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 모바일에서는 플레이 중 터치해야 할 것이 상당히 많다. 이 중에서 일부 콘텐츠는 일정 시간이나 일일 단위로 갱신되어 자주 체크해야 하는 것도 있다. 이런 콘텐츠들을 게임 초반에 놓치면 소소한 이득 차이가 누적되어 결국 경험치나 골드 등 다양한 부분에서 뒤처지게 된다.

이에 게임 접속 후부터 종료 직전까지, 매일 반드시 챙겨야 할 콘텐츠를 소개한다. 다소 귀찮아도 게임 초기부터 꾸준히 체크하면 이후 중요한 차이로 돌아올 것이다.

▲ 게임에 접속했을 때 무엇부터 챙겨야 할까



■ 접속 직후 주어지는 보상 - 출석 보상, 길드 출석, 친구 인사

게임 장르를 불문하고 접속 후 가장 먼저 체크해야 할 것은 출석 관련 보상이다. 블레스 모바일에서는 이벤트를 제외하고 출석 보상, 길드 출석, 친구 인사 보상을 매일 챙겨야 한다.

출석 보상은 좌측 상단에 있는 선물 상자 모양 아이콘을 눌러 이벤트 메뉴에 들어가면 받을 수 있다. 출석 일수에 따라 골드, 물약 등 다양한 아이템이 주어지고, 마지막 보상으로 특수 장비 교환권을 얻게 된다. 이때, 출석 보상 화면에서 반드시 '보상 받기' 버튼을 눌러야 출석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길드 출석 보상은 길드 토큰과 골드이며, 출석 체크를 한 길드원 수에 따라 보상 획득량이 늘어난다. 길드 토큰은 길드 상점에서 각종 아이템을 구매할 때 사용한다. 이외에도 길드 토큰은 재화를 기부하거나 다른 길드원에게 인사하면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친구와 인사 메시지를 주고받으면 평화의 징표를 획득한다. 이때, 친구에게 인사를 받으면 평화의 징표가 우편함에 들어오니 메시지를 수시로 체크해야 한다. 평화의 징표는 현재 일일 상점에서 '모험가의 성장 상자'를 구매하는 데 쓰인다.

▲ 반드시 보상 받기 버튼을 눌러야 하는 일일 출석

▲ 출석한 길드원 수에 따라 보상이 증가하는 길드 출석

▲ 평화의 징표는 모험가의 성장 상자 구매 시 필요하다



■ 장시간 미접속했다면 휴식 보상 체크

휴식 게이지는 게임에 미접속한 시간에 비례해 증가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휴식 게이지를 소모해 경험치, 골드, 기타 아이템 중 한 가지를 획득할 수 있다. 초반 추천 보상은 캐릭터의 빠른 성장과 콘텐츠 개방을 돕는 경험치다.

레벨이 오르면 받을 수 있는 휴식 보상도 증가한다. 이를 이용해 캐릭터를 충분히 육성한 뒤 접속 종료 직전에 휴식 보상을 받으면 조금이라도 더 많은 경험치나 재화를 챙길 수 있다.

▲ 휴식 보상은 가급적 게임 접속 종료 전에 확인



■ 사냥 전, 후에 수행! 행동력, 생산력 소모

행동력과 생산력은 각각 탐험, 생활 기술에 필요한 자원이다. 두 자원은 캐릭터를 갓 생성했을 때는 보이지 않지만,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탐험, 생산 기술 콘텐츠가 추가될 즈음 MP 바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두 콘텐츠는 수행 시 경험치가 올라 막힘 없이 메인 퀘스트를 하기 위해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

또한, 탐험과 생활 기술은 게임 초반 공격력, 방어력을 쉽게 올리는 휘장과 연관된 콘텐츠이므로 캐릭터 성장을 위해서라도 꾸준히 수행해야 한다. 추가로 탐험은 완료 시 능력치가 증가하고, 생활 기술로 모은 재료는 추후 특수 장비 교환권 획득에 필요한 무역품 제작에 쓰인다.

