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 크로스파이어 - 서비스 일자 : 2013-12-12
평점 : -
Score
- 개발사 :
- 스마일게이트
- 유통사 :
- 네오위즈게임즈
- 서비스형태 :
- 정식
- 게임로고 :
중국부터 독일까지...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이머들의 기부 행렬 이어져
인벤팀 기자 (desk@inven.co.kr)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유행이 멈출 기미가 보이지 않는 가운데,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이머들의 선행이 이어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이머들의 선행은 크로스파이어의 인기가 가장 높은 중국을 중심으로 연초부터 최근까지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코로나19가 한창 진행 중이었던 지난 겨울 프로게임팀 WE가 가장 먼저 선행에 나섰다. WE는 지난 1월 말 웨이보를 통해 팬들과 함께 기부금을 모아 사회공헌 단체에 전달하기로 한 것. 우한을 응원하는 기부 캠페인은 2만 위안(340만원)을 목표로 시작됐지만, 많은 팬들이 동참하며 거의 3배에 육박하는 5만 7000 위안(한화 약 970만원)을 전달할 수 있었다.
이어서 바통을 올게이머스(AG)가 받았다. 올게이머스 역시 WE와 마찬가지로 웨이보에서 자신들을 응원하는 팬들과 함께 기부금을 마련했고, 총 6만 위안(한화 약 1025만원)을 전달할 수 있었다.
이스타(eSTAR)는 우한 시를 위해 직접 나섰다. 우한 코로나 방역센터에 50만 위안(한화 약 8600만 원)을 기부했고 의료용 마스크 6만개, 의료용 장갑 1만 개 등을 전달했다. 팬들 역시 이스타의 기부에 ‘통큰 기부’라며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이머의 선행은 멀리 독일에서도 이어졌다. 유럽 최강팀 골든V의 리더 ‘세븐’ 루카 바야티는 지난 6월 필리핀에서 본인을 응원해주던 팬이 화제로 집을 잃자 이를 돕기 위해 약 1주일간 얻은 자신의 스트리밍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바야티는 피해를 당했던 팬이 평소 자신의 활약을 응원하고 방송도 항상 시청할 정도로 열렬한 팬이었다며 화마에 피해를 당했다는 소식을 듣자마자 기부를 결심했다고 한다.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크로스파이어 프로게이머들의 활동을 보장하기 위해 유럽을 포함한 웨스트와 브라질의 프로리그인 CFEL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고, 중국의 프로리그 CFPL은 타이창의 스튜디오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다시 모이는 NieR 개발진, '니어일 수도, 아닐 수도'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개발자 필독, 스팀이 말하는 '내 게임 노출 잘되는 법..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경기뉴스] T1, 4세트 압도하며 TL 제압...G2와 재대결 [46]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5 |
▶ [리뷰] '브이 라이징', 막노동 흡혈귀의 내 집 마련 프로젝트 [5]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5 |
▶ [뉴스] 데바데 세계관, 4인 PvE로 다시 태어나 [2]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1티어 강령술사가 온다! '디아블로4' 시즌4 오픈 [1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5 |
▶ [뉴스] '엑스컴의 심장', 새 회사서 차세대 라이프 시뮬 만든..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5 |
▶ [뉴스] 텐센트 마화텅 회장 "게임 조직, 성공적으로 개편"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경기뉴스] 파괴적인 G2, TES 3:0으로 잡고 연승 이어가 [79] | 김홍제 (Koer@inven.co.kr) | 05-14 |
▶ [뉴스] 국내 게임산업, 'NK' 선두 체제로 재편되나 [7]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4 |
▶ [뉴스] 넥슨 일본법인, 1분기 매출 한화 9,689억 원 기록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
▶ [뉴스] '엔저+1200만 장 헬다이버즈2'가 소니 실적 끌었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4 |
▶ [뉴스] HTC 바이브, "XR 기술, 가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다" [0]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4 |
▶ [리뷰] 얼리 액세스 맞나 싶은 볼륨, '하데스2' [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14 |
▶ [뉴스] '즈큥도큥!' 마법 소녀, 여러분도 될 수 있어요 [12]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