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전설 박지성이 오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EACC 이벤트에 참가한다. 박지성은 자신의 팀 '지성파크 레인저스'로 박문성 해설위원의 '문성파크 레인저스'를 상대할 예정이다. 경기는 피파온라인4로 진행되며, 일명 '팀삭빵'으로 패배한 팀은 팀을 삭제해야 한다.

지난 10월 9일 박문성 해설위원은 e스포츠에 도전장을 내밀겠다며, '문성파크 레인저스'를 공식 발족했다.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기자회견을 열었고, 구단의 비전과 팀 멤버를 공개했다. 입단한 멤버는 피파 온라인3에서 명성을 떨쳤던 '환경' 하동진, 유명 래퍼 '면도' 임현도,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다.

반면, '지성파크 레인저스'는 구단주 박지성 외에 공개된 게 전혀 없다. 아직 팀원조차 밝혀지지 않아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지성파크 레인저'의 팀명은 박지성이 퀸즈 파크 레인저스에서 활동할 당시 붙여진 팀의 별명에서 따왔다.

한편, 2018 지스타에서는 총 상금 25만 달러(한화 약 2억 8천만 원) 규모의 EACC도 본선 무대도 즐길 수 있다. 8강부터 결승전까지 진행되며, 한국,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폴, 중국, 베트남 선수들이 참여해 아시아 최강자를 가리게 된다. 현장을 찾은 팬들에게는 피파온라인4 아이템이 담긴 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