이 짙었던 러너는 대규모 교전 완승을 토대로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팽팽한 상황에서 벌어진 교전에서 현우철을 먼저 잡아낸 러너가 대역전극을 완성했다.

기세를 확실히 탄 러너는 3세트 초반 교전부터 연달아 승리하며 우승의 기운을 이어갔다. 트루퍼도 계속 러너가 쓰러뜨렸다. 하지만 불리한 상황에서 긱스타가 저력을 보여주며 버텼다. 호치가 먼저 물린 교전에서 역으로 킬을 다수 챙겼다. 후반으로 갈수록 러너는 집중력을 잃은 듯한 움직임을 보이며 스스로 무너졌고 긱스타가 한 세트 따라 잡았다.

3세트 역전패를 당하긴 했어도 러너가 재빨리 전열을 가다듬어 4세트 우위를 점했다. 연이은 대규모 교전에서 러너가 긱스타의 사이퍼들을 쓰러뜨리며 킬 포인트와 글로벌 코인 격차를 크게 벌렸다. 특히, 딜러 간 성장 격차가 눈에 보일 정도였다. 그럼에도 긱스타가 본진 수비 과정에서 상대를 쓰러뜨리는 등 저력을 보여줬다. 긱스타의 힘은 후반 집중력에서 나왔다. 3세트에 이어 4세트에도 후반 교전 완승으로 한 번에 힘들었던 경기를 뒤집었고 5세트를 이끌었다.

마지막 5세트 결과, 러너가 완승을 거두면서 힘겨웠던 결승전을 우승으로 마무리했다. 초반부터 꾸준히 격차를 벌렸던 러너는 긱스타가 재정비를 하기도 전에 승기를 굳혔고 이번에는 반전을 허용치 않았다.


2019 액션토너먼트 섬머 시즌 결승전 결과

러너 3 vs 2 긱스타
1세트 러너 승 vs 패 긱스타
2세트 러너 승 vs 패 긱스타
3세트 러너 패 vs 승 긱스타
4세트 러너 패 vs 승 긱스타
5세트 러너 승 vs 패 긱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