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더네스트


miHoYo(miHoYo Limited,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가 3.0 버전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붕괴3rd’에는 메인 스토리 제10장이 개방된다. 메인 스토리 제10장 ‘더욱 깊은 심연’은 3개의 난이도로 나뉘며, 이전 스테이지를 클리어한 후, 다음 스테이지를 개방할 수 있다.

신규 시스템인 ‘무장 인형’도 새롭게 선보인다. ‘무장 인형’은 발키리의 새로운 무기 형태로, 이용자는 3.0버전에서 무장 인형 ‘정위의 날개’와 ‘모조 유다’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특히, ‘정위의 날개’는 사전예약 10만 달성 이벤트 성공으로 모든 이용자에게 100% 지급된다.

최대 함장 레벨이 82로 확장됨과 동시에, 빠른 레벨업을 위한 30% 가속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용자가 최고 레벨에 도달하면 체력 최대치가 상승되고, 새로운 모험 의뢰와 도전의 길, 그리고 신의 열쇠 레벨 스킬이 개방된다.

뿐만이 아니다. ‘붕괴3rd’ 3.0버전에는 A급 발키리 ‘기동 장갑・황매화’ 증폭 코어인 ‘혜성 구동’이 새롭게 등장한다. 증폭 코어를 가동하면 새로운 스킬 에너지 재구조화, 이지의 무력화, 인력의 소용돌이 등을 사용하는 새로운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붕괴3rd’는 최대 12명의 함장이 팀을 이뤄 도전에 참여하는 심해 12인 레이드 ‘해연의 눈’과 신규 무기 ‘여명의 파괴자-탤와르’, ‘별 파쇄자-비크란트’, 성흔 ‘베토벤’ 세트도 추가한다.

miHoYo 관계자는 “이번 3.0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분들은 보다 풍성한 스토리를 경험하고 즐겨볼 수 있을 것”이라며, “사전예약 인원 10만 달성을 기념하며 새롭게 선보이는 무장 인형도 모든 분들에게 지급할 예정이니 새롭게 변화하는 붕괴3rd에서 새로운 재미를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붕괴3rd’는 화려한 스킬과 액션을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액션 RPG이다. 이용자는 발키리 부대의 지휘관으로서 매력넘치는 발키리를 수집하고 상성이나 스킬 간의 연계 등을 고려해 다양한 전투 조합을 만들 수 있다. 각각의 발키리는 다양한 종류의 슈트와 코스튬을 통해 다른 스킬 속성이나 위력을 발휘하므로 무궁무진한 캐릭터와 스킬의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이를 활용한 컨트롤의 재미까지 다양하게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