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속보) 포켓몬GO, 24일 한국 정식 출시
강민우 기자 (Roootz@inven.co.kr)
나이언틱(Niantic.inc, 대표 존 행크)과 (주)포켓몬코리아 (Pokémon Korea, Inc.대표 임재범)는 지난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 된 모바일 게임 'Pokémon GO'를 한국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국내 출시로 그간 해외 마켓을 통해 즐겼던 유저들의 수고를 덜어줄 수 있게 됐으며, 완벽한 번역과 한국 정서에 맞는 현지화 작업이 이뤄져 이제 누구나 쉽게 'Pokémon GO'의 환상적인 세계를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Pokémon GO’는 지난해 7월 처음 출시된 이후 약 6 억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Pokémon GO’ 트레이너들은 6 개월 동안 87 억km를 여행하는 등 모바일 게임의 신기원을 열었다.
이 게임은 온라인에서만 이뤄지는 기존 모바일 게임과 달리 유저들이 직접 오프라인 세상을 탐험하고, 주변의 '야생 포켓몬'을 발견해 잡는 방식이다.
포켓몬을 만난 유저는 스마트폰의 터치 스크린을 사용하여 몬스터볼을 던져 '포켓몬'을 잡을 수 있으며 공공 미술 시설, 역사적 장소 및 기념물과 같은 흥미로운 장소에 설치된 '포켓스톱'과 '체육관' 등을 방문해 몬스터볼, 알, 기타 특수 아이템을 수집하여 다른 플레이어와 배틀할 수 있다.
나이언틱은 이에 머물지 않고 일일 보너스, 파트너 포켓몬 등 새로운 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추가하며 유저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애플 워치의 버전을 포함한 새로운 기능으로 게임을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한국어 버전에는 이와 같은 즐길거리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나이언틱 존 행크 대표는 "한국은 열정적이고 활발한 유저 커뮤니티 덕분에 상호간의 엔터테인먼트가 매우 중요한 국가이다"며 "이번에 Pokémon GO가 한국에 출시됨에 따라 새로운 친구와의 만남과 주변 세계 탐구에 대해 보다 다양한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한국 시장 출시와 함께 올해는 더 많은 포켓몬을 추가하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트레이너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더 많은 방법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주)포켓몬코리아 임재범 대표는 "한국 출시를 기다려준 모든 유저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Pokémon GO를 출시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우리는 포켓몬이 오래 전부터 사랑 받는 브랜드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한국 유저들이 포켓몬을 모으고 친구와 함께 탐험하고 발견하는 데 좋은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7]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