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 유원지 공략 바로 가기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빠르게 이동합니다.)


이벤트 던전, 악몽 유원지 기본 정보

4개의 미션을 수행하라
  미션 1. 만연한 독기
  미션 2. 움직이기 전에 생각하기
  미션 3. 무게 조절하기
  미션 4. 골동품 수집하기

보상 정보





던전 기본 정보




  • 던전 위치 : 크레이스 평원의 자유항 2시 방향, 무지개 섬 입구 부근

  • 입장 조건

    악몽 유원지는 일반 장비 던전과 달리 정해진 시간에만 입장할 수 있는 이벤트 던전이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토요일 9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 입장할 수 있으며, 1일 1회, 주 3회까지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토요일에는 2배의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1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악몽 유원지는 최소 3인 이상의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던전 입장 NPC인 레플러스에게 말을 걸어 입장하거나, 단축키 T를 눌러 매칭 시스템을 통해서도 입장할 수 있다.


  • 퀘스트 진행 및 주의점

    몬스터를 처치하며 진행하는 방식이 아니라 몇가지 미니 게임을 완료하여 보상을 획득하는 던전으로, 던전에 입장하면 미니 게임이 퀘스트로 주어지고 이를 완료하여 보상을 획득, 다음 미션을 진행할 수 있다.

    만연한 독기, 움직이기 전에 생각하기, 무게 조절하기, 골동품 수집하기의 4개의 미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을 완료한 후에는 한쪽 구석에 있는 보라색 소용돌이로 캐릭터를 이동시켜 다음 미션방으로 넘어갈 수 있다.


    ▲ 보라색 소용돌이로 이동하면 다음 미션으로 이동!






  • 미션1 - 만연한 독기


    첫 번째 미션은 독구름으로 가득 찬 방을 회복 마법진을 활용해 횡단하는 것으로 매우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이다. 방에 입장하면 중앙이 독구름으로 가득 차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 구석에 있는 NPC 와스에게 말을 걸어 만연한 독기 퀘스트를 수락해야만 퀘스트를 완료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파티원 모두가 퀘스트를 수락한 후에는 바닥의 색이 보라색으로 바뀌는 경계선을 넘지 않도록 주의하며 기다리다가 푸른 빛의 마법진이 근처에 왔을 때 함께 이동하여 함께 방의 건너편까지 이동하면 미션을 완료하게 된다.



    ▲ 퀘스트를 수락해야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독구름을 주의하라!


    녹색의 독구름에 닿으면 매초마다 최대 체력의 20%가 손실되기 때문에 체력이 높다고 해서 방심해서는 안 된다. 독구름에 5초 이상 노출되어 캐릭터의 체력이 모두 손실되면 캐릭터가 기절하게 되고 방의 입구로 보내져 재도전의 기회가 주어진다.


    이때 체력이 모두 회복되어 시작하는 것이 아니라 바닥난 체력 그대로 입구로 돌아가기 때문에 음식이나 회복 물약, 스킬을 사용해 체력을 가득 채운 후 다시 도전해야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 경계선을 나가는 순간부터 독구름의 에 닿아 체력이 깎이게 된다.



    회복 마법진을 활용해 돌파하라


    미션 수행을 위해서는 독구름 사이를 종횡무진으로 움직이는 푸른 빛의 동그란 마법진을 활용해야만 한다. 마법진은 캐릭터의 체력을 100% 회복시키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마법진 안에 있어야만 체력 회복 효과를 받을 수 있다. 독구름에 의해 소진되는 체력보다 마법진의 회복량이 더 크기 때문에 마법진과 함께 이동해야 한다.


    하지만 마법진의 이동 방향이 매 순간 무작위로 변하기 때문에 마법진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것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때문에 마법진을 놓치지 않도록 민첩하게 움직여야 하는데, 독구름 한가운데에서 마법진을 놓치게 되면 다시 입구부터 시작해야 하니 주의해야 한다.



