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블리츠X의 다섯 영웅 중 가장 사용하기 까다롭다고 여겨지는 데몬슬레이어는 자신이 피해를 입을수록 강해지는 독특한 플레이 스타일을 지니고 있다. 피해와 함께 주력 몬스터에게 큰 힘을 불어 넣거나, 몬스터를 대신해 타워가 피해를 입는 등 타워가 타격받는 것은 불가피하므로 데몬슬레이어의 경기는 자신의 생존에 특히 신경 써야 하는 긴장의 연속이다.

하지만, 이를 활용하여 강력한 몬스터를 만들어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고, 불리하던 상황도 순식간에 역전할 수 있는 저력을 보인다. 대신 특정 카드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필수 카드가 없으면 덱을 구성하기 힘든 편. 데몬슬레이어를 제대로 활용하거나 상대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효과를 지닌 그의 필수 카드를 반드시 알아야 한다.







■ 강력한 한방으로 순간 피해량이 높은 데몬슬레이어

◎ 데몬슬레이어의 특징
: 피해를 입으면 효과가 증대하는 스킬과 몬스터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이를 이용해 강력한 일격을 선보일 수 있다.

장점:
불리하게 진행되던 경기도 역전시킬 수 있는 강력한 한방이 있다.
특성상 아군 타워가 피해를 입는 게 불가피한데, 이를 이용해 상대의 방심을 유도할 수 있다.
대전 경험이 적은 유저들에게 특히 강력한 모습을 보인다.

단점:
주력 카드가 부족하면 운영이 어렵고, 조작 난이도가 높은 편.
비교적 여러 상황에 대처하는 범용성이 낮다.
수를 읽히거나, 특정 카드가 무력화되면 속수무책으로 패배할 수 있다.



여러 유저에게 대전의 스릴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영웅으로 뽑히면서 매니아층을 형성 중인 데몬슬레이어는 경기 중 힘을 모아 강력한 일격을 날리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쉴 새 없이 적을 몰아치기보단 기회를 엿보다가 한방으로 큰 타격을 입히는데, 이를 위해서는 치밀하게 계획한 덱으로 자신이 원하는 상황을 만들어 나가야 한다.

데몬슬레이어는 비용은 높지만, 성능이 뛰어난 몬스터에 대한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하나의 몬스터에 사활을 걸어 집중 투자하는 모습도 종종 볼 수 있다. 그만큼 해당 몬스터의 생존에 신경 써야 하므로 즉사 스킬이나 효과를 특히 조심해야 한다. 게다가 아군 몬스터를 무력화시킬 수 있는 효과 카드에 대한 대비도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주력 몬스터에는 항상 데몬슬레이어의 스킬 카드인 '서버러스'를 사용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서버러스'는 해당 몬스터 사망 시 아군 덱에 추가하여 다시 소환 기회를 얻게 하는 데몬슬레이어의 핵심 카드로 모든 종류의 영웅들을 상대로 유용하게 활용된다.

영웅 스킬은 아군 몬스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이블 토쳐'도 괜찮지만, 단일 피해량이 높은 공격 스킬 '데몬 슬래시'가 좀 더 많이 활용된다. '데몬 슬래시'는 기본 10의 피해와 더불어 아군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피해량이 1씩, 최대 20까지 증가하여 위협이 되는 적 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하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주력 몬스터가 상대 타워에 붙으면 빠르게 많은 피해를 입히면서 데몬슬레이어의 진가가 발휘되므로 항상 몬스터의 생존에 힘을 쏟을 필요가 있다. 그리고 자신이 피해를 입는 것도 감수하며 경기를 운영하기 때문에 자신의 타워 체력 균형이 무너지지 않도록 관리에 항상 신경 써야 한다.


▲ 스킬 카드의 타이밍이 중요하다.




◎ 데몬슬레이어 덱 구성 예시

[데몬슬레이어 스킬]
데몬 슬래시

[주력 스킬 카드]
: 데몬슬레이어 전용 스킬 카드 중 영웅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는 효율적인 카드로 구성.

맥스 포스
: 아군 타워가 잃은 체력 30당 마나를 1 회복합니다.
ㄴ 영웅 특징상 피해를 많이 입게 되는 데몬슬레이어는 해당 카드를 활용해 위기를 기회로 삼는다.

포스 가드
: 아군 몬스터가 받는 피해를 아군 타워로 전이하는 포스 가드 효과를 4회 얻습니다.
ㄴ 애써 소환한 회심의 몬스터를 보호할 수 있고, 맥스 포스와 함께 활용하면 마나까지 충전된다.]

소울 이터
: 피해를 입은 적 몬스터를 처치하고, 아군 타워 체력을 30 회복합니다.
ㄴ 즉사 효과로 자신에게 위협이 되는 강력한 몬스터를 빠르게 제거한다. 게다가 타워 체력도 회복할 수 있으므로 위기 극복에 도움이 되는 편.

서버러스
: 몬스터를 선택하여 표식을 남기고, 그 몬스터가 죽으면 해당 카드를 아군 덱에 추가합니다. 마지막에 걸린 표식 효과만 적용되며, 만일 적에게 소유권이 있다면 표식의 색깔이 붉게 표시됩니다.
ㄴ 적 또는 아군 중 지정한 몬스터가 사망 시 덱으로 가져와서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만든다. 승패 여부를 가를 수 있는 중요한 스킬.