행동력과 생산력은 일정 시간마다 자동으로 회복된다. 게임에 접속하고 있지 않아도 회복은 계속 진행되므로 낭비되는 자원을 최소한으로 줄이기 위해 접속종료 전 탐험과 재료 채집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 행동력을 소모해 탐험을 진행하면 능력치가 오른다

▲ 남는 생산력으로 필드의 재료를 채집해 특수 장비 파밍에 대비하자



■ 효율적으로 하려면 동시에 - 사냥 의뢰, 고대의 제단, 지역 게시판 의뢰

사냥 의뢰, 고대의 제단, 지역 게시판 의뢰는 모두 사냥과 관련된 퀘스트다. 세 퀘스트의 목표는 모두 몬스터 처치로, 한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여러 퀘스트를 동시에 수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퀘스트를 효율적으로 받기 위한 추천순서는 다음과 같다.

1. 고대의 제단에서 임무 활성화
2. 지역 의뢰 게시판을 방문해 고대의 제단 처치 대상과 동일한 임무 수행
3.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면서 사냥 의뢰 활성화


여기에 고대의 제단 임무 대상이 메인 퀘스트 목표와 같다면 금상첨화다. 고대의 제단 임무는 1번 갱신할 기회가 주어지니, 이를 잘 활용하면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 사냥 관련 의뢰는 가능한 처치 대상을 통일하는 것이 편하다



■ 매일 꾸준한 플레이 요구하는 모험 던전

모험 던전은 각종 재화 및 장비를 파밍 가능한 콘텐츠가 집약된 메뉴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레벨을 올리다 보면 콘텐츠가 하나씩 열리고, 일부 콘텐츠는 파티 플레이가 권장된다. 레벨이 오르면 플레이해야 할 콘텐츠가 많아 귀찮다고 느끼기 쉽지만, 이를 감수하고 매일 꾸준히 플레이한다면 그에 맞는 보상이 기다린다.

예를 들어, 도전의 탑은 각 층을 클리어할 때마다 경험치, 골드, 층별 보상, 탐색 보상으로 매일 1회 경험치, 골드, 각인석을 획득할 수 있다. 결투장에서는 참여 횟수에 따라 수호신 영혼석과 용맹석이 지급되며, 특정 순위를 최초로 달성하거나 주간 정산 시간인 매주 일요일 오후 9시가 지나면 추가로 블랙 루메나가 지급된다.

또한 요일 던전의 주간 진행 횟수 보상의 최종 조건은 14회 클리어로, 매일 주어지는 도전 횟수를 전부 사용하기만 해도 일요일에 모든 보상을 챙길 수 있다. 시련의 던전은 3시간마다 도전 횟수가 충전되며, 반복 클리어 보상으로 펫 장비 알을 지급한다.

심연의 던전과 파티 던전은 파티 단위 플레이가 요구되는 모험 던전이다. 심연의 던전은 퀘스트로 특정 몬스터 처치 시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하며, 파티 던전은 클리어 시 휘장 경험치와 장비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 기본 클리어 보상 외에도 탐색이나 주간 보상 등을 체크!



■ 종료하기 전 체크! 접속 유지 보상

게임을 종료하기 전 마지막으로 체크해야 할 것은 접속 유지 보상이다. 접속 유지 보상은 30분 단위로 추가되며, 매일 획득 가능한 보상은 150분 보상까지 총 5개다.

보상은 일반 등급 수호신 영혼석, 2단계 HP/MP 물약, 5만 골드, 일반 펫 알을 순서로 얻을 수 있다. 접속 유지 보상은 계정 당 한 캐릭터만 얻을 수 있으므로 현재 육성 중인 캐릭터가 받는 것이 좋다. 이때, 누적 접속 시간은 매일 자정에 초기화되니 주의해야 한다.

▲ 자정이 되면 누적 접속 시간이 초기화되니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