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강남 인벤 스튜디오에서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시즌2 8강 A조 경기가 진행됐다. 8강 A조에서는 'Ezic' 김지훈과 'ROB' 김민호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1경기는 'Arcanine' 조정훈 대 'ROB' 김민호의 대결로 진행되었다. 1세트는 두 선수 모두 네크로맨서를 꺼내며 미러전이 진행되었다. 초반부터 서로 필드를 잡기 위해서 번갈아가면서 상대 추종자를 제압해나갔다. 먼저 기세를 잡은 건 후공인 조정훈 쪽이었다. 진화 포인트를 벨레누스에 사용하며 필드를 한 차례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김민호 역시 추종자를 잘 활용하며 필드를 역으로 잡아나갔다.

경기 중반 김민호가 오딜을 내는 판단을 했으나 역으로 적에게 기회를 주게 되었다. 조정훈이 연이어 리리엘을 비롯한 추종자를 전개해 역으로 필드를 잡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여기에서 경기를 끝낼만한 카드가 조정훈의 손에 잡히지 않으며 경기를 역전하는데는 실패했다. 결국 김민호의 손에 아이샤가 잡히며 1세트를 마무리지었다.

2세트는 조정훈이 다시 네크로맨서를, 김민호는 드래곤을 꺼내들었다. 초반부터 네크로맨서로 빠르게 상대를 압박해들어갔다. 해골 반지와 백골의 귀공자를 연달아 활용하며 빠르게 필드를 장악했고, 계속해서 상대의 체력을 줄여나갔다. 김민호 역시 사하퀴엘-이스라필 연계와 각종 주문을 활용해 어떻게든 필드를 뒤집으려했다. 그러나 그때마다 주요 카드가 연달아 조정훈의 손에 잡히며 필드를 완벽하게 제압했다. 결국 아이샤로 경기를 마무리지은 조정훈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리는데 성공했다.

3세트는 엘프 대 드래곤으로 진행되었다. 조정훈이 손패에 고코스트 추종자들만 연달아 잡히며 상당히 초반을 불리하게 풀어갔다. 반대로 김민호는 pp 부스팅을 무난하게 진행했고 사하퀴엘 3장을 손패에 쥐면서 사하퀴엘-이스라필 연계를 계속 이어나갔다. 필드를 완벽하게 장악한 김민호가 또 한 차례 실수를 했다. 필드락이 걸리며 용 하나가 소멸했고 사하퀴엘의 공격을 깜빡하고 턴을 넘긴 것. 그러나 이걸로 경기를 뒤집기에는 이미 너무 흐름이 크게 넘어간 상황이었다. 결국 바하무트와 샐러맨더의 숨결에 필드가 연달아 정리당한뒤 바하무트의 공격으로 1경기가 마무리되었다.



2경기는 'Parkjaemin' 박재민과 'Ezic' 김지훈의 승부였다. 두 선수 모두 1세트에 위치를 픽하며 위치 미러전이 진행되었다. 박재민 선수는 도로시 위치를, 김지훈 선수는 비술 위치를 각각 들고 나온 상황. 박재민의 손패에 도로시가 잡히지 않으며 다소 불리하게 경기가 풀어나갔다. 반대로 김지훈은 금기에 진화 포인트를 투자하면서 빠르게 상대방을 압박해들어갔다. 박재민의 핸드에 도로시가 손에 잡히지 않았기 때문에 핸드에 잡힌 모든 추종자를 꺼내며 과감하게 승부수를 던졌다. 그러나 이를 김지훈이 오즈 + 변이의 뇌격으로 정리했고 뒤집을 방도가 손에 잡히지 않으며 1세트가 마무리되었다.

