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조별 리그 4일 차 일정이 진행된다. 이날에는 빅매치가 기다리고 있다. 6전 전승으로 1위를 달리는 중국 IG와 4승 2패로 2위인 유럽 G2 E스포츠가 격돌한다.

IG는 '전승'이라는 기록이 말해주듯 강력한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특유의 공격적인 운영으로 경기 초반부터 끝까지 상대를 휘몰아친다. 물론, 공격적인 만큼 실수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지만, 중요 상황마다 슈퍼 플레이를 하며 매번 승리를 따냈다. 1위임에도 아주 도전적인 팀이다.

그에 맞서는 G2 E스포츠도 IG에 못지않을 만큼 과감하다. 플레이는 물론이고 밴픽에서 두려움을 모른다. 탑 파이크-베인, 봇 니코 등 아주 이색적인 밴픽을 구사해 즐거움을 선사했다. G2가 어떤 전략을 두고 나올지 항상 기다려질 정도로 과정과 결과가 대체로 좋았다. 두 팀의 대결은 '도전의 향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SKT T1 또한 경기에 나선다. 한 번은 플래시 울브즈, 한 번은 퐁 부 버팔로와 대결한다. 이날에는 비교적 수월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지만, 상위권 팀들 상대로 좋지 않은 경기력을 보여준 SKT이기 때문에 사력을 다해야 한다. 자칫 흔들리면 4위에 들지 못하는 참사가 발생할 수도 있다.

SKT는 반드시 2승이 필요하다. 4위 두 팀과 단 1승 차이라 언제 순위가 바뀌어도 이상하지 않다. 플래시 울브즈는 물론 퐁 부 버팔로 같은 복병도 무섭다. 퐁 부는 G2를 잡은 적이 있을 만큼 어디로 튈지 모르는 팀이다. 또한, 분위기 전환을 위해서 2승을 해야 한다. 베테랑과 노련한 감독이 있다곤 하지만, 현재는 분위기가 많이 침체되어 있을 것이다. 분위기 전환에는 승리만 한 것이 없다.


■ 2019 LoL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조별 리그 4일 차 일정

1경기 G2 E스포츠 VS 플래시 울브즈 (한국시각 13일 오후 7시)
2경기 퐁 부 버팔로 VS 팀 리퀴드
3경기 G2 E스포츠 VS IG
4경기 플래시 울브즈 VS SKT T1
5경기 IG VS 팀 리퀴드
6경기 퐁 부 버팔로 VS SKT T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