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트위치


트위치가 스포츠 팬들의 열정에 힘입어 ‘스포츠’를 단독 카테고리로 신설하고 ‘/twitchsports’ 채널도 새로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트위치는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며 인기 있는 팀으로 꼽히는 축구팀 네 곳과 협력하고 있다. 스페인 라리가(La Liga)의 레알 마드리드(Real Madrid)와 영국 EPL의 아스날(Arsenal)은 트위치에 자체 팀 채널을 열어 방송을 시작했고, 이탈리아 세리에 A(Serie A)의 유벤투스(Juventus)와 프랑스 리그1의 파리 생제르망(Paris Saint-Germain) 또한 팀 자체 채널을 운영할 예정이다. 네 팀은 팀의 개성을 담은 우수한 콘텐츠를 제공해 전 세계 축구 팬과 선수, 구단이 더욱 가깝게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앞으로 NBA, NHL, NWSL, RFL, UFC 등 더욱 많은 스포츠 리그 구단이 트위치에 합류하게 된다. 로스앤젤레스 차저스(Los Angeles Chargers)의 오스틴 에켈러(Austin Ekeler), F1의 유망주 란도 노리스(Lando Norris)와 WWE의 슈퍼스타 알렉산더 루세프(Alexander Resev) 등 많은 인기 스포츠 스타가 트위치에서 활발하게 방송을 송출하고 있다.

트위치는 스포츠 카테고리 신설을 기념하며 한국시간 7월 23일 목요일 오전 0시부터 트위치 커뮤니티가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관련 라이브 콘텐츠를 선보였다. 미국 MLS 인기선수 지미 콘래드(Jimmy Conrad), NBA, EPL의 아스날, House of Highlights, UFC 가 라이브에 참여해 시청자와 소통하는 질의응답(Q&A), 설문조사, 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