    ▲ 마법진을 따라다니는 것이 공략의 핵심



    과감하게 질주하라


    마법진만 놓치지 않는다면 누구나 쉽게 공략할수 있지만, 무작위로 움직이는 마법진을 쫓아다니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다. 때로는 방 건너편까지 거의 도착한 상황에서 마법진이 뒤로 이동하는 답답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처럼 전체 구간의 3/4 이상 진행한 상황에서 마법진이 뒤로 이동한다면 마법진을 무시하고 앞으로 달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소 위험한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마법진의 체력 회복 효과는 마법진을 벗어난 상태에서도 일정 시간 유지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도착점까지 이동할 수 있는 것이다.



    ▲ 고지가 코앞이라면 과감해지는 것도 하나의 방법!





    미션2 - 움직이기 전에 생각하기


    두 번째 미션은 악몽 유원지에서 수행하는 미션 중에서 가장 어렵기로 악명 높은 미션이다. 하지만 진행 NPC인 사이드의 말에 담긴 힌트만 잘 잡아내면 누구나 쉽게 클리어할 수 있으니 사이드의 말에 집중해야 한다.


    미션은 한 명씩 차례대로 진행할 수 있으며, 3명만 미션을 수행해도 모두가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익숙한 유저부터 한 명씩 진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사이드에게 다가가 말을 건 사람부터 미션이 시작되며, 사이드가 이름을 부르는 것을 통해 미션이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미션이 시작되면 사이드의 지시에 해당하는 허수아비를 찾아 10초 안에 공격해야 한다. 방 안에는 총 6개의 허수아비가 있으며, 각각 사이드 방향에 3개, 반대편에 3개씩 배치되어 있다. 이 허수아비에게는 각자 번호가 부여되어 있는데 입구 방향에서부터 1, 2, 3의 순서이다.


    허수아비를 공격할 때는 사이드이 지정해주는 직업별 기본 스킬을 이용해야 하며, 다른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에는 허수아비를 공격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 미션에 실패하여 다시 도전해야 한다. 1인당 총 5회의 미션을 수행해야 성공한 것으로 처리된다.



    ▲ 사이드의 지시에 따라 플레이어 용 허수아비를 지정 스킬로 공격!



    사이드의 지시에 집중하라


    미션의 진행이 사이드의 지시에 기반하고 있는 만큼 사이드의 지시를 이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사이드의 지시에는 사이드의 행동을 따라 할 것, 사이드의 말을 따라 할 것, 사이드의 행동을 모두 따라 하지 말 것의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 사이드의 3가지 지시

  • 제 말은 무시하고 동작을 따라 하십시오.
    사이드의 "공격 X번 허수아비" 라는 말을 무시하고 사이드가 공격하는 허수아비와 동일한 번호의 플레이어 용 허수아비를 공격하면 된다.


  • 제가 말을 할 테니 그대로 하시면 됩니다.
    동작을 무시하고 사이드가 말하는 "공격 X번 허수아비"에 해당하는 허수아비와 동일한 번호의 플레이어 용 허수아비를 공격하면 된다.


  • 제가 하는 것은 하지 마십시오.
    사이드의 말과 동작 모두 해당하지 않는 번호의 플레이어 용 허수아비를 공격하면 된다.


  • 각 지시에 따라 미션의 내용이 달라지므로 사이드가 어떤 지시를 내렸는지를 확실히 파악해야 한다. 파악한 후에는 사이드의 말과 행동을 사이드가 했던 지시에 적용하여 허수아비를 공격하면 된다.


    예를 들어 사이드가 1번 허수아비를 공격하면서, "공격 2번 허수아비"라고 말하는 상황이라고 했을 때 사이드의 말은 무시하고 동작을 따라 해야 하는 경우라면 "공격 2번 허수아비"라는 말을 무시하고 사이드가 공격한 1번 허수아비를 공격하면 된다.


