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11월 19일 뉴욕에서 각 지역 대표 6개 팀이 참가해 월드 오브 탱크 전세계 챔피언에 도전하는 ‘챌린저 럼블’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챌린저 럼블’에는 현 세계 챔피언 나비(Na’vi)의 소속 지역인 CIS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3개 지역에서 WGL 시즌1 2016-2017의 상위 2개 팀이 출전, 총 6개 팀이 참가해 다시 상위 2개 팀을 가리게 된다. ‘챌린저 럼블’의 상위 2개 팀은 추후 ‘챔피언 럼블’에 진출해 CIS 지역 추가 출전 팀과 함께 세계 챔피언 나비(Na’vi)에 도전하게 된다. ‘챔피언 럼블’에서 우승시 총 28만 달러의 상금이 제공된다. 한화로 약 3억 원 규모다.

워게이밍은 현장의 열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로드 투 럼블’ 토너먼트를 진행해 우승팀에게 왕복 항공권과 숙박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WGL의 아시아 지역 리그인 WGL APAC 시즌1 2016-2017에서는 골드 시리즈를 통해 중국의 EL Gaming과 한국의 MeltDown이 시즌1 파이널에 안착했다. 10월 9일 열리는 플레이오프에서 시즌 1 파이널에 진출할 2개 팀이 추가로 결정된 후 10월 22일 개최되는 시즌1 파이널에서 상위 2개 팀이 최종적으로 ‘챌린저 럼블’ 진출권을 획득하게 된다.

또한 ‘챌린저 럼블’과 함께 ‘블리츠 트위스터컵™’ 파이널도 동시 진행된다. ‘블리츠 트위스터컵™’은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최초 공식 e스포츠 대회로 이를 통해 전세계 최초의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 챔피언이 탄생하게 된다.

‘챌린저 럼블’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현장 방문이 어려운 국내 시청자들을 위해 트위치 TV에서 우리말 해설로 생중계된다.

‘챌린저 럼블’ 및 챌린저 럼블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로드 투 럼블’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월드 오브 탱크’ 공식 토너먼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