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중국 자오저우에서 WESG 하스스톤 아시아-태평양 지역 결승전 경기가 진행됐다. 인도네시아 출신 'NEXOK40'와 요르단 출신 'MAZEN'의 대결에서 'MAZEN"이 3연패 뒤 내리 4연승을 따내며 극적인 역스윕 우승에 성공했다. 'MAZEN"은 15,000달러의 상금과 함께 3월 12일부터 펼쳐지는 WESG 그랜드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됐다.

1세트 '빅 주문' 사제를 꺼낸 'NEXOK40'가 초반부터 암흑의 승천자로 필드를 잡고 몰아쳐 'MAZEN'의 비취 드루이드를 제압했다. 이어진 2세트, '켈레세스' 도적과 '빅 주문' 마법사의 대결이 진행됐다. 도적의 빠른 템포를 활용한 'NEXOK40'가 2연승에 성공했다. 3세트도 마찬가지로 어그로 성기사의 빠른 템포를 이용해 승리한 'NEXOK40'이 3:0 스코어를 기록하며 매치포인트를 만들었다.

마지막이 될 수 있는 4세트, 비취 드루이드와 사제의 대결에서 'MAZEN'이 빠르게 속박된 라자와 암흑 사신 안두인을 꺼내며 딜 누적을 했다. 예언자 벨렌으로 깔끔하게 피니시를 넣은 'MAZEN'이 한 점을 만회했다. 이어진 5세트, '빅주문' 마법사 덱을 꺼낸 'MAZEN'이 엄습하는 외눈깨비로 'NEXOK40'의 비취 드루이드를 무력화시키고 손쉽게 승리했다.

6세트, '켈레세스-그림자 밟기-켈레세스' 콤보를 성공시킨 'MAZEN"이 'NEXOK40'의 드루이드를 다시 제압하고 3:3 동점을 만들었다. 최후의 7세트는 비취 드루이드 미러전으로 진행됐다. 'MAZEN'이 퍼져나가는 역병으로 필드를 잡은 뒤 갈림길로 하수인의 공격력을 올려서 킬각을 잡았다. '패패패승승승승'에 성공한 'MAZEN'이 우승을 확정 지었다.




2018 WESG 하스스톤 아시아-태평양 지역 결승전 결과

'NEXOK40' 3 vs 4 'MAZEN' - 'MAZEN' 우승
1세트 'NEXOK40'(사제) 승 vs 패 'MAZEN'(드루이드)
2세트 'NEXOK40'(도적) 승 vs 패 'MAZEN'(마법사)
3세트 'NEXOK40'(성기사) 승 vs 패 'MAZEN'(마법사 )
4세트 'NEXOK40'(드루이드) 패 vs 승 'MAZEN'(사제)
5세트 'NEXOK40'(드루이드) 패 vs 승 'MAZEN'(마법사)
6세트 'NEXOK40'(드루이드) 패 vs 승 'MAZEN'(도적 )
7세트 'NEXOK40'(드루이드) 패 vs 승 'MAZEN'(드루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