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서울 상암 e스타디움에서 열린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 2 16강 4일 차 1경기 콩두 UNCIA(이하 콩두)와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이하 아프리카 블루)의 경기는 콩두가 승리했다. 콩두는 두 세트를 먼저 따내면서 기세를 얻은 후, 4세트 지브롤터 기지서 강렬한 저항 끝에 수비에 성공하고 3:1로 승리를 거뒀다.

1세트 전장은 오아시스. 콩두가 솔저의 활약에 힘입어 거점을 먼저 점령하고 60% 가까이 득점에 성공했다. 아프리카 블루도 반격을 통해 거점 쟁탈에 성공했으나 콩두가 점프 패드를 활용한 솔저의 궁극기 사용으로 거점을 뺏어내면서 기세를 이어갔다.

2라운드에는 양 팀의 치열한 공방이 이어졌다. 추가시간까지 이어지는 대결 속에서 승패는 쉽사리 갈리지 않았다.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보여준 것은 콩두였다. 콩두는 결정적인 순간마다 로드호그의 갈고리가 상대를 잡아내면서 인원수의 우위를 바탕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


2세트 왕의길. 콩두는 아프리카 프릭스에 차량을 쉽게 내주면서 위기를 겪는 듯 보였다. 그러나 콩두는 경유지를 앞두고 ㄱ자 골목에서 상대의 공세를 안정적으로 막아내면서 놀라운 집중력을 보여줬다. 콩두는 결국 3분 가량의 시간을 막아내고 공격 진영으로 자리를 옮겼다.

공수를 교대한 양 팀. 콩두가 한 차례 격돌 후 생긴 궁극기를 바탕으로 차량 탈환에 성공했다. 이어 맥크리를 상대 진영 뒤로 보내며 대박을 노렸다. 이를 안정적으로 막아낸 아프리카 블루, 그러나 이어지는 파상공세를 견디지 못하고 그대로 상대의 돌파를 허용하며 2세트까지 패배했다. 콩두는 2:0 완승을 거뒀고, 승리까지 단 한 세트만을 남겼다.


볼스카야 인더스트리에서 3세트 경기가 치러졌다. 콩두가 공격 진영에서 시간 종료를 앞두고 겨우겨우 A거점을 챙겼다. 그러나 B거점을 뚫는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콩두는 거점에 돌입하자마자 모든 궁극기를 쏟아부었고 다시 살아난 상대의 저항을 집중 사격으로 하나씩 잡아내면서 안정적으로 B거점을 챙겼다.

공수 교대. 아프리카 블루가 A거점을 순식간에 뚫어냈다. 상대 진영 안으로 깊숙이 파고든 겐지의 플레이가 좋았다. B거점에서는 다소 고전했다. 그러나 맥크리의 궁극기가 상대 지원가 둘을 한 번에 끊어내면서 기회가 왔고, 아프리카 블루는 침착하게 거점 점령에 성공하고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가 힘겹게 3세트를 따냈다.

4세트 지브롤터 감시기지. 공격진영에서 겐지의 활약과 안정적인 팀 파이팅으로 득점에 성공한 콩두는 수비 진영에서 도착 지점을 10m 앞두고 거친 저항을 통해 수비에 성공했다. 결국, 이 싸움을 통해 콩두가 4세트에 승리를 거뒀고 종합 스코어 3:1로 경기에 승리했다.



오버워치 핫식스 APEX 시즌 2 16강 4일 차 1경기 결과

콩두 UNCIA 3 vs 1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1세트 콩두 UNCIA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오아시스
2세트 콩두 UNCIA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왕의길
3세트 콩두 UNCIA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볼스카야 인더스트리
4세트 콩두 UNCIA 승 vs 패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 지브롤터 감시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