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미드카타장인'과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가 4강에 진출했다.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며, 인벤이 주관 운영 및 방송하는 '삼성 노트북-인텔 인사이드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이하 LoL 대학생 배틀 윈터) 8강 2일 차 일정이 모두 마무리됐다. 1경기, 국민대 '미드카타장인'과 경희대 '장단삼백농장'의 대결에서 국민대가 2:0으로 승리하고 4강에 진출했다. 이어진 2경기에서는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가 성장한 경기력으로 강력한 우승 후보인 부산대 '스까묵자'를 2:1로 꺾고 4강 진출권을 따냈다.


1경기 1세트, 국민대가 모든 라인의 주도권을 잡고 경희대를 압박했다. 특히 봇 라인에서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준 국민대가 '포블'을 따냈다. 국민대는 20분 초반대에 기습적으로 바론을 처치하며 확실한 우위에 섰다. 경희대가 분전하며 한타 교전에서 3:3 교환을 만들었지만, 주도권과 시야는 여전히 완벽하게 국민대에 넘어가 있었다. 운영과 라인전 기량에서 한 수 위의 모습을 보여준 국민대가 그대로 경기를 굳히며 1세트를 승리했다.

이어진 2세트, 경희대가 봇 라인 주도권을 바탕으로 드래곤 지역 교전에서 이득을 거뒀다. 이후 펼쳐진 한타에서 경희대가 다리우스의 센스 플레이로 봇 라인 한타에서 압승을 거뒀다. 그러나 국민대는 환상적인 바론 오더로 전황을 뒤집었다. 국민대는 피오라로 탑을 흔들며 중앙 한타에서 압승을 거뒀다. 완벽하게 역전에 성공한 국민대가 다시 한번 바론을 처치하고 파죽지세로 몰아쳤다. 완벽한 호흡을 보여준 국민대가 2세트를 승리하고 4강 진출에 성공했다.


2경기 1세트, 양 팀은 수준급 라인전을 선보이며 팽팽한 초반을 보냈다. 그러나, 봇 라인 국지전을 기점으로 흐름이 완벽하게 가톨릭대로 넘어갔다. 르블랑을 잡은 가톨릭대의 최현순이 전장을 휘저으며 중요한 킬을 따냈다. 주도권을 잡은 가톨릭대는 모든 라인의 1차 타워를 밀어내고 정글 시야를 장악했다. 26분에 펼쳐진 한타에서 가톨릭대가 압승을 거두며 미드 억제기까지 파괴했다. 31분에 아무런 방해 없이 바론을 처치한 가톨릭대가 그대로 경기를 굳히고 1세트를 승리했다.

2세트, 가톨릭대가 정글과 봇에서 주도권을 잡고 조금씩 앞서나갔다. 부산대는 오휘성의 코르키를 중심으로 가톨릭대의 무리한 공격을 받아치며 조금씩 격차를 좁혔다. 화염 드래곤을 확보한 부산대가 가톨릭대를 압박했다. 성장한 코르키의 엄청난 화력을 가톨릭대가 당해낼 재간이 없었다. 부산대가 33분에 펼쳐진 대규모 한타에서 5:3 교환을 만들며 미드 2차 타워까지 밀어냈다. 시야를 완벽하게 잡은 부산대가 바론을 처치하고 한타에서 압승하며 그대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마지막 3세트, 가톨릭대가 라인전 우위를 바탕으로 모든 라인의 1차 타워를 파괴하면서 주도권을 잡았다. 가톨릭대는 화염 드래곤 지역 대규모 한타에서 압승을 거두며 유리함을 굳히는 듯했다. 그러나 봇 라인 한타에서 부산대가 5:0 압승을 거두면서 상황은 다시 팽팽해졌다. 승부는 바론 싸움으로 이어졌다. 팽팽한 대치 전 끝에 가톨릭대가 바론을 처치했다. 바론을 처치한 가톨릭대는 장로드래곤 지역 한타에서 압승을 거두고 그대로 부산대의 넥서스를 파괴하며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 삼성 노트북-인텔 인사이드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 8강 2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경희대 '장단삼백농장' 0 vs 2 국민대 '미드카타장인' - 국민대 승리
1세트 경희대 패 vs 승 국민대
2세트 경희대 패 vs 승 국민대

2경기 부산대 '스까묵자' 1 vs 2 가톨릭대 '대회의끝을다시쓰려해' - 가톨릭대 승리
1세트 부산대 패 vs 승 가톨릭대
2세트 부산대 승 vs 패 가톨릭대
3세트 부산대 패 vs 승 가톨릭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