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렌은 스킬의 범용성이 뛰어나 다양한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하이퍼로 평균 이상의 화력을 기반으로 견제, 돌진 및 제압 능력을 골고루 지니고 있다. 스킬을 사용하는 순서에 따라 패시브를 통해 다양한 부가 효과를 받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스킬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알렌은 보통 극 공격력 트리나 방어력에 초점을 맞춘 방어 트리로 나누어진다. 공격 알렌의 경우 궁극기와 연계하면 생명력이 적은 하이퍼들을 한 번의 콤보로 처치할 수 있으며, 방어 알렌은 군중 제어 기술을 계속해서 사용하며 적진을 휘저을 수 있다. 단, 알렌은 패시브가 복잡한 편이라 익숙해지기까지 연습이 필요한 하이퍼다.

▲ 알렌은 스킬 사용 순서에 따라 패시브를 통해 다양한 부과 효과를 받을 수 있다


▣ 한 눈에 보는 알렌 핵심 공략

◆ 하이퍼 타입

- [테크니션] 대규모 전투에 강한 스킬 위주의 공격수

◆ 전투 스타일

- 스킬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검기의 각인과 마력의 각인을 상황에 맞게 조합해 사용하자
- 마력의 각인을 쌓은 뒤 샤이닝 볼을 사용해 원거리에서 적을 기절시키는 것이 알렌의 기본!
- 정글을 돌 때나 라인을 처리할 때는 마력의 각인 후 검기의 각인을 사용해 체력을 관리할 수 있다

◆ 기본 스킬 연계

- 샤이닝 스트라이크와 샤이닝 볼을 연계하면 적을 기절시킬 수 있음


- 전투 시에는 치고 빠지는 것이 기본


◆ 추천 아이템 TOP3



▣ 전용 아이템을 통해 스킬을 강화하자, 알렌 추천 아이템

알렌의 전용 아이템 '빛의 검'은 군중 제어기술을 하나 더 추가할 수 있는 필수 아이템이다. 샤이닝 크루저를 강화해 1.2초간 적을 공중에 띄우는 효과를 추가해주며, 기본 옵션으로 공격력과 방어력 무시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다.

다음 업그레이드할 아이템으로는 '대지의 갑옷'을 추천한다. 대지의 갑옷은 샤이닝 볼을 강화해 최대 집중 도달 시간을 1.5나 감소시켜주는 전용 아이템이다. 알렌의 패시브 중 하나인 심판의 문장 효과를 샤이닝 볼에 추가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대지의 갑옷을 통해 최대 집중 시간을 줄일 수 있어 효과적이다.

이 외에는 '용 살해자'나 '화룡의 숨결'을 추천한다. 화룡의 숨결은 스킬 사용 후 기본 공격 시 추가 피해가 들어가는 효과를 보유하고 있을 뿐 아니라 이동 속도 증가와 체력 증가까지 있어 치고 빠지는 플레이를 자주 하는 알렌에게 매우 적합한 아이템이다. 용 살해자는 강력한 치명타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알렌의 공격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해준다.

▲ 빛의 검을 업그레이드 하면 샤이닝 크루저에 띄우기 효과가 추가 된다


▣ 생명력 회복부터 기절까지 보유한 패시브! 스킬 정보

패시브 스킬인 '용사의 문장'은 스킬 시전 시 검기의 각인 혹은 마력의 각인을 얻어 두 각인의 조합에 따라 다양한 문장이 발동해 알렌의 스킬에 다양한 효과를 추가로 부여한다. 샤이닝 블레이드와 샤이닝 크루저는 검기의 각인을, 샤이닝 스트라이크와 샤이닝 볼은 마력의 각인을 획득할 수 있으며 궁극기는 두 가지 각인 모두 획득이 가능하다. 상황에 맞는 각인 조합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샤이닝 블레이드'는 검을 휘둘러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스킬로, 쿨타임이 짧으나 사용 시 검기의 각인이 쌓이기 때문에 마력의 각인 두 개를 쌓는 중이라면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샤이닝 스트라이크'는 마력을 담은 손을 내질러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보통 마력의 각인을 쌓기 위해 샤이닝 볼 이전에 자주 사용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짧아 샤이닝 볼 대기시간에 다른 스킬과 연계해 생명력 회복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샤이닝 크루저'는 전방으로 공중제비를 돌며 검을 내리쳐 적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이다. 이동 키를 누른 상태로 사용하면 해당 방향으로 착지하기 때문에 적의 위치를 잘 보고 사용해야 한다. 궁극기 이후 경직된 적을 연계해서 공격하거나 적진에서 빠질 때 자주 사용한다.

알렌의 스킬 중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샤이닝 볼'은 손에 마력을 모아 적을 공격하는 스킬이다. 스킬 키를 지속 입력 시 최대 5초까지 집중할 수 있으며 집중 도중 이동 및 점프가 가능하고 2초부터 최대 집중 상태 돌입한다. 집중 시간에 따라 마력구의 사거리가 최대 300까지 증가한다. 최대 유지시간이 지나거나 키 입력 중단 시 마력구를 날려 원거리 피해를 주기 때문에 샤이닝 스트라이크로 마력의 각인을 한 개 쌓은 뒤 사용하면 원거리에서 적을 기절시킬 수 있다.

궁극기 '샤이닝 슬래쉬'는 전방을 향해 돌진하며 검을 휘둘러 적에게 피해를 주고 1.2초 동안 경직시키는 강력한 스킬이다. 샤이닝 볼로 적을 기절시킨 후 공격 기술로 사용할 수도 있고, 진입 기술로 사용해도 효과적인 만능 스킬이다.



▣ 패시브를 통해 치고 빠지는 것이 중요! 하이퍼 기본 운용법

알렌의 패시브는 스킬마다 보유한 각인을 조합해 여러 가지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어떤 조합이 가장 효율적일지 생각하며 플레이해야 한다.

검기의 각인을 두 개 조합하면 스킬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고, 마력의 각인을 두 개 조합하면 적을 1초간 기절시킬 수 있다. 또한 검기의 각인 후 마력의 각인을 조합하면 적의 이동속도를 감소시키고 알렌의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며, 마력의 각인 후 검기의 각인을 조합하면 생명력을 회복시킬 수 있다.

알렌은 마력의 각인을 쌓아둔 후 샤이닝 볼을 사용해 적을 기절시키는 식으로 견제를 계속하는 것이 플레이의 기본이다. 견제 중 다수의 적이 기절에 걸리거나 적의 중요 딜러가 기절에 걸렸을 때 샤이닝 슬래쉬로 빠르게 진입하고 이어서 빛의 검 아이템으로 강화된 샤이닝 크루저를 사용해 적을 띄우면 기절, 경직, 띄우기의 군중 제어 연계를 할 수 있다. 이후 빠지면서 샤이닝 스트라이크로 마력의 각인을 쌓은 뒤 다시 샤이닝 볼을 충전하며 기절과 함께 재진입을 시도하도록 하자.

정글을 돌 때나 라인을 처리할 때는 마력의 각인 후 검기의 각인을 사용해 체력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 체력 회복이 필요 없을 때는 적이 갑자기 급습을 하더라도 바로 샤이닝 스트라이크나 샤이닝 볼을 통해 기절을 걸 수 있도록 마력의 각인을 항상 하나씩 유지해야 한다.

▲ 마력의 각인을 쌓은 뒤 샤이닝 볼을 사용해 적을 기절시키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