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경문엔터테인먼트]

국내 게임 컨트롤러 개발 / 제조 전문업체인 (주)경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송종운: "이하 GAMMAC")은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조기행)와 게임 컨트롤러 '네온사인 패드'의 지원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아이덴티티게임즈에서 개발하고, ㈜넥슨(대표 서민, 강신철)에서 서비스 하고 있는 드래곤네스트 게임에 최적화된 게임패드를 제작하기 위한 라이선스 계약이 체결되었다고 한다.

GAMMAC는 특화된 게임컨트롤러 분야 전문 개발 업체로써 그간 게임패드, 스틱, 기타,핸들등 여러 분야에 컨트롤러를 제작하고 출시한바 있다. 이런 막강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드래곤네스트 컨트롤러가 어떠한 방식으로 출시되고 활용 될지 여부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넥슨은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비엔비, 마비노기 영웅전, 메이플스토리 등 누구라도 한번쯤 접해 보았을 만한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번 라이선스 컨트롤러는 이 모든 게임에 대한 지원이 가능하다. 전용 컨트롤러라는 틀에서 벗어나, 많은 게임을 사용한다는 측면에서는 역시 Gammac의 특허 받은 기술이 부각되면서 장점으로 승화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제품은 하드웨어식 컨트롤러로 "세상에 없던 컨트롤러"를 모토로 출시되며,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드래곤네스트' 는 국내 흥행은 물론 중국의 동시접속자가 나흘 만에 70만 명에 육박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국내외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GAMMAC 의 드래곤네스트 라이선스 취득으로 인해 국내 온라인 게임 유저들 사이에서도 컨트롤러의 활용에 대한 관심이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 GAMMAC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