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 엑스트라 스테이지는 챕터2 보스 침식·브로냐를 클리어 한 이후 일정 갯수의 도전 목표를 달성하면 입장할 수 있다. 추천 레벨이 25~26으로 챕터2를 막 클리어한 함장들에게는 다소 높기 때문에 원활한 진행을 위해서는 캐릭터 육성 및 장비 강화 등에 신경써야 한다.

챕터2 엑스트라 스테이지는 이전 챕터에 비해 클리어 자체는 큰 어려움이 없으나 방심하는 순간 곳곳에서 도전 목표 달성 실패를 유발하는 점이 큰 스트레스로 다가올 수 있다. 특히 중후반 스테이지에 끊임없이 등장하는 '독거미 기갑'의 패턴에 빨리 적응하는 것이 중요하다.

챕터2 엑스트라 스테이지 공략 (각 항목을 선택하시면 해당 스테이지 공략으로 이동합니다.)
▶ 챕터2 EX-1

▶ 챕터2 EX-2

▶ 챕터2 EX-3

▶ 챕터2 EX-4

▶ 챕터2 EX-5


▶ 챕터2 EX-1

제한 시간 : 1분 30초
특이사항
┗폭주한 붕괴수는 가까운 타겟에게 무차별 공격을 한다.
┗시공 단열 중에는 제한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챕터2 엑스트라 첫 스테이지. 처음에 레인저 망자들과 함께 등장하는 '발광하는 붕괴수'는 발키리와 몬스터를 가리지 않고 마구 공격하며 높은 피해를 입힌다. 패턴은 가까이 있는 상대에게 도약해서 내려찍는 공격 하나 뿐. 그리고 사전에 빨간 원으로 착지점을 표시해주기 때문에 위치 파악도 쉬운 편이다. 극한회피 타이밍은 붕괴수가 도약해서 정점에 도달했을 때.

이를 이용해 붕괴수와 가장 가까이 있는 몬스터 근처에 붙어있다가 붕괴수의 공격 타이밍에 맞춰 회피하기를 반복하면 붕괴수가 몬스터들을 전부 처리해준다. 이후 혼자 남은 붕괴수를 처리하면 된다. 이번 스테이지도 시공 단열 발동중에는 제한 시간이 흐르지 않기 때문에 기본 발키리 3인조를 교대해가며 회피 스킬을 발동하면 붕괴수를 잡을 시간을 충분히 확보할 수 있다.

▲ 무지막지한 붕괴수의 피해량. 그저 회피만 잘 하면 된다.

▲ 두 번째 빨간 원을 보고 회피 타이밍을 맞춰도 된다.

▲ 홀로 남은 붕괴수는 시공 단열을 활용해 잡으면 된다.

○ 챕터2 EX-1 플레이 영상





▶ 챕터2 EX-2

제한 시간 : 1분 30초
특이사항
┗시공 단열 중에는 제한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방 중앙부에 사각형으로 트랩이 배치되어 있고, 중앙에서 스테이지가 시작된다. 트랩 안에서 싸우려고 하면 자동 락온이나 회피 등으로 의도치 않게 트랩에 맞아 도전 목표 달성에 실패하고 재도전하는 일이 잦을 것이다. 그러므로 빠르게 구석으로 나와 몬스터들을 몰아서 처리하는 것이 좋다. 특히 처음에 등장하는 중급 닌자 망자 2마리를 최대한 빠르게 잡는 것이 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 둘을 동시에 잡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다.

▲ 부득이하게 안에서 싸우게 된다면 회피 방향에 집중하자.

○ 챕터2 EX-2 플레이 영상





▶ 챕터2 EX-3

제한 시간 : 1분
특이사항
┗독거미 기갑의 자폭은 주변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
┗발키리의 대미지가 대폭 감소한다.
┗시공 단열 중에는 제한 시간이 흐르지 않는다.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공격력이 튜토리얼 때보다도 낮아진다. 그러므로 스테이지 입장 초기 문구에 따라 독거미 기갑의 자폭을 이용해 다른 몬스터를 처리해야 한다. 독거미 기갑은 발키리가 근처에 있을 때 잠시 후 직선으로 돌진해 벽이나 유닛과 충돌하거나 그 자리에서 주변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2가지 자폭 공격을 시도한다. 이 때 몬스터들을 유인해 독거미 기갑의 자폭에 휘말리게 하면서 본인은 회피로 빠져나가면 된다. 망자 몬스터들은 자폭 1방, 기갑 몬스터들은 자폭 2방을 맞추면 처리할 수 있다.

▲ 이 대미지로 때려잡을 생각은 하지 말자.

▲ 무지막지한 피해를 입히는 독거미 기갑

▲ 예고선을 잘 보고 회피 스킬을 발동해야 한다.

○ 챕터2 EX-3 플레이 영상





▶ 챕터2 EX-4

제한 시간 : 없음
특이사항 없음


챕터2 EX-4는 시간 제한이 없어 일반 스테이지처럼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도전 목표 중 하나인 '160초 이내에 스테이지 클리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곳곳에 박혀 있는 독거미 기갑들을 이용해야만 한다.

이번 스테이지의 독거미 기갑들은 등장하자마자 땅으로 들어간다. 그 뒤 지뢰처럼 빨간 원 안에 들어오는 유닛을 감지해서 자폭 공격을 한다. 이 공격은 앞 스테이지처럼 아군과 적군을 구별하지 않으므로 몬스터들을 끌어들여 자폭을 유도하면 된다. 특히 스테이지 끝에 등장하는 중급 닌자 망자 2마리를 이를 이용해 잡으면 클리어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 보스방 입장 시 왼쪽 방향으로 이동해서 대기하면

▲ 중급 닌자 망자들이 열심히 지뢰를 밟아준다.

▲ 앞에 있는 지뢰가 제거되면 샤먼 기갑 앞으로 이동

▲ 딜을 하고 있으면 남은 지뢰도 깨끗하게 밟아준다.

○ 챕터2 EX-4 플레이 영상





▶ 챕터2 EX-5

제한 시간 : 없음
특이사항 없음


대망의 챕터2 마지막 엑스트라 스테이지. 원형 공간의 정해진 6곳에서 독거미 기갑이 끊임없이 나와 돌진 자폭 공격을 한다. 이를 이용해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을 전부 잡으면 클리어된다. 독거미 기갑들은 고르게 퍼져서 나오고 돌진 방향과 타이밍도 제각각이라 소리를 듣고 회피하는데는 한계가 있다. 대신 이번 스테이지에서 유독 넓은 시야를 잘 활용해줄 필요가 있다. 맵에서 뭔가를 공격하고 있을 때는 항상 스테이지 전체를 볼 수 있도록 카메라를 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 독거미 기갑들은 끊임없이 유저의 등과 옆구리를 노린다.

▲ 이 시야를 가능한 계속 유지하는 것이 좋다.

○ 챕터2 EX-5 플레이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