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기는 소모성 아이템으로, 원거리에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부가적인 수단으로 사용된다. 45레벨 이후 낙양성의 NPC 연성선을 찾아가 천리비홍 퀘스트를 완료하면 암기함 창이 새로 생기고, 그 후 연성선에게서 천기함, 백보함 두 종류의 암기함 중 하나를 구입해 장착하면 암기가 사용 가능해진다.


암기함 창은 게임 화면 우측 하단의 표창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축키 , 키를 눌러 열어볼 수 있다.


▲ 천리비홍 퀘스트를 완료하면 암기함 창을 새로 열 수 있다.


암기의 종류는 표창, 비석, 비도, 비침, 비색, 장치 총 6가지의 암기가 있으며 암기함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종류가 제한된다.


암기를 단축창에 등록하고 사용하면 공격 방향과 위치를 지정하고 던질 수 있다. 장치 암기를 제외한 암기들은 일직선으로 날려 적에게 맞춰 대미지를 주는 형태를 가지고 있으나, 장치 암기는 포물선을 그려 날아간 뒤 바닥에서 작동을 시작한 뒤 닿은 적에게 대미지를 주는 형태이다.


▲ 장치 암기는 바닥에 닿은 뒤 작동해 주변의 적을 공격한다.


암기함은 목제차축, 목제바퀴 등 암기 승급 아이템을 사용하여 등급을 상승시킬 수 있다. 암기함의 등급이 상승하면 5가지 기본 속성이 랜덤으로 일정량 증가하는데, 만약 증가한 능력치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재구성과 개조를 이용해 속성을 변경할 수 있다.


재구성은 목제도구를 소모해 현재의 기본 속성 값을 재분배할 수 있는 기능이다. 하지만 재구성은 이전 등급에서 획득한 속성은 변경되지 않는다.


암기함의 등급을 10급, 20급 등 10의 배수까지 달성했다면 개조 버튼을 클릭하여 개조 창을 열고 결일문 아이템을 사용하여 10급 만큼의 속성 포인트를 재분배할 수 있다. 하지만 개조를 하더라도 10급 이전 등급에서 획득한 기본 속성은 변경할 수 없다.


▲ 암기함의 속성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재구성과 개조를 이용해 속성을 바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