    반대로 사이드의 동작을 무시하고 말을 따라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1번 허수아비를 공격하는 동작을 무시하고 "공격 2번 허수아비"라는 말에 따라 2번 허수아비를 공격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사이드의 말과 동작을 모두 무시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공격 2번 허수아비"라는 말을 무시하고, 1번 허수아비를 공격하는 행동도 무시하여 3번 허수아비를 공격하면 된다.


    따라서 사이드가 어떤 지시를 내렸는지를 확실히 이해하지 않으면 미션을 정확히 수행할 수 없으니 사이드의 지시에 집중해야 한다.



    ▲ 1번을 공격하며 2번이라고 말하는 사이드, 지시에 따라 공격해야 할 허수아비가 달라진다.



    ▲ 백문이 불여일견! 2미션 진행 영상.









    미션3 - 무게 조절하기


    세 번째 미션은 무게 조절하기로, 바닥에 깔린 빨간 원과 보랏빛 원을 저울로 생각하고 진행 NPC 위젯이 말하는 무게가 될 수 있도록 양쪽 저울을 조절해야 한다.


    이번 미션은 모두가 동시에 참여하는 미션으로 한 명으로는 무게가 부족한 상황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각 저울마다 2명의 인원을 배치해야 한다. 라운드마다 위젯은 무작위로 숫자를 부르고, 각 저울에도 무작위 숫자의 고블린이 등장하여 고블린과 유저의 무게를 합쳐 위젯이 말한 숫자에 맞춰야 하므로 약간은 수학적인 감각이 필요한 미션이라 할 수 있다.


    라운드 마다 20초의 시간이 주어지고 총 10라운드를 완료하면 미션이 완료되어 보상을 주는 NPC가 나타난다.



    ▲ 각 원마다 위젯이 말하는 무게에 맞춰야 점수를 획득!



    종족마다 달라지는 무게


    위젯이 말한 무게가 저울 위의 고블린 숫자와 동일하거나 고블린이 더 많아 고블린을 처치해야 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고블린 만으로는 무게를 맞추기에 부족한 상황이라면 유저가 직접 저울 위로 올라가 무게를 맞춰야만 한다.


    ◎ 종족별 무게

  • 무게가 1인 종족: 드워프

  • 무게가 2인 종족: 인간, 엘프, 뱀파이어

  • 무게가 3인 종족: 타이탄



  • ▲ 게임 규칙을 통해서도 종족별 무게를 확인할 수 있다!



    직접 문제를 풀어보자



    ▲ 지금 필요한 무게는 6! 왼쪽에는 5마리, 오른쪽에는 2마리의 고블리이 있는 상황!

    ◎ 문제 풀이

  •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요구하는 무게에서 얼마나 차이가 있는지 파악하는 것!

     - 왼쪽에는 5마리의 고블린이 있으니 1만큼 무게가 부족
     - 오른쪽에는 2마리의 고블린이 있으니 4만큼 무게가 부족


  • 무게의 차이를 파악한 후에는 고블린을 처치하거나 유저가 저울 위에 올라가 무게를 맞춘다.

     - 왼쪽은 1이 부족한 상황이므로 무게가 1인 드워프 종족 유저가 저울 위로 올라가 1을 더하거나, 고블린 한 마리를 처치한 후 2의 무게를 가지는 인간, 엘프, 뱀파이어 종족의 유저 1명이 저울 위로 올라가면 해결

     - 오른쪽은 4가 부족한 상황이므로 1의 무게를 가지는 드워프와, 3의 무게를 가지는 타이탄이 같이 올라가 4를 더하거나, 인간, 엘프, 뱀파이어 종족 유저 2명이 저울 위로 올라가면 해결



    ▲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미션4 - 골동품 수집하기


    네 번째 미션은 악몽 유원지의 마지막 미션으로, 바닥에 떨어져 있는 골동품을 줍기만 하면 완료되는 간단한 미션이다. 완료를 위한 별도의 조건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골동품을 획득할수록 더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미션에 임하는 것이 좋다.


