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성신여대역 부근 세븐 PC방에서 라이엇 게임즈가 주최하고 인벤이 주관하는 2017 리그 오브 레전드 대학생 배틀 윈터(이하 LCB 윈터) 16강전이 열렸다. 서울시립대학교 'Team Dark'가 국민대학교 '아무고토 모타죠'를 상대로 2:0 완승을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다음은 서울시립대학교 'Team Dark'와의 인터뷰 전문이다.


Q. 무실 세트로 8강에 진출했는데, 소감이 궁금하다.

솔직히 8강까지는 쉬울 것 같았다. 실력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지는 건 생각하지도다.


Q. 16강 2:0 승리의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밴픽 때부터 우리가 원하는 대로 흘러갔고, 탑과 정글이 특히 잘 해줬다.


Q. 최근 패치로 브루저 챔피언이 힘을 쓰지 못하고 있는데, 레넥톤을 뽑은 이유가 궁금하다.

아마추어 대회에서는 티어 차이가 나면 브루저 챔피언으로 찍어 누르는 것이 유리하다. 그 중에서 레넥톤의 숙련도가 가장 높아 기용했다.


Q. 서울시립대만의 장점이 있다면?

우린 다른 팀들에겐 없는 조커픽이 있어 밴픽 단계부터 이득을 많이 본다. 밴픽 준비를 많이 하기도 하고. 우리가 원하는 조합을 가져왔을 때는 한타든 운영이든 다 이길 자신이 있다.


Q. 8강에서 한양대 '한양대가우승한대'를 만나게 됐다.

큰 부담은 되지 않는다. 밴픽만 무난하게 되면 이길 것 같다. '패승승'으로 8강에 올라왔던데, 8강에서는 '패패'를 안겨주겠다.


Q. 다른 견제되는 팀이 있나?

단연 전남과학대 '시시하지시시하지'팀이다. 강적이긴 하지만, 우리의 전략이 잘 통다면 이길 수도 있을 것 같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LCB를 위해 조커픽을 많이 준비했는데, 그걸 쓰든 안쓰든 다 이겨왔다. 남은 경기도 다 이기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