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치고는 유난히 더웠던 21일,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갓오브하이스쿨 1주년 기념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이후에는 개발자와 유저들이 이야기를 나누는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갓오브하이스쿨 원작자인 박용제 작가와의 인터뷰를 비롯해 게임과 애니메이션 더빙을 맡은 성우들의 특별 이벤트, 그리고 최근 신규 캐릭터로 등장한 여성 아이돌그룹 에이핑크가 출연해 기념공연을 했다.

행사 시작은 오후 1시부터였지만 그보다 훨씬 전인 오전 10시부터 행사장 앞에는 이미 길게 줄을 서 있었다. 행사 시작 시간이 다가올수록 더욱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이러한 인파는 입장시간인 오후 1시 이후 더욱 늘어나 들어오는 사람보다 줄을 서는 사람들이 더 많아질 정도로 인기가 있었다.

▲ 행사가 진행된 플래툰 쿤스트할레의 전경


▲ 길게 줄을 선 관객들


오후 1시, 유저들의 입장과 함께 미리 준비된 작가 사인회, 유저 참여 미니게임, 팀 CSL의 갓오브하이스쿨 코스프레 쇼 등 각종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오늘 행사에서는 그동안 방송이나 공식 카페 등을 통해 일부 공개된 갓오브하이스쿨 피규어를 비롯해 게임 내외로 사용할 수 있는 푸짐한 상품이 제공되었다.

박용제 작가는 사인을 받으러 온 유저 한 명 한 명에게 그림과 함께 사진도 찍어주는 등 큰 배려를 해주었고, 캐릭터 코스프레를 맡은 팀 CSL의 멤버들은 무대이벤트가 끝난 이후에도 행사장을 돌아다니며 사진 촬영을 원하는 유저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에서는 한 켠에 마련된 카페에서 입장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음료를 제공해 더운 날씨에 유저들이 힘들까 배려하는 모습도 찾아볼 수 있었다.

▲ 어린 아이와 사진을 찍는 박용제 작가


▲ 코스프레를 선보인 팀 CSL


생각보다 너무 많은 사람이 몰렸던 탓인지 행사는 기존에 계획된 시간보다 조금 늦게 시작되었다. 행사 진행은 개그맨 김병선과 김승혜가 맡았다. 행사가 시작되고 아이돌그룹 에이핑크의 공연이 이어졌다. 에이핑크 멤버들은 공연 이후 무대에서 각종 이벤트를 통해 관객들과 호흡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이핑크의 무대가 끝난 이후에는 갓오브하이스쿨의 게임 캐릭터 더빙을 맡은 성우들이 출연해 각자 자신의 캐릭터를 연기하는 이벤트가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가한 성우는 진모리와 요한 캐릭터를 연기한 남도형 성우, 한 대위와 좌라, 집행위원R 캐릭터를 연기한 박성태 성우, 마지막으로 우마왕과 박승아 캐릭터를 연기한 천지선 성우이다. 각 성우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연기하기도 하고 행사를 구경하는 관객을 무대로 불러 캐릭터 성대모사 이벤트를 열기도 했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갓오브하이스쿨 시즌3에 대한 새로운 정보도 공개되었다. 시즌3 업데이트에는 단순히 신규 콘텐츠 추가 뿐 아니라 지금껏 공개된 시즌 1, 2 분량까지 ‘인게임 대사 풀보이스 녹음’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 남도형 성우는 이를 말하며 “그래도 여러분이 열심히 말씀해줘야 보상이 늘어난다”며 시즌3 업데이트 지연에 따른 유저들의 불만을 재치 있게 대변하기도 했다.

▲ 현장을 찾은 에이핑크


▲ 성우들의 이벤트도 이어졌다. 좌측부터 천지선, 박성태, 남도형 성우


성우 행사 이후 치뤄진 미니게임 이벤트까지 끝날 무렵 진행된 추첨 이벤트에서는 깜짝 손님이 행사장을 방문했다. 바로 갓오브하이스쿨 애니메이션 티저 OST를 부른 가수 윤하가 등장한 것. 윤하는 입장 시 관객들이 넣은 추첨번호를 직접 뽑아 갓오브하이스쿨 피규어와 갤럭시 탭2를 선물로 주었다.

다양한 상품과 공연, 이벤트로 가득 찼던 갓오브하이스쿨 1주년 이벤트. 현장의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보았다.

▲ 시작 전 길게 줄을 선 관객들


▲ 코스프레 무대가 설치되어있다.


▲ 본 행사가 진행될 무대의 모습


▲ 행사장 곳곳에는 갓오하 캐릭터의 일러스트 간판이 서있다.


▲ 박용제 작가의 사인회가 열리는 공간. 뒤쪽의 더 킹 스티커가 의미심장하다.


▲ 행사장에 준비된 오락시설


▲ 돌림판을 돌려 상품을 받을 수 있는 곳도 있다.


▲ 주사위를 굴려 영혼석을!


▲ 호조사 박일표의 위풍당당한 모습


▲ 캡슐 안에는 각종 상품이 적힌 쪽지가 있다.


▲ 관객들이 잘 보이는 위치에 설치된 더 킹 일러스트


▲ 행사장 천장에는 천사들이 메달려 있다.


▲ 갓오하 피규어가 전시된 부스


▲ 봉선의 유미라(☆3) 피규어


▲ [진] 해태 소환 한대위도 있다.


▲ 제갈태희 피규어


▲ 차례대로 행사장에 입장하는 관객들


▲ 사인회장에서 분위기를 잡고 있는 박용제 작가


▲ 입장할 때 자신의 게임 닉네임을 적는다.


▲ 무대에서는 에이핑크 캐릭터 제작 영상이 재생된다.


▲ 유저가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마련된 부스


▲ 이벤트 상품의 모습도 보인다.


▲ 내려쳐라 뇌전!


▲ 입장권을 대신하는 목걸이


▲ 뒤쪽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있다.


▲ 원하는 그림을 그려드립니다! 박용제 작가의 사인회


▲ 유저들의 의견을 적어 붙여놓는 공간


▲ 어느새 행사장에 가득찬 관객들


▲ 에이핑크의 축하무대 시작!






▲ 공연을 마치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에이핑크


▲ 현장에는 카메라 셔터 소리가 가득하다.


▲ 실제 게임 목소리 더빙을 맡은 성우들도 자리했다.


▲ 행운의 주인공은 누구? 윤하가 직접 뽑는 추첨 이벤트


▲ 무대행사가 끝난 뒤에는 개발자가 참여해 유저 간담회가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