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스는 7월 30일(일) 리빌드 개발 이야기와 최신 업데이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리빌드 노트 게시판에서 "미리보는 리빌드 06.커스터마이징"를 공개했다. 유저들이 상상하는 모든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을 지원하고자 기존 시스템을 개선하고 신규 스타일을 추가한 것.

커스터마이징 자유도 확대를 통해 남들과 다른 차별화된 캐릭터 생성이 되며, 헤어컬러 RGB 색상 값 지원으로 다양한 색상은 물론 추가된 30여 종의 풍성한 헤어 타입을 연출할 수 있다.

☞ 리빌드 노트에서 밝히는 여섯 번째 시간, 커스터마이징 [바로가기]


▲ 커스터마이징에도 신경을 썼다.


▶ 개편: 커스터마이징 자유도 확대

블레스의 캐릭터는 서양인의 골격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동양적인 얼굴 특징을 묘사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고 신체 비율에서도 캐릭터의 개성을 뚜렷하게 표현하기 어려웠다. 특히 V라인 혹은 통통한 볼살이라든가, 머리 크기, 허벅지 두께 등 만들고 싶으실 법한 캐릭터를 자유롭게 표현하기에는 조정 가능한 범위가 다소 좁았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원하는 느낌에 근접한 형태로 얼굴과 신체를 만들 수 있도록 얼굴 윤곽의 조정 가능 폭을 넓히고 다양하게 신체를 수정할 수 있도록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개선되었다.

서양 캐릭터는 서양적으로 동양 캐릭터는 더욱 동양적으로 표현이 가능해졌으며, 캐릭터의 V라인이나 멋진 근육다리까지 표현이 가능하다.





▲ 디테일하게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 개편: 커스터마이징 UI 개선

기존에는 프리셋 아이콘이 숫자로 표시되어 직접 적용해 보기 전에는 어떤 이미지 인지 파악이 어려웠다. 그리고 문신의 경우, 한쪽으로 치우쳐 있어서 원하는 위치로 배치하기 까다로웠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아이콘만 봐도 어떠한 스타일을 캐릭터에 적용할 수 있을지 파악이 가능해지고, 문신의 기본 위치가 재조정되는 등, 의도로 하는 외형을 만들 수 있도록 좀 더 섬세한 기능들이 도입된다.


▶ 개편: 헤어컬러 RGB 색상 값 지원

정해진 색상 내에서만 선택할 수 있던 커스터마이징은 모든 유저들의 취향을 만족시켜 드리기에 충분한 컬러가 제공되지 못했다. 리빌드 서버에서는 헤어 컬러의 선택 방식에 있어서 RGB 지원을 통해 시각적 만족도를 개선했다.

이제 마을이나 던전을 돌때 자신과 똑같은 머리 색상을 구현한 유저는 더는 보기 힘들 것이다.


▲ 단순한 색상은 그만! 독특한 머리 색상 구현도 가능.


▶ 신규: 종족별 30여종 헤어 타입

리빌드 서버에서는 각 종족별로 30여 종의 헤어 타입이 추가되어 좀 더 다양한 헤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헤어 타입 종류가 부족해서 나만의 캐릭터를 구현하기 어려웠던 아쉬움을 리비드 서버에선 떨쳐낼 수 있다.


▲ 언니 이 머리로 해주세요!


▶ 신규: 눈썹/홍채/동공/안구/피부 색상 추가

헤어 타입뿐만 아니라, 눈썹/홍채/동공/안구/피부 색상 부분에도 여러 가지 스타일이 추가된다. 이제는 리빌드 서버를 통해 디테일한, 특별한, 개성있는 나만의 캐릭터를 구현할 수 있다.



▲ 여름휴가 다녀온 피부색 구현도 가능!


▶ 신규: 마스쿠 인간형 스킨 추가

블레스의 마스코트이자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는 마스쿠도 변경이 이뤄졌다.

마스쿠의 귀여운 인간형 캐릭터를 블레스에 존재할 수 있도록 마스쿠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통해 귀여운 인간형 모습으로도 연출할 수 있게 된다.

수인족 마스쿠가 어떻게 인간형 모습이 될 수 있는지 세계관에 대한 문제는 접어두기 했다. 순전히 유저들이 애착을 가질 수 있는 캐릭터를 만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커스터마이징 리빌드를 통해 개발자가 추구하는 방향이라고 밝혔다.


▲ 세계관은 잠시 접어둔다! 마스쿠 인간형 스킨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