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액션토너먼트 2017 스프링 마스터즈 리그 4주차 경기가 열렸다. 마지막 주의 경기인만큼 참전자들은 이미 지난 3주간 꾸준히 얼굴을 비친 참가자가 많았다.

13조에서는 정호준(마도학자), 김창수(사령술사),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김태홍(엘레멘탈 마스터)출전했고, 14조는 정재운(남스트리트파이터), 노인혁(배틀메이지), 박현욱(소환사), 이찬혁(로그)가 최후의 티켓을 차지하기 위한 혈전을 벌였다.

마법군 직업간의 치열한 장기전이 펼쳐진 가운데 13조에서 김태홍(엘레멘탈마스터)이 진출에 성공했고, 14조에서는 우승후보라 할 수 있는 정재운이 탈락하는 충격적인 결과 가운데 박현욱(소환사)이 재경기 끝에 승격전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 4주차 13, 14조 경기 결과




■ 화려한 이펙트 속 마법사 대전에서 살아남은 김태홍!

정호준(마도학자), 김창수(사령술사),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김태홍(엘레멘탈마스터) 등 마법 계열 직업이 몰린 13조의 경기는 서로 견제와 카운터가 빛나는 경기가 이어졌다.

기본적으로 광역 스킬을 모두 가지고 있는 직업이기에 확실히 근접하여 치고 받는 싸움보다 멀리서 서로를 견제하는 운영이 이뤄졌다.

하지만 같은 마법사 직업군이라고 해도 대미지마저 동일한 것은 아니었다. 서로의 견제가 아프게 들어가는 중에 대미지면에서 좀 더 앞서나간 김태홍이 세트 스코어를 앞서나가기 시작했고, 같이 2승을 거둔 이다울과의 대전에서도 상대의 공격성을 이용한 대미지 싸움으로 승리를 거뒀다.

결국 마지막 김창수와의 대전에서 다소의 운이 따르는 스턱과 운영을 통해 3승을 거뒀고, 결국 지난주 탈락의 아픔을 털고 13조에서 마지막 티켓의 주인공이 됐다.

김창수는 매주 마스터즈 본선 도전이라는 기록을 세웠으나, 너프된 소환수들이 상대의 광역 스킬에 휩쓸려 나가는 등 대미지 싸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아쉽게 탈락했다.


▲ 난타전 끝에 화력에서 앞선 엘레멘탈마스터의 승리!


▲ 파괴적인 플레이와 달리 운영은 침착했던 김태홍





■ 고춧가루가 가져온 역전승! 소환사 박현욱 재경기 끝 진출 성공

1경기부터 이찬혁(로그)이 강력한 우승후보인 정재운(남스트리트파이터)를 꺾는 등 이변을 일으키며 출발했다. 반면 정재운은 오래간만의 대회 출전의 영향인지 콤보 연결에서 실수가 보이는 등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다.

이찬혁의 기세는 박현욱(소환사)와의 경기에서도 이어졌는데, 초반 소환수를 소환하는 빈틈을 노려 빠르게 접근한 뒤, 이후 엑셀 스트라이크와 소닉 어설트 등으로 버티는 전략적인 모습이 돋보였다.

정재운은 바로 노인혁(배틀메이지)을 잡아내면서 어느정도 반전을 꾀했으나, 박현욱(소환사)이 다시 한 번 소환사의 위엄을 선보이며 탈락했다.

노인혁은 이대로 3패를 기록하며 탈락하나 했으나, 이찬혁과의 대전에서 고춧가루를 단단히 뿌리면서 유종의 미를 거뒀고, 이찬혁은 어쩔 수 없이 박현욱과의 재경기를 치르게 됐다.

여기서 14조의 최대 반전이 일어났는데, 이찬혁이 이전 경기와 달리 초반에 강력한 콤보를 넣는데 실패했다. 약한 타이밍을 안전히 넘긴 박현욱이 엑셀 스트라이크에 대한 대비도 마친채, 다급해진 이찬혁을 잡아내며 기적적으로 승격전 진출에 성공했다.


▲ 승격전 티켓이 코앞까지 왔다가 놓친 이찬혁


▲ 노인혁이 뿌린 고춧가루가 스노우볼이 되어 돌아왔다!



김태홍은 같은 엘레멘탈마스터가 있는 김현성이 속한 A조로 편성됐고, 박현욱은 지난 2주차에 자신에게 쓴 맛을 보여주며 탈락의 빌미를 제공했던 김성준이 속한 D조에 속하게 됐다. 엘레멘탈마스터와의 미러전은 물론 박현욱 김성준의 리벤지 매치도 기대되는 부분이다.

이제 남은 자리는 C조와 D조에 한자리씩 남아있고, 4월 9일(일) 경기를 통해 모든 대진표가 완성된다. 마지막 조에서는 15조 최우진(소울브링어), 김현도(여스트리트파이터), 김령태(배틀메이지), 서은수(마도학자)가 붙게 되고, 16조 장재원(웨펀마스터), 편세현(여스트라이커), 김현(섀도우 댄서), 안현수(여스트리트파이터)가 붙게 된다.

승격전에 진출한 선수들은 조별 리그를 치르며, 조 1, 2위를 정하게 되며, 이후 파이널 무대부터는 8강 토너먼트 전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파이널 무대 우승자는 1,500만원과 1,500만 세라, 준우승은 500만원, 500만 세라 3, 4위에게는 각각 500만 세라가 지급된다.


▲ 승격전으로 가는 마지막 자리는 2자리만 남아있다.



▣ 던전앤파이터 액션 토너먼트 2017 마스터즈 리그 4주차 경기결과

마스터즈 13조 - 김태홍 승격전 진출
1경기 정호준(마도학자) 패 vs 승 김태홍(엘레멘탈마스터)
2경기 김창수(사령술사) 패 vs 승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3경기 정호준(마도학자) 승 vs 패 김창수(사령술사)
4경기 김태홍(엘레멘탈마스터) 승 vs 패 이다울(엘레멘탈 바머)
5경기 김태홍(엘레멘탈마스터) 승 vs 패 김창수(사령술사)


마스터즈 14조 - 박현욱 승격전 진출
1경기 정재운(남스트리트파이터) 패 vs 승 이찬혁(로그)
2경기 박현욱(소환사) 승 vs 패 노인혁(배틀메이지)
3경기 정재운(남스트리트파이터) 승 vs 패 노인혁(배틀메이지)
4경기 박현욱(소환사) 패 vs 승 이찬혁(로그)
5경기 정재운(남스트리트파이터) 패 vs 승 박현욱(소환사)
6경기 이찬혁(로그) 패 vs 승 노인혁(배틀메이지)
7경기(재경기) 이찬혁(로그) 패 vs 승 박현욱(소환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