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사:코나미 ⊙장르: 잠입 액션
⊙플랫폼: PC, PS3, PS4, XBOX 360, Xbox One ⊙발매일: 2015년 9월 1일


코나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가 '게임스컴2015' 을 통해 신작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페인'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신작 '팬텀페인'에서는 마더베이스의 함락으로 모든 동료와 왼팔을 잃은 '스네이크'가 복수를 위해 싸운다. 영상에서는 복수의 결의를 다지는 스네이크와 히로인 '콰이어트'를 포함한 다양한 캐릭터, 아프리카, 중동 느낌의 새로운 맵 디자인, 기상 변화나 필드 환경에 따른 시야의 변화, 신규 근접 전투 기술(CQC)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지마 히데오가 직접 제작하는 '메탈기어솔리드5: 팬텀 페인'은 올해 3월 출시된 '메탈기어 솔리드5 : 그라운드 제로'의 세계관을 계승하여, 9년 후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주인공 스네이크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또한, 이전 시리즈로부터 10여 년만의 PS 독점 한국어화가 결정되어 출시 이전부터 국내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다.

'메탈기어 솔리드5: 팬텀페인'은 PS3, PS4, Xbox 360, Xbox One, PC로 유럽과 북미, 중남미에서 9월 1일, 한국, 일본 및 아시아 전역에서 9월 2일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