    골동품을 줍는 중에는 NPC 매트에 의해 방해를 받게 되어 이동 속도가 느려지는 등 제한을 받거나, 반딧불이의 공격에 의해 골동품을 줍는 행동이 취소되기도 한다. 이 같은 장애물을 피해 가며 제한 시간 5분이 지나면 미션은 자동으로 완료된다.


    또한, 파티원 수가 많으면 많을수록 바닥에 나타나는 골동품의 숫자 역시 많아지기 때문에 더 많은 골동품을 획득할 수 있는 유리한 입장이 되니 참고하도록 하자.



    ▲ 제한 시간 5분 동안 많은 골동품을 주울수록 더 높은 보상이 주어진다.



    매트와 거리를 유지하라


    골동품을 줍는 동안 남은 시간을 알리며 방의 곳곳을 돌아다니는 매트는 파티원 중에서 한 명의 아이디을 부르고 "오가 당신을 잡으러 왔습니다"라면서 아이디가 호명된 대상에게 접근한다.


    매트가 가까이 접근하면 자리에서 이동할 수 없도록 속박하거나 이동 속도를 늦추는 디버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많은 골동품을 줍고자 한다면 골동품을 줍는 과정에서 매트와 거리를 최대한 벌려주는 것이 좋다.


    매트의 속박은 5초간 지속되는데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이동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주변에 골동품이 없으면 줍지 못하는 상황이 된다. 또한, 20초간 지속되는 이동 속도 감소 디버프는 이동 속도를 현저히 낮추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골동품의 근처로 이동하는 데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된다.


    하지만 매트와 거리를 벌리고 있으면 이 같은 매트의 방해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매트가 이름을 부르며 접근할 때는 직선으로만 움직이기 때문에 자신의 아이디가 불리는 순간, 매트를 바라보는 방향에서 옆으로 움직이게 되면 매트의 접근 자체를 막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직선으로만 접근하는 매트, 옆으로 이동하여 도망갈 수 있다.



    매트의 반딧불이는 펫을 활용하라


    매트의 방해와 동시에 방 곳곳에서는 매트의 반딧불이가 나타나 주변에 있는 유저를 인식해 공격하기 시작한다. 반딧불이의 공격력은 1밖에 되지 않지만, 골동품을 줍는 동작을 취소시켜 골동품 줍기를 방해하게 된다.


    이 반딧불이는 한 번의 공격만으로 처리할 수 있지만 골동품을 줍다가 다시 반딧불이를 대상으로 잡아 공격하고 다시 골동품을 집는 과정은 다소 번거로운 과정이기도 하다.


    하지만 펫을 활용하면 반딧불이를 보다 쉽게 제압하는 것도 가능하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펫을 꺼내고 펫 상태 창의 세 번째 아이콘을 클릭하여 펫의 모드를 수동으로 바꿔주면 유저를 공격하는 반딧불이를 펫 스스로 공격하여 처리하게 된다. 펫의 일반 공격만으로도 반딧불이는 한 번에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 간단한 설정만으로 펫이 반딧불이를 처치하게 할 수 있다.





    즐거움을 재물로 교환한다 - 보상 정보


    악몽 유원지의 각 미션을 완료할 때마다 소정의 경험치와 게임토큰의 보상이 주어지게 된다. 게임토큰을 모으면 악몽 유원지 관리인 NPC인 포류도크류가 8세에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40레벨부터 착용 가능한 무기가 들어있는 포르도크 수집품과 강화 재료 아이템인 별의 조각을 게임토큰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게임토큰은 길드를 창설하거나 유저간 거래에 사용되는 다기능 화폐인 골드로 교환할 수 있다. 매트에게 말을 걸어 머니 교환 퀘스트를 수락하면 일정 게임토큰을 지불하여 퀘스트를 완료해 골드를 받게 된다. 머니 교환 퀘스트는 반복 퀘스트이므로 게임토큰만 충분하다면 많은 골드를 축적하는 것도 가능하다.



    ▲ 게임토큰 교환 NPC 위치와 판매 아이템


    ▲ 게임토큰을 골드로 교환해주는 NPC 위치




    Inven Litta
    (Litta@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