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한국게임개발자협회와 함께, 창의적인 게임콘텐츠 발굴로 국내게임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게임개발 기회 확대를 통한 개발 전문인력양성을 위하는 ‘2016 글로벌 인디 게임제작 경진대회’의 작품접수가 어느덧 10여일 앞으로 다가왔다.

대회의 총 상금은 3,330만원으로, 참가부문은 크게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나뉘고 다시 제작부문, 기획부문으로 세분화하여, 총 5부문에서 40편의 작품을 선정한다. 출품된 작품중에서, VR, AR, 기능성 등 특정 기술이나 주제에 특화된 게임은 특별상으로 선정한다.

평가는 전 부문 공통적으로 독창성 및 창의성에 가장 높은 배점을 부여하며, 각 부문별 세부 평가항목에 기준하여 평가가 이루어진다.

전 부문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여하며, 대학부 제작부문 대상 수상자(팀), 일반부 대상 및 금상 수상자(팀)에게는 상금(대학부 대상 200만원/일반부 대상 500만원, 금상 300만원)과 함께 수상작에 대한 해외홍보지원까지 받는다. 수상작은 11월 말 심사를 거쳐 선정되며 12월 7일~8일, 개최예정인 ‘2016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GC2016)’ 기간에 시상 및 전시, 쇼케이스가 진행된다.

개인이나 팀 단위(최대 10인)로 구성된 학생 및 아마추어 게임 개발자, 현업 개발자 중 인디게임개발자 조건에 충족하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부문별 응모요강에 맞춰 신청을 하면 된다.

작품단위로 접수받기에 동일인(또는 팀)이 여러 작품을 응모할 수 있으며,독창성 및 창의성에 중점을 두기에, 상용화 유무(온라인 스토어 등록 등)와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다. 기 개발된 게임이더라도, 한국게임개발자협회에서 주최/주관한 대회에서 수상이력이 없거나, 수상이력이 있더라도게임의 기획이나 컨셉이 상당부분 업데이트된 경우라면 이 역시 출품가능하다.

접수는 11월 21일(월)부터 26일(토)까지, 6일 동안 진행되며 경진대회 신청을 위한 세부요강 및 접수는 경진대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