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비버소프트


비버소프트의 신작 '퍼니셔'는 방대한 판타지 세계관을 배경으로 화려한 액션과 시원한 타격감, 그리고 유저 몰입도를 증가시키는 스토리가 특징인 모바일 RPG다.

등장 캐릭터는 성기사 , 마궁수 , 마법사 세 종류의 이며 성기사는 4단 기본 공격을 하고 5가지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마궁수는 3단 기본 공격기를 가지고 있으며 5가지의 스킬을 사용하고, 마법사는 3단 기본 공격기와 5가지의 스킬을 사용한다.


판타지와 기계 문명이 함께 공존하고 있는 '퍼니셔'의 세계관에는 다양한 기계펫도 등장한다. 펫은 사냥 시 유저에게 다양한 도움을 주며, 승급과 강화 정제를 통해서 계속 성장시킬 수 있다. 또한, 펫은 재료 조각을 모아서 제작하거나 맵 클리어 시 랜덤으로 보상을 받을 수도 있다.

'퍼니셔'의 캐릭터 성장은 과금 없이도 단과 레벨, 성급 시스템을 통해 하나의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성장, 최고의 아이템을 만들 수 있는 구조를 띠고 있다. 장비창과 장비 상점을 통해서 아이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단과 레벨 성급이 올라갈수록 장비의 외형과 능력치가 업그레이드된다. 세트아이템의 경우 장착 시 추가 옵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캐릭터 보조 아이템으로 신의 날개가 있는데, 해당 아이템을 장착하면 캐릭터 기본 능력치 상승효과가 발생한다. 더불어 날개 승급과 성급 강화에 따라 강력한 전용 스킬을 사용할 수도 있다.


'퍼니셔'의 또 다른 재미는 다양한 플레이 모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토리를 따라가는 스토리 맵들은 물론, 아이템 강화 재료를 얻기 위한 재료 던전도 존재한다. 재료 던전에는 보스존, 백은재단, 깃털의성, 마정석요새, 정제석의 산곡, 금화던전. 경험치던전, 월드보스존, 영웅수호, 경기장, 3:3 PVP 그리고 호송과 약탈을 진행할 수 있는 인력암시장이 존재하며 클리어 시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자신의 역량을 파악할 수 있는 1:1 PVP, 3:3 PVP에서는 더욱 푸짐한 보상이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퍼니셔'에서는 길드 시스템을 통한 커뮤니티 강화, Guild 일일 미션, 출석이벤트 등 길드 가입자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미션과 이벤트도 제공된다.