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업데이트 이후, 리니지2 레볼루션의 주요 장비 수급처인 장비 던전에서 자동 전투로만 플레이하면 낮은 등급을 받는 일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 원인은 바로 '몬스터 끼임' 현상인데요, 특정 지역에서 등장하는 몬스터가 맵 구석에 끼어 유저들이 주로 자동 전투를 켜두는 중앙까지 오지 못하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맵에 끼인 몬스터를 처치하지 않는 이상 새로운 몬스터가 등장하지 않고, 그대로 제한 시간이 모두 흘러 낮은 등급으로 클리어하게 됩니다. 높은 등급을 받을수록 더욱 좋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장비 던전에서 이번 '몬스터 끼임'은 경계해야 할 현상입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맵에 끼어 있는 몬스터를 찾아 처치해주면 되거든요. 그렇게 끼인 몬스터를 처치하면 다음 몬스터가 리젠되고, 그들을 처치해나가면 높은 등급을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장비 던전에 입장했다면 자동 전투를 켜둔 채 방치하지 말고 맵을 돌아다니면서 끼인 몬스터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끼인 몬스터가 있다면, 그들이 바로 낮은 등급의 주범이니 빠르게 처치해주도록 합시다.

단순한 버그인지, 의도된 사항인지는 알 수 없지만 '몬스터 끼임' 현상이 개선되기 전까지는 계속해서 맵을 돌아다니며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현상에 대해 알지 못하는 일부 유저들은 끼인 몬스터를 처치하지 못해 계속해서 낮은 등급으로 클리어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불편하다 느끼는 만큼 버그라면 빠른 수정을, 의도된 사항이라면 보다 편리한 플레이가 가능하게끔 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 몬스터 끼임 현상이 주로 발생하는 장소입니다.

▲ 장비 던전을 돌다 몬스터가 나오지 않는다 싶으면, 맵을 돌아다니면서 체크해야 합니다.



▲ 끼인 녀석들을 잡자마자 몬스터 리젠 안내가 뜹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