2세트는 박재민은 재차 위치를 꺼내들었고 김지훈은 경기를 마무리짓기 위해 드래곤을 꺼내들었다. 초반부터 도로시를 손에 쥐고 주문 증폭을 빠르게 진행한 박재민이 경기를 유리하게 풀어나갔다. 반대로 김지훈은 pp부스팅이 늦어지며 아쉬운 출발을 보였다. 연달아 주문증폭을 진행한 뒤 빠르게 필드를 전개한 박재민. 여기에 대항해 김지훈은 낫을 든 용기사 2기로 일부를 정리했고 이어 사하퀴엘로 필드를 장악하며 역전을 도모했다. 반대로 박재민은 도로시가 불러온 카드들에서 승부를 결정지을 카드가 없다보니 뒷심이 상당히 부족해졌다. 그러나 여기에서 칼날술사가 박재민의 손패에 잡히면서 마법 화살-관통의 룬-칼날술사 연계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3세트는 드래곤 미러전으로 진행되었다. 다만 옵저버가 튕기는 기술 문제가 발생하면서 경기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없었다. 경기 후반 선수 개인화면으로 확인한 내용은 두 선수 모두 무모한 전투를 전개했으나 10pp에 도달한 김지훈이 무모 - 마해 - 이스라필 연계로 경기를 마무리지으며 승자조에 진출했다.



승자전은 'ROB' 김민호 대 'Ezic' 김지훈의 승부로 진행되었다. 1세트는 드래곤 미러전이었다. 김민호는 초반부터 신탁을 연달아 사용하며 빠르게 부스팅을 진행했다. 반대로 김지훈의 손에는 부스팅 카드가 전혀 잡히지 않아 상당히 불리하게 풀어나갔다. 그러나 김민호의 핸드에 경기를 굳힐 추종자가 별로 잡히지 않으며 경기의 흐름이 넘어가게 되었다. pp부스팅이 늦어진 김지훈은 반대로 고코스트 추종자들로 뒷심을 발휘하며 필드를 장악했고, 마해의 여왕 - 아지다하카 - 앙리에트 연계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2세트는 드래곤 대 위치의 승부로 진행되었다. 김지훈 쪽은 초반부터 빠르게 인장을 전개하며 상대를 압박해들어갔다. 김민호는 상대의 공격에 노출된 채로 불리하게 초반을 풀어나갔다. 그러나 드래곤의 뒷심은 강력했다. 김민호가 중반의 위기를 사하퀴엘 - 이스라필 연계로 한 차례 넘긴 뒤 계속해서 대형 추종자로 필드를 장악해나갔다. 결국 그대로 역전없이 승부가 종결되며 2경기 역시 최종전으로 가게되었다.

3세트는 마지막으로 남은 위치 대 네크로맨서로 결전이 치러졌다. 초반부터 빠르게 상대방 리더를 압박해나간 쪽은 김지훈이었다. 초반부터 밤의 마법사와 축복받은 골렘 연걔로 상대 리더 체력을 빠르게 줄였다. 김민호는 해골충을 활용해 체력을 복구하며 역으로 필드를 장악하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초반부터 벌어진 격차가 쉽게 좁혀지지는 않았다. 변이의 뇌격과 레비 등으로 계속해서 상대를 압박해나갔고 결국 그대로 승부가 굳어지며 김지훈이 최초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 4강 첫번째 진출자 'Ezic' 김지훈


패자조 1세트는 조정훈이 네크로맨서를, 박재민은 드래곤을 각각 꺼내들었다. 조정훈이 벨레누스와 해골 반지를 연계해며 기분좋게 초반을 풀어나갔다. 그러나 박재민의 샐러맨더의 숨결이 완벽하게 들어가며 필드를 정리했다. 그럼에도 네크로맨서가 재차 필드를 전개하면서 필드를 잡아나갔다. 그러나 드래곤 역시 바하무트와 각종 제압기를 활용해 계속해서 버텨나갔다. 승부의 흐름이 거의 박재민 쪽으로 넘어온 상황. 손패까지 말린 조정훈이 역전하기 위해서는 아이샤밖에 없는 상황에서 아이샤를 뽑는데 성공하면서 1세트를 가져오는데 성공했다.

2세트는 드래곤 대 엘프로 진행되었다. 초반부터 카이져를 활용해서 상대를 압박한 조정훈이 계속해서 필드를 강하게 압박해들어갔다. 4pp 시점에서 박재민이 모두 정리하는 것 대신 우리엘을 꺼내는 선택을 했다. 무모한 질주를 빠르게 찾아와서 후반을 도모하겠다는 모험수를 던진 것. 그러나 이것이 역으로 치명타가 되었다. 조정훈이 추종자를 전개하며 지속적으로 필드를 장악해나갔고 당근 2기 + 페리아 연계로 필드를 완벽하게 점했다. 박재민이 사하퀴엘-바하무트로 당근 1기를 정리했지만 헥토르의 대미지까진 막을 수 없었다. 결국 조정훈이 빠르게 2연승을 거두고 최종전에 진출했다.

