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배급: 스모킹건 인터랙티브/마이크로소프트 스튜디오 ⊙장르: 전략
⊙플랫폼: Windows 8, Windows Phone 8 ⊙출시: 2014년 9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의 IP를 활용한 캐주얼 전략 게임의 플레이 영상이 공개됐다.

타이틀 명칭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캐슬 시즈'(Age of Empires: Castle Siege). 중세 시대의 배경 요소를 채택했지만, 기존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에서 보여줬던 느낌과는 다른 캐주얼한 모습을 보여준다.

영상에는 요새를 건설하고 그것을 공략하는 컨텐츠가 담겨 있다. 시리즈에서 전통적으로 사용하던 식량, 나무, 석재 3종의 자원이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좌측 하단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유닛 종류와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보병, 창병, 궁병, 기병, 공성무기 등 전작들에서 볼 수 있었던 병종 구성도 엿볼 수 있으며, '내 유닛들을 보내 적의 거점을 함락시킨다'는 플레이 형태로 미루어보면 슈퍼셀의 '클래시 오브 클랜'(Clash of Clans)과 유사한 모습이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시리즈의 공식 홈페이지에 관련 탭이 등록되어 있지만, 이번 타이틀에 관련된 구체적인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캐슬 시즈'는 오는 9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OS인 윈도우 8(Windows 8)과 윈도우 폰 8(Windows Phone 8) 크로스 플랫폼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다른 플랫폼 및 디바이스에 관해서는 언급된 바가 없다. 온라인 스토어를 통한 디지털 다운로드 방식으로 제공된다.






※ 이미지 출처 :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