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일) 'WCG 2020 CONNECTED 그랜드 파이널' 크로스파이어와 왕자영요의 결승이 진행됐다. 크로스파이어 결승에선 슈퍼 발리언트 게이밍(이하 SV) QIE가 올 게이머즈(이하 AG) HY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고, 왕자영요에선 XYG가 TuT를 잡고 우승 팀이 됐다.

먼저 진행된 크로스파이어 결승, 1세트에선 AG가 WCG 2019 우승팀 SV에게 역전승을 거두는 이변을 만들었다. 양 팀이 한 세트씩 번갈아 가져가던 중 AG가 14라운드부터 갑작스레 치고 나가며 10:6으로 선취점을 올렸다. 그러나 이후 세트에선 SV가 한 수 위의 기량과 후반 집중력을 보였다. SV가 먼저 앞서가고 AG가 쫓아가는 구도였는데, SV는 후반 라운드마다 괴력을 발휘하며 AG를 가뿐히 쓰러뜨리고 WCG 2연속 우승을 달성했다.


이어진 왕자영요 결승에선 WCG 내내 출중한 경기력을 뽐낸 XYG가 TuT를 3:1로 꺾으며 우승했다. 1세트는 어김없이 XYG의 압승으로 끝났다. 초반부터 일방적으로 킬을 올리고 포탑을 파괴한 XYG는 TuT의 반격을 단 한 번도 허용하지 않으며 13분 만에 퍼펙트 승리를 거뒀다. 그러나 2세트는 1세트와 정반대 양상으로 흘러가며 TuT가 흐름을 잡았다. TuT는 끈질긴 싸움을 통해 XYG을 무너뜨리며 세트스코어를 동점으로 돌렸다.

불의의 패배에 분노한 듯한 XYG는 남은 3, 4세트를 연달아 승리하며 자존심을 지켰다. 3세트에선 초반부터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며 TuT의 움직임을 봉쇄했고, 별다른 킬 메이킹 없이도 격차를 쭉쭉 벌리며 가볍게 승리했다. 4세트에서는 XYG가 앞서가던 중 TuT가 암흑 폭군 교전에서의 극적 한타로 균형을 맞췄다. 일격을 당한 XYG는 침착하게 정비를 마친 후 미드 교전을 유도해 TuT를 제압하고 길었던 경기에 마침표를 찍었다.


■ 'WCG 2020 CONNECTED' 크로스파이어 및 왕자영요 결승 결과

크로스파이어 SV 4 vs 1 AG
1세트 SV 6 vs 10 AG
2세트 SV 10 vs 6 AG
3세트 SV 10 vs 7 AG
4세트 SV 10 vs 6 AG

왕자영요 XYG 3 vs 1 TuT
1세트 XYG 승 vs 패 TuT
2세트 XYG 패 vs 승 TuT
3세트 XYG 승 vs 패 TuT
4세트 XYG 승 vs 패 TuT

사진 : 'WCG 2020 CONNECTED' 공식 중계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