4강 진출의 마지막 자리를 놓고 겨룬 최종전, 조정훈과 김민호 두 선수 모두 네크로맨서를 꺼내며 미러전이 진행되었다. 조정훈 쪽이 후공임에도 고블린을 먼저 내며 기분좋게 출발했다. 조정훈은 계속 필드를 전개하며 상대를 압박해나갔다.

서로 번갈아가며 필드를 정리하며 10pp까지 도달한 상황. 두 선수 모두 상대 묘지 수를 확인하며 멋진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김민호가 백골 전개 후 리더 공격이라는 승부수를 던졌고 이에 대응해 조정훈은 상대 해골 1기만 제거한 뒤 아이샤와 헥터를 피해내는 모습을 선보였다. 결국 전개된 헥터를 막을 방법이 없던 김민호가 항복하며 1세트가 마무리되었다.

2세트는 엘프 대 드래곤으로 진행되었다. 김민호는 pp부스팅을 빠르게 진행하며 pp 격차를 벌렸다. 조정훈은 사하퀴엘을 빠르게 손에 쥐었지만 연계할 카드가 손에 잡히지 않으며 불리하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심지어 사하퀴엘로 사하퀴엘을 소환해서 추종자를 정리하는 장면까지 나왔을 정도. 결국 용의 협곡 2개가 전개되며 김민호가 필드를 장악해나갔고 연이은 바하무트와 아지다하카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A조 최후의 승부는 엘프 대 네크로맨서로 진행되었다. 초반 운영은 엘프 쪽이 나쁘지 않았으나 네크로맨서가 필드 전개를 계속 이어가며 조정훈을 압박해들어갔다. 조정훈이 사하퀴엘을 손에 쥔 상황에서 이스라필만 빠르게 핸드에 잡혔다면 승부를 뒤집을 수 있었지만 그마저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결국 중립 엘프가 1경기에 이어 최종전까지 조정훈의 발목을 잡았고, 김민호가 4강 진출의 2번째 자리를 차지했다.

▲ 4강 2번째 진출자 'ROB' 김민호


■ 섀도우버스 아마추어 오픈 시즌2 8강 A조

1경기 'Arcanine' 조정훈 1 VS 2 'ROB' 김민호
1세트 'Arcanine' 조정훈(네크로맨서) 패 VS 승 'ROB' 김민호(네크로맨서)
2세트 'Arcanine' 조정훈(네크로맨서) 승 VS 패 'ROB' 김민호(드래곤)
3세트 'Arcanine' 조정훈(엘프) 패 VS 승 'ROB' 김민호(드래곤)

2경기 'Parkjaemin' 박재민 1 VS 2 'Ezic' 김지훈
1세트 'Parkjaemin' 박재민(위치) 패 VS 승 'Ezic' 김지훈(위치)
2세트 'Parkjaemin' 박재민(위치) 승 VS 패 'Ezic' 김지훈(드래곤)
3세트 'Parkjaemin' 박재민(드래곤) 패 VS 승 'Ezic' 김지훈(드래곤)

승자전 'ROB' 김민호 1 VS 2 'Ezic' 김지훈
1세트 'ROB' 김민호(드래곤) 패 VS 승 'Ezic' 김지훈(드래곤)
2세트 'ROB' 김민호(드래곤) 승 VS 패 'Ezic' 김지훈(위치)
3세트 'ROB' 김민호(네크로맨서) 패 VS 승 'Ezic' 김지훈(위치)

패자전 'Arcanine' 조정훈 2 VS 0 'Parkjaemin' 박재민
1세트 'Arcanine' 조정훈(네크로맨서) 승 VS 패 'Parkjaemin' 박재민(드래곤)
2세트 'Arcanine' 조정훈(엘프) 승 VS 패 'Parkjaemin' 박재민(드래곤)

최종전 'ROB' 김민호 2 VS 1 'Arcanine' 조정훈
1세트 'ROB' 김민호(드래곤) 패 VS 승 'Arcanine' 조정훈(네크로맨서)
2세트 'ROB' 김민호(드래곤) 승 VS 패 'Arcanine' 조정훈(엘프)
3세트'ROB' 김민호(네크로맨서) 승 VS 패 'Arcanine' 조정훈(엘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