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액토즈, 샨다게임즈와 ‘드래곤네스트M’ 퍼블리싱 계약 체결
유준식 기자 (desk@inven.co.kr)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31일 중국 대형 게임 회사인 샨다게임즈와 모바일 게임 ‘드래곤네스크M’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드래곤네스트M(중국명 용지곡수유, 龙之谷手游)’은 중국에서 큰 성공을 거둔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MMORPG로, 중국 대형 게임 회사인 샨다게임즈와 ‘사조zero’ 및 ‘정도2’, ‘가기삼국’ 등 유명 모바일 게임을 개발한 자회사 환러후위가 공동 개발했다
‘드래곤네스트M’은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아누 아렌델 네스트’, ‘그늘의 숲 네스트’ 등 주요 던전과 각종 모험 스토리를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PC온라인 게임의 핵심 재미요소를 살리기 위해 물리 연산 기술을 적용, 캐릭터와 배경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구현했으며, 원작에서 가장 만족도가 높은 PvP 컨텐츠를 고스란히 계승해 대전의 묘미를 극대화했다.
중국에서 텐센트게임즈와 샨다게임즈가 공동으로 서비스 중인 ‘드래곤네스트M’은 정식 출시 전부터 사전 예약 신청자수 7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워 상반기 중국 최고 기대작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에 힘입어 정식 출시 첫날에는 iOS 무료 게임 1위, 최고 매출 게임 2위에 올랐고, 이후 약 3개월 간 ‘왕자영요’, ‘몬스터스트라이크’와 함께 전체 게임 순위 TOP3를 유지했다.
액토즈소프트는 ‘드래곤네스트M’의 국내 서비스를 신호탄으로 자회사 및 관계사 간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사업 영역 확대를 본격화한다.
‘라테일’과 ‘파이널판타지14’, 드래곤네스트’ 등 기존에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 게임의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새로운 모바일 게임에 대한 퍼블리싱 사업 재개로 성장 모멘텀을 이어갈 계획이다.
나아가 자회사 및 관계사가 보유한 유명 게임 IP를 웹툰과 드라마, 영화, 플랫폼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하는 데 역점을 두고 신규 사업을 전개해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한다는 방침이다.
액토즈소프트 구오하이빈 대표는 “중국에서 크게 성공한 ‘드래곤네스트M’을 한국에서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며, “모바일 퍼블리싱 사업을 재개하는 만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 고 전했다.
유준식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광주시, '5·18 왜곡게임' 삭제 이끈 초등생에 표창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출시 5일만 양대마켓 매출 1위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3 |
▶ [인터뷰] '넷마블그룹노조'가 바꾸고 싶은 노동자의 하루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3 |
▶ [경기뉴스] LPL 1위 BLG의 힘... T1 3:1로 제압 성공 [121]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2 |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19]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5]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9]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