뱀피릭 터치
: 적 대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전장의 모든 아군 대상이 체력을 10 회복하는 뱀피릭 터치 효과를 5회 얻습니다. 적이 피해를 입을 때마다 1씩 차감됩니다.
ㄴ 공격을 받거나 포스 가드의 효과 등 여러 방법으로 체력이 감소하는 아군 타워를 회복시켜서, 생존율을 높인다.

다크 리벤지
: 선택한 아군 몬스터의 체력을 15 증가시키고, 해당 몬스터가 피해를 입을 때마다 무작위 적 대상에게 같은 피해를 입히는 마법을 부여합니다.
ㄴ 적이 해당 몬스터를 쉽게 공격하지 못하도록 견제하며, 활용하기에 따라서는 레벨이 낮은 몬스터를 강력한 적 몬스터와 함께 처치한다.


[주력 몬스터 카드]
: 마나 소비가 높아도 강력한 능력을 지닌 몬스터 위주로 구성하여 생존율을 상향시키고, 생존율이 좋은 카드를 챙긴다.

데미안
: 다른 몬스터의 체력이 감소할 때마다 +2/+4.
ㄴ 데몬슬레이어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카드이며, 모든 영웅 통틀어서 가장 강력한 몬스터 카드 중 하나. 소환 후 최대한 죽지 않게 보호해야 하지만, 그만큼 상대의 견제도 심하다.

복수의 데미안
: 살아있는 동안 다른 공격로의 아군 몬스터가 받는 피해를 1로 고정.
ㄴ 데미안의 개조 카드며, 데미안과 함께 데몬슬레이어에게 가장 중요한 카드로 뽑힌다. 데미안의 개조 카드들은 모두 뛰어난 효율을 자랑하는데, 그중에서도 발군의 선호도를 보인다. 데미안과 마찬가지로 최대한 오래 생존할 수 있게 보호가 필요하다.

암살자 지그문트
: 은신-적에게 보이지 않음. 은신 상태에서 공격 시 피해 3배 증가.
ㄴ 은신 효과로 적 몬스터를 선제공격할 수 있으며, 이때 3배가 적용된 36의 높은 피해를 보인다. 효과가 위협적인 상대 몬스터를 한 번에 처치하거나, 체력이 높은 몬스터를 상대할 때 유용하다.

본부 요원 J
: 피해를 입을 때마다 그 피해의 50%를 아군 타워로 전이
ㄴ 기본 능력치가 높고, 효과 덕분에 쉽게 죽지도 않는다. 대신 타워가 피해를 입는 만큼 아군의 타워 체력 관리에 신경 쓰지 않으면 독이 될 수 있다.

마스테마
: 적 몬스터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그 피해만큼 체력 회복.
ㄴ 스스로 체력을 회복할 수 있어서 생존율이 좋으며, 능력치도 준수하다.

향상된 원로 그레이
: 피해를 입을 대마다 아군의 마나 +2
ㄴ 마나 소비가 많은 데몬슬레이어는 마나를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몬스터가 필요하다.



▲ 필수 카드들을 확보해야 한다.





■ 데몬슬레이어를 만났을 때 대처법

데몬슬레이어는 주력 몬스터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이런 몬스터들은 소환 비용이 한 마리가 처치될 때마다 큰 피해를 입게 된다. 따라서 주력 몬스터들의 효과를 파악해 두고, 상황에 따라 빠르게 처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두면 데몬슬레이어가 진가를 발휘하기 전에 붕괴시킬 수 있다.

따라서 적 몬스터를 즉사시키는 스킬 카드는 물론 몬스터를 무력화하는 침묵 효과의 활용이 중요하다. 오즈의 대표적인 카드 중 몬스터를 강제로 변이 시키는 '인페르노 라이즈'는 데몬슬레이어가 가장 기피하는 스킬 카드 중 하나! 더불어 몬스터 체력을 1로 바꿀 수 있는 '약점 분석' 등 적을 약화시킬 수 있는 카드가 다수 마련되어 있다.

카이린은 아군과 적 몬스터를 함께 처치하는 '백스텝 샷'을 시작으로 '파이렛 보드', '헤드 샷' 등 즉사 효과 카드를 준비한다. 무작위 적 몬스터를 처치하는 '데들리 인스팅트' 외에는 즉사 효과가 거의 없는 팬텀은 '소울 스틸'로 상대의 강력한 주력 몬스터를 아군으로 만들어 대항할 수 있다.

그리고 메르세데스의 몬스터를 상대 덱으로 돌려보내는 '리턴 투 에우렐'은 마나 소비가 큰 데몬슬레이어에게 큰 부담을 안겨줄 수 있으며, 몬스터의 공격력을 1로 변경하는 '유니콘 스파이크', 선택한 몬스터를 침묵시키는 '로얄 오더' 등으로 맞설 수 있다.

이외에도 공용 카드 중 즉사 효과가 있는 '하이킥 데몰리션'이나 소환 시 침묵을 발동하는 '붉은 켄타우로스' 등을 함께 사용하면 데몬슬레이어를 상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 데몬슬레이어가 상대하기 까다로운 오즈의 스킬.

▲ 데몬슬레이어를 상대할 땐 즉사 효과 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