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게임이 한자리에, '글로벌 게임 챌린지' 10월 29일 개최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전국 대학생들이 개발한 게임신작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글로벌 게임 챌린지(GGC) 2019’전시회가 29일 코엑스에서 막을 올린다. 이번 행사에는 일부 고교를 포함한 30여 학교가 다양한 장르의 200여 게임 콘텐츠를 출품한다.
10월 29일 코엑스에서 막을 올리는 GGC 2019에는 전국 30여 게임관련 대학이 참가하여 학생들이 개발한 신작들을 발표한다. 게임전공 학생들이 갈고 닦은 실력을 한 자리에서 선보이는 가운데, 업계에는 실력있는 인재를 등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GGC(글로벌게임챌린지)는 최근 침체된 게임산업의 중흥을 위해서는 인재를 배출하는 학교기관, 정책을 수립하는 정부부처, 산업일선의 업계가 힘을 모아야 한다는 취지에서 학교‧업계‧정부가 함께 마련한 행사다.
이번 GGC 2019를 총괄하는 김정태 교수(동양대학교)는 '올해에는 전국 주요 대학 및 유관단체의 합동 전시회로 확대하였습니다. 게임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게임인들의 축제의 장'을 표방하며, e스포츠게임대회: LoL 최강전, 게임개발경진대회(Game Jam), GGC어워드 등의 부대행사에는 학생 및 아마추어 게임인이라면 참여가능하며 푸짐한 상장 및 상금이 수여됩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한국게임학회 전국게임관련학과협의회가 주축이되어 행사를 주최하고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한국게임산업협회,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 등이 공동 후원한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6]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4]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2]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
▶ [뉴스] 붉은사막, 2024 게임스컴에서 유저 시연 진행 [29]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