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성눈 저지작전, 베노무스

산성눈 저지작전은 군수공장 상부의 모든 던전을 클리어한 뒤, 추가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특수 작전 지역이다. 다른 지역의 훈련 프로그램 던전에 추가적으로 공략을 위한 특수한 요소를 추가했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일반 던전 지역에 나온 보스 몬스터나 네임드 몬스터들이 줄줄이 무리지어 나오며, 동시에 캐릭터의 움직임을 방해하거나 트랩이 설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훈련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네임드 및 보스몬스터들이 레전더리 장비나 액세서리 코스튬을 드랍한다.

베로니카를 통해 일반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는데, 경험치를 매우 많이 주기 때문에 만레벨을 찍기 위한 코스중 하나로 사용되기도 하며, 퀘스트 완료 후 추가 SP 아이템을 보상으로 받는다.

공략에 필수로 숙지해야할 점으로 산성눈 저지작전의 경우 입장과 동시에 캐릭터에 강력한 산성독이라는 중독 디버프에 걸려 초당 %로 체력이 소모된다.

체력 소모를 막기 위해서는 맵 중간에 단 하나 생성되는 안전지대를 찾아 들어가야하며, 안전지대에서는 추가로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이 증가하며 체력이 지속적으로 회복되어 안전하게 싸울 수 있다.

만일 체력 관리를 무시하고 던전을 진행하다가는 순식간에 바닥에 눕게 되는 캐릭터를 보게 되므로 빠르게 안전지대 위치를 파악하는 것이 공략의 핵심이다.



◆ 산성눈 저지작전 핵심 공략

1. 맵에 입장하면, 푸른색 타워로 보이는 안전지대를 찾아서 체력을 회복해야한다.

2. 푸른 안전지대 외에서는 지속적으로 체력 피해를 입으며, 약 5~6초만에 캐릭터가 사망하니 주의

3. 안전지대의 체력회복은 산성눈 피해 외에 몬스터에게 입은 피해도 100% 회복시켜준다.

4. 맵 클리어 메시지가 뜬 후부터는 체력이 소모되더라도 다음 지역에서 회복된 상태로 나온다.

5. 보스방에서는 체력이 닳는것을 무시하고 빠르게 보스몬스터를 제거해야 한다.








■ 보스 공략 포인트

보스 몬스터는 악몽 세계 2층에서 등장하는 거대 공생수와 흡사한 외형의 베노무스가 등장한다. 패턴 역시 틀린것 없이 동일하기 때문에 악몽 세계를 자주 플레이 했다면 어렵지 않게 대처할 수 있으며, 공격력도 악몽 세계에 비해 그리 강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공격하자.

다만 보스를 상대하는 동안 산성독 디버프는 계속 지속되기 때문에 빠른 시간안에 처치하지 못한다면 되려 캐릭터가 죽게된다. 일종의 타임 리미트 보스인 셈.



■ 공략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