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과 북미 지역 최강팀이 이번 주말에 결정된다.

한국 시간으로 6일과 7일 새벽, '2020 LoL 유러피안 챔피언십(이하 LEC)'와 '2020 LoL 챔피언십 시리즈(이하 LCS)' 준결승 패자전과 결승전이 하루 간격으로 펼쳐진다.

먼저, LEC는 6일 자정 결승 진출팀을 가리는 준결승 패자전을 진행한다. 대진은 G2 e스포츠와 로그. 정규 시즌 1위를 기록한 로그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프나틱에게 패하며 준결승 직행에 실패했다. 이후 3라운드서 매드 라이온즈를 제압하고, 결승 진출의 불씨를 살렸다.

G2 e스포츠 역시 프나틱에게 쓴맛을 봤다. 준결승 승자전에서 풀세트 접전 끝에 패한 것. 흥미진진하게 흘러갔던 마지막 5세트에서 '퍽즈'의 백도어 승부수가 무위로 돌아가며 승기를 내줬다. 따라서 준결승 패자전 대결의 승자는 결승전에서 프나틱에게 설욕함과 동시에 우승을 차지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LCS에서는 정규 시즌 3위 플라이퀘스트가 2위 C9에 이어 1위 팀 리퀴드까지 제압하는 이변을 연출하며 결승에 선착한 상황이다. 플라이퀘스트와 팀 리퀴드의 준결승 승자전은 LEC와 마찬가지로 풀세트까지 가는 혈전이 펼쳐졌고, 뛰어난 한타 능력을 뽐낸 플라이퀘스트가 5세트를 압도하며 승리를 거뒀다.

준결승 패자전에서 팀 리퀴드를 기다리고 있는 팀은 TSM이다. TSM은 1라운드 첫 경기 패배 이후 험난한 여정을 거쳐 여기까지 왔다. 오는 6일 새벽 5시, 팀 리퀴드와 TSM은 결승 진출과 월드 챔피언십 그룹 스테이지행 티켓을 걸고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 대결에서 패하면 3위 자격으로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시작하게 된다.


■ 2020 LEC 섬머 스플릿 준결승 패자전 및 결승 일정

준결승 패자전
G2 e스포츠 vs 로그 - 6일 자정

결승전
프나틱 vs 패자전 승자 - 7일 자정


■ 2020 LCS 섬머 스플릿 준결승 패자전 및 결승 일정

준결승 패자전
팀 리퀴드 vs TSM - 6일 오전 5시

결승전
플라이퀘스트 vs 패자전 승자 - 7일